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금보기
비디오 10:51
체중 감량 산업을 재편할 수 있는 ‘기적’ 약물
금요일 덴마크의 노보 노르디스크(Novo Nordisk)가 프랑스 명품 거물 LVMH를 잠시 앞질렀다.투자자들이 체중 감량 약물의 잠재력에 투자함에 따라 유럽에서 가장 가치 있는 회사가 되었습니다.
로이터 통신이 인용한 Refinitiv 데이터에 따르면 런던 시간 오전 9시 43분 비상장 주식을 포함해 Novo Nordisk의 시가총액은 4,210억 달러였으며, LVMH는 4,209억 7천만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LVMH는 런던 시간 오전 11시까지 2년 반 동안 유지했던 1위 자리를 되찾았지만 Refinitiv 데이터에 따르면 LVMH는 여전히 뒤처지고 있습니다.
Novo Nordisk는 지난 1년 동안 잠재적인 체중 감량 용도로 엄청난 과대광고를 불러일으킨 약물 Ozempic과 Wegovy를 생산합니다.
지난 8월 회사는 Wegovy가 심각한 심장 문제 및 심장 관련 사망 위험을 20% 감소시켰다는 임상 시험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 주가는 지난 3년 동안 3배 이상 올랐고, 지난 12개월 동안 66% 상승했습니다.
덴마크는 제약산업의 성장을 핵심 요인으로 내세워 연간 GDP 성장률 전망치를 0.6%에서 1.2%로 상향 조정했다 .
지금보기
비디오 19:49
LVMH가 5000억 달러 규모의 럭셔리 제국을 건설한 방법
루이비통(Louis Vuitton), 모엣&샹동(Moët & Chandon), 티파니(Tiffany) 등 브랜드를 운영하는 LVMH 그룹은 명품 소비가 탄력을 유지하면서 주가가 지난 3년 동안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CEO인 베르나르 아르노(Bernard Arnault )는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사람 중 한 명입니다.
그러나 최근 몇 달간 중국 여행 및 소비 반등에 대한 기대감이 냉각되면서 주가는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