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다름이 아니라 오늘도 KTX를 타고 부산을 내려오는데
경부고속선 2단계 공사에 대해 의문이 생겨서 질문드립니다
일단 경부고속선 2단계공사라하면
부산-동대구 구간이 생각나는데요..
이 구간말고도 서울-동대구구간의 이미 건설된 고속선이 아닌 기존선로 구간(예:동대구-옥천등)과
대전역 KTX타는곳이 지하에 생긴다는등...
여러 이야기를 들은것 같은데.. 정말인지 궁금하네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
첫댓글 현재 대전 근처는 대전조차장부터 옥천까지 기존선로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걸 이번 2단계공사때 몽땅 신선으로 빼겠다는거죠. 원래 생각은 대전, 대구 도심통과를 지하로 할 생각이었는데 지하 수십m 밑으로 대심도터널을 파야되기 때문에 견적에서 깨갱했습니다. 그래서 대전, 대구 도심통과 구간은 기존선 옆에 별도의 복선을 놓는 식으로 공사가 진행중이죠.
그렇군요, 그럼 도심통과구간에서는 고속을 유지 못하겠네요..?
어차피 대전, 동대구는 필수 정차역이라 그렇게 고속을 유지하지 않아도 됩니다만, 몇분 정도의 시간손실은 감수해야죠.
대전,대구 도심통과구간 고속신선을 부설해도 최고속도 120km/h이상은 불가능해요.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대전대구도심통과구간은 착공이 늦어져서 2012년 이후로나 완공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첫댓글 현재 대전 근처는 대전조차장부터 옥천까지 기존선로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걸 이번 2단계공사때 몽땅 신선으로 빼겠다는거죠. 원래 생각은 대전, 대구 도심통과를 지하로 할 생각이었는데 지하 수십m 밑으로 대심도터널을 파야되기 때문에 견적에서 깨갱했습니다. 그래서 대전, 대구 도심통과 구간은 기존선 옆에 별도의 복선을 놓는 식으로 공사가 진행중이죠.
그렇군요, 그럼 도심통과구간에서는 고속을 유지 못하겠네요..?
어차피 대전, 동대구는 필수 정차역이라 그렇게 고속을 유지하지 않아도 됩니다만, 몇분 정도의 시간손실은 감수해야죠.
대전,대구 도심통과구간 고속신선을 부설해도 최고속도 120km/h이상은 불가능해요.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대전대구도심통과구간은 착공이 늦어져서 2012년 이후로나 완공이 가능하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