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겁게 달아오른 고흥관내 유치원 어린이들의 한마당’
고흥지역 공∙‧사립유치원 연합운동회 「새싹들의 어울림 한마당」 성대하게 열려
전라남도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류동윤)은 지난 22일고흥 팔영체육관에서 유치원생, 교직원 및 학부모 등 약 6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고흥지역 공‧사립유치원 연합운동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합운동회는 ‘새싹들의 어울림 한마당’이란 주제로 씩씩한 발걸음으로 시작한 입장식, 서로 협동하며 겨루는 단체경기, 신나는 음악에 맞추어 참여자 전원이 참가한 즐거운 율동과 레크레이션 등이 진행되었다. 특히 고흥의 특산품을 상징하는 유자팀과 다래팀으로 나누어 실시되었으며, 참여한 원아들은 농어촌지역의 소인수 유치원에서는 체험할 수 없었던 대규모 행사활동을 경험함으로써 단체생활 및 협동심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류동윤교육장은 행사를 참관한 뒤 대회 관계자와 행사에 참여한 교직원과 학부모를 격려하는 자리에서 “본 행사가 학부모님들과 교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 덕분에 성황리에 이루어지게 되어 감사드리며, 유치원 원아들이 건강한 심신을 기르고, 신나게 참여하는 운동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유익하고 즐거운 행사가 되기를 당부했다.
행사에 참여한 정전옥(40) 학부모는 “고흥지역의 원아들이 함께 모인 큰 행사가 열려 새로운 경험이 되었으며, 많은 아이들과 함께 우리 아이가 씩씩하고 즐겁게 경기에 참여하는 모습을 보니 기뻤다.”며 행사 내용에 만족했다.
매년 치러지고 있는 ‘새싹들의 어울림 한마당’ 행사는 고흥지역 공․사립유치원이 함께 참여하는 고흥지역 전체 유치원들의 축제로 자리잡고 있으며, 농어촌 지역의 소규모 유치원들이 연합하여 화합과 발전의 장으로 거듭나고 있다.
전남취본부/국중선 기자
첫댓글 어제 익금님께서 가셨던 ??
아닌가?
이 아이들이 고흥의미래 세계의 미래를 책임질거라 확신 합니다.
큰 꿈을 키우도록 아내와 며느리에게 잘 합시다.
제발좀~~!@!
빨래.
설겆이.
등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