|
년말년시에 자주 음주를 하게되니 화끈한 속풀이 해장국이 간절하게 생각납니다. 행주산성 원조국수집으로 멸치국수를 먹으러 갔다가 발견한 간판.
"50년전통 지리산 어탕국수" 저게 뭐지?
상당히 오래된 집인것은 확실합니다. 근데 왜 내가 못보았을까? 하면서 들린 집입니다.
식당입구.. 오래된 허름한 식당입니다. 행주산성부근은 개발이 제한되어 있어서 이렇게 오래된 집들이 많습니다.
행주산성쪽으로 자전거타고 오는 사람들이 많은데 자전거 도난사고가 많다네요 그래서인지 이집은 사랑방을 자전거방으로 만들어서 보관해주네요 ㅎㅎ 인상적입니다...
매스컴도 감동했다니 맛좀 볼까요
어탕국수는 소면을 ..어탕은 밥을 줍니다.
오대산 월정사입구의 진부식당의 두부 맛입니다. 기본 반찬으로 줍니다. 두툼한 손두부..맛이 기가막히더군요
중국산 김치가 아니라 직접 담은 김치와 단무지무침..
잡어를 끓인다음 갈아서 각종 양념으로 어탕을 만들고 소면을 넣어주는군요... 어탕국수를 보니까 충북영동의 어죽과 무주의 어죽이 생각납니다.
면을 좋아하지만 소면보다는 두툼한 칼국수면이 더 좋을 듯합니다.
면을 먹다가 공기밥을 말아서 먹으니까 해장국으로 훌륭합니다..
인증샷~!국물도 안남기고 깨끗하게 비웠습니다. 오랫만에 발견한 훌륭한 해장국입니다. 추운 겨울과 어울리는 맛집입니다.
|
첫댓글 맛깔나보입니다.... 박달고개 근처에서 먹어본 적이 있는데, 행주산성에 어탕국수는 대략 위치가 어떻게 되는지요?
일산에서 서울방향으로 행주대교부근 지나자마자 유일하게 오른쪽에 주유소가 있습니다.
주유소에서 50미터가면 오른쪽 내려가는 길이 있고 내려가자 마자 유명한 행주산성 원조국수집이
있고 그 옆에 위치합니다...
와~자유로님 이모님댁이 행신동인데 가격도 착하고 완전 얼큰해보이네요~도전해 보겠습니다.좋은정보 감사합니다.^-^
꼭 가보세요... 가격도 착하고.... 맛도 괜찮고...
바로 그 옆집 굴국밥 전문집 있는데
그 집 굴해장국하고 무슨 굴똥그랑땡 같은 것 아주 별미입니다.. 강추..
어탕국수 정말 먹어보구싶은 음식인데. 넘 맛있어 보여요~ ^^
먹을만 합니다... 어탕국수..
서울에선 만나기 힘든 음식입니다.
맛있어 보이네요
^0^ 감사
어죽 좋아해서 예당저수지 주변에 가서 먹곤했는데,,여기로 고고!!~ 정보 감사합니다
이럴때가 포스팅 보람이 있어요
연락처좀 알려 주시겟어요?
전화번호는 몰겠고. 행주산성에서 난지도방향 300m 주유소가 나오는데
주유소 지나자마자 오른 쪽으로 내려가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