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MM으로 고쳐놓은 놈들이 능력치가 자꾸 떨어져서 여기저기 찾다가 레이븐(fmoon2)님의 FMM계산법을 보고 만들어봤습니다.
물론 허락은 안 받았기 때문에 -_-; 요청하시면 자삭하겠습니다.
근데
-_-; 별 쓸모가 있을까요?
미적감각은 마이너스를 달리기 때문에 테이블 디자인에 관한건은 알아서 하세요...공돌이의 한계
어빌과 포텐에 선수 능력치를 써주시면 최대 능력치가 나옵니다.
그리고 분홍색의 열에 각 능력치 -100~100을 넣어주시면 실제 FM에서의 능력치 1~20으로 변환되어 표시됩니다.
여기저기 보고 다니지만 어떤 수치를 어느정도까지 고쳐야 능력치가 떨어지지 않는지는 감이 살짝 잡히려다 말았습니다.
아시는 분은 좀 알려주세요
출처카페 : CM 폐인들의 모임 / khj8228님
첫댓글 오... 알다가도 모를만한 설명..;; 너무 어려운데??;; 역시 공돌이 분들은 달라도 다르군하...
근데 이런거 쓰면 별로 재미없다는..
fmm은 어빌하고 포텐을 999나 9999로하면 한시즌은 거의 20에 19사이로 변동치가 않떨이지던데요..
수고하셨어요 ^^
자료 감사합니다. 그런데.. 레이븐님의 설명에 의하면, ARS함수를 적용한 절대값을 빼는 것이 아니라 그 수치를 더하는 것 아닌가요? 예를 들어 어빌이 120이고 FMM수치가 -5이면 (120 + (-5*2))/10 으로 11, +5이면 (120 + (5*2))/10 로 13 일 것 같은데 이 엑셀파일 대로라면...
절대값이 적용되어서 -5 와 +5가 같은 값이 나오는 듯 합니다. 좋은 자료에 시비를 걸어서 사과의 말씀 드리며, 노고에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제 생성선수에 대입해본 결과 피지컬과 멘탈쪽은 맞고 테크닉 쪽은 일치하지 않더군요. 그리고 선수 어빌이 오르면서 오히려 능력치가 떨어지지 않게 하려면 능력치 총합이 같게 유지하면 되더군요. 원리는 잘 모르겠지만.. 예를 들어 골결정력 능력치를 디폴트 값에서 +30 했다면 다른 값에서 -30 해주는 식으로
즉, 테클-10, 마크-10, 프리킥-10 이런식으로 맞춰주니까 훈련에서 어빌 상승해도 오히려 능력치가 떨어진다던지 하는 경우는 없더군요. 참고로 저는 현재 포텐200, 어빌30 으로 시작해서 육성중인데 포인트 배분을 피지컬 쪽에 왕창 몰아주는 식으로 키우는 중인데 천재성은 20 으로 해주니 능력치가 제법 빨리 오르는군요
능력치 다 만땅하고 포텐이랑 어빌 300인가 400이면 절대 않떨어지던데요.. 저 제 사기 캐릭으로 글케 쓰고 있어요..그렇게 하니까 수석코치들이 선수에 대한 판단이 어두워지네요.. "팀에서 들러리 이상의 발전은 어렵다"이런식으로..;
덜덜 ... .윗분들 뭐라하시는지 이해 불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