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책은... ]
3년 안에 매출 10억인 회사를 50억으로, 매출 15억원인 회사를 80억으로, 매출 20억원인 회사를 100억으로 5배의 매출 성장을 꾀할 수 있도록 비즈니스 모델 설계도를 제시한다. 이는 단순한 업적 상승의 수단과 방법만으로는 실현할 수 없다. 기업으로서 조직으로서의 경영의 사고방식이나 그 사고방식에 근거한 경영 본연의 자세까지도 새롭게 설계해야 한다.
일본에서 이소즈미매직이라 불릴 정도로 단기간에 클라이언트 회사의 실적을 크게 향상시켜 주목받고 있는 저자가 그동안 200개사가 넘는 기업을 컨설팅하며 얻은 노하우를 숨김없이 보여주고 있다.
[ 목차구성 ]
제1부 10억원대 기업의 도약 설계도
【제1장】비즈니스 모델의 설계도 1.도약할 수 있는 설계도가 필요하다 2.사원의 능력에는 한계가 있다 3.장인 공방을 공장으로 바꾸자 4.비즈니스 모델 설계도를 다시 그리자 5.확실한 성공 사례를 벤치마킹하자 6.종합적인 경영시스템으로 구성하자 7.목표를 공유할 수 있도록 하자 8.설계도가 성장의 지름길이다 9.설계도는 경영 비용을 절감한다 10.이것이 100억원 기업의 설계도이다
제2부 100억원 기업으로 가는 병목점
【제2장】마케팅의 한계 1.사장이 현장에서 상주하는 영업 2.사원의 인맥으로 구성된 고객층 3.사장이 모든 것을 다하는 영업구조
【제3장】매니지먼트의 맹점 1.사원의 채용에는 한계가 있다 2.사원 교육을 외면하는 현실 3.가족 같은 사원은 희망 사항이다
【제4장】10억원대 기업과의 결별 1.최고라고 믿는 것이 최악일 수 있다
제3부 100억원 기업의 마케팅 설계도
【제5장】상품 설계 1.고객 단가로 목표 매출액을 결정한다 2.매출을 올릴 수 있는 주력 상품을 결정한다 3.지속적인 매출이 가능한 고객층을 결정한다
【제6장】점포 설계 1.전략적으로 판단하여 입지를 선정한다 2.상거래를 지원할수 있는 점포 설계가 필요하다
【제7장】고객 설계 1.고객 확보는 회사 역량을 넘지 않아야 한다 2.지속적으로 관리할수있는 고객확보방법을 찾는다 3.고객확보를 위한 광고는 전문가에게 맡긴다
【제8장】영업 설계 1.누구나가 할 수 있는 영업 구조를 만든다 2.사장의 노하우를 전수한다 3.견적은 시스템으로 지원한다 4.고객을 좁히면 사원이 변한다
【제9장】업무 설계 1.일로서 사원을 성장시킨다 2.실천적 사례로 코칭한다 3.클레임은 반드시 발생한다 4.끝까지 사원에게 맡긴다
【제10장】사후관리 설계 1.사후관리 틀을 만들어 지원한다 2.클레임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을 찾는다 3.클레임 대응 체제를 만든다 4.고객감동 시스템을 만든다
제4부 100억원 기업의 매니지먼트 설계도
【제11장】채용 설계 1.채용에도 마케팅적 발상이 필요하다 2.신입과 경력 사원의 채용 목적을 확립한다 3.충실한 홈페이지가 인재를 확보한다 4.채용 기준을 정립한다
【제12장】교육 설계 1.신입 사원은 교육으로 성장한다 2.사장의 분신이 필요하다 3.스타 사원이 성장을 촉진한다
【제13장】관리 설계 1.작은회사에 과도한 IT시스템은 불필요하다 2.사원의 전문화는 언제부터 필요한가
【제14장】 평가 설계 1.사원 평가에 시스템을 도입한다 2.잘못된 평가는 현장의 혼란을 부른다 3.기업이념을 사원 평가에 도입한다
【제15장】 기업이념 설계 1.기업이념이 살아있는 경영전략 2.마케팅과 매니지먼트의 기업이념 3.기업이념의 전승자 4.회사의 비전 5.기업이념의 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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