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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16:1
긴장감 돌던 정탐, 극적인 요단강 도하, 치열한 가나안 전투에 비해 열 두 지파의 땅 분배 이야기는 밋밋해 보이고, 낯선 지명들 앞에서는 건너 뛰고픈 유혹도 큽니다. 하지만 첫 독자들만 아니라 영원한 기업을 소망 하는 우리에게도 새겨야 할 교훈이 있습니다. 공주야! 하나님은 야곱을 통해 요셉이 샘 곁의 무성한 가지가 되어 담을 넘을 것이라고 하셨다(창22;22). 그 예언대로 요셉의 자손들은 물이 풍부한 여리고 샘 주변과 가나안 중심부의 비옥하고 넓은 땅을 차지 하였다.
Compared to the tense espionage, dramatic Yodan River Doha, and the fierce battle for Canaan, the story of land distribution between the twelve tribes seems flat and tempting to skip in front of unfamiliar places. However, there is a lesson to be learned not only for first readers but also for those of us who wish for an eternal enterprise. Princess! God said through Jacob that Joseph would become a rich branch of the spring and cross the wall (Chang 22;22). As predicted, Joseph's descendants occupied fertile and large areas around the water-rich Jericho spring and in the center of Cana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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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을 넘는 샘 곁의 무성한 가지가 될 것이라는 야곱의 예언대로 말이야. 이것은 에브라임이 므낫세보다 더 나은 삶을 살아서 도 아니고 므낫세가 뭔가 잘못해서도 아닐 것이다. 이것은 큰 아들에서 말고 둘째 야곱에게 장자 권을 허락하신 것과 유사하다고 봐야 할 것이다. 하나님의 주권은 다 이해할 수 없으나 쓸모가 다를 것이고 살아가는 방식이 다르다고 보아야 시험 들지 않아요. 만약 이 땅이 영원하다면 불공평하겠지만, 유한하니 주님나라에 이르는 길이 다를 뿐이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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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ke Jacob's prophecy that it would be a prosperous branch of the spring over the wall. This is neither because Ephraim lived a better life than Manase, nor because Manase did anything wrong. This is similar to the fact that Jacob, the second son, granted the right to have the eldest son, not the eldest son. God's sovereignty is incomprehensible, but it is not tested only if it is different in usefulness and different ways of life. It would be unfair if this land were eternal, but it is finite, so the way to your kingdom is differ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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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브라임지파는 많은 땅을 받앗음에도 불구하고 그 분배 받은 기업 가운데 거하는 가나안을 진멸하지 못하였다. 에브라임지파는 물질적인 이득을 위해 게셀의 가나안 사람들을 자신들의 기업에 끼워준 것이다. 이것은 후에 에브라임지파가 타락하는 결정적인 원인으로 작용하게 돼. 예공! 성도가 물질적인 욕심과 세속적인 가치를 추구하는 것은 믿음생활에 치명적일 수가 있으니 조심해야 할 것이다. 하나님이 주신 것이 아니면 아무 것도 복이 되지 않는다는 것을 대가를 치르기 전에 인정하는 것이 지혜일 것이다.
Despite receiving a lot of land, the Ephraim tribes could not extinguish Canaan, which lived among the distributed companies. The Ephraim tribesmen included the Canaanites of Gesel in their enterprises for material gain. This later acts as a decisive cause for the fall of the Ephraim tribes. Artwork! The pursuit of material greed and secular values of the saints can be fatal to a life of faith, so you should be careful. It would be wise to admit before paying a price that nothing is blessed unless it is from Go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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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곱의 축복‘이란 가스펠은 결혼식이나 환영식에서 자주 무르는 내용이라는 것을 예공도 알 것이야. 야곱이 침상에서 축복할 때 우수를 펴서 차자 에브라임의 머리에 얹고, 좌수를 펴서 므낫세의 머리에 얹어 팔을 어긋 맡겨 얹었던(창48:20)이유는 야곱의 대권(창48;21.22)이고, 일방적인 차자 선택에 개의치 말아야 하는 것도, 장남 보다 차남이 영-빨이 있다는 것은 사실이니 인정하면 편할 것이야. 지난 세월을 돌이켜보면 아빠는 목사든 장로든 벌써 되고 남았을 텐데 종 삼겠다고 가나안 거민들을 쫓아내지 않아서 장자 권을 이미 빼앗기고 지금까지 야인으로 광야를 떠돌았구나. 아, 빼앗긴 들에도 봄은 올까?
The princess will know that gospel is often used at weddings and welcoming ceremonies. When Jacob blessed in the bed, he spread his superiority and put it on Ephraim's head, spread his left hand, and put it on Manase's head with his arms out of place (Genesis 48:20). The reason why Jacob was the presidential power (Genesis 48; 21.22), and he should not mind the unilateral choice of the second son, and it would be comfortable to admit that the second son is spiritual than the first son. Looking back on the past, my father would have already been a pastor or an elder, but he had already been deprived of his power because he did not drive out the Canaanites to serve, and he has been wandering in the wilderness as a wild man until now. Will spring come even in the field that has been taken awa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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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냐민지파 슬로보핫의 딸들은 모세에게 아들 없이 죽은 아버지의 유업을 구한다. 아들 없는 지파의 경우를 염두에 두지 않는 율법의 한계를 지적하면서 율법의 본래 취지에 맞게 딸들에게도 기업을 줄 것을 요구한다. 하나님의 약속은 문자주의에 얽매이지 않고 다양한 사왕 속에서 원리적으로, 창의적으로 해석 되어 적용된다. 예공, 요단 서편 가나안 땅을 기업으로 얻게 된 므낫세 반 지파는 여섯 가족으로 구성되어 있었어. 그중 다섯 가족은 남자 자손이었으며, 한 가족은 여자 자손이었다.
The daughters of Slobohat, the Benjamin tribe, ask Moses for the dairying of their father, who died without a son. Pointing out the limitations of the law, which does not take into account the case of a tribe without a son, they demand that their daughters give companies in accordance with the original purpose of the law. God's promise is not bound by literalism and is interpreted and applied in principle and creatively in various four kings. Princess! The Manathse Van tribe, who acquired the land of Canaan in the west of Jordan as a company, consisted of six families. Five of them were male descendants, and one was a female descenda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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므낫세의 현손 가운데 슬로브핫은 사내아이를 얻지 못하고 오직 딸만 다섯을 얻게 됨으로써 결국 대가 끊기는 위기에 직면하게 되었나봐, 이때 슬로브핫의 딸들이 자신들의 분깃을 주장하였고, 이에 므낫세 지파 내에서 시집을 가야 한다는 전제 하에 그들은 상속권을 인정받았을 것이다. 핵심은 슬로보핫의 딸들의 주장은 약속에 근거한 것이고, 요셉의 후손들은 받은 몫 만을 두고 불평을 하는 그림이다. 공주야! 딸만 둘 있는 아빠는 본문이 성경에 기록되어 있는 것 만으로도 기쁘다.
Slovhat, among the wise hands of Manath, was faced with a crisis of losing money because he could not have a boy and only had five daughters. At this time, Slovhat's daughters insisted on their quarter, and they would have been granted the right to inherit under the premise that they should marry within the tribe of Manath. The point is that Slovohat's daughters' arguments are based on promises, and Joseph's descendants complain about their share. Princess! My father, who has only two daughters, is happy that the text is written in the Bib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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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도 알다시피 에스더, 예주 모두 공동체에 공모하여 이름을 지었다. “죽으면 죽으리라”는 뜻으로 언니 이름을 지었고, “예수님은 나의 주님”이라는 뜻을 담아서 네 이름을 지었다. 말하면 입만 아프지만 너희들은 아빠 목숨이다. 바라기는 슬로브핫 여인처럼 자존감을 가지고 당당하게 살아 주기를 기대하며 주게 두 손 모아 기도한다. 공주야! 너희를 축복한다. 약속에 대한 염원은 내게 남아 있는가, 혹 무뎌져서 잊고 살지는 않는가? 내가 받은 구원의 선물, 어떻게 그 기업의 가치를 빛나게 할 수 있을까?
As you know, both Esther and Yeju conspired in the community and named them. I named my sister "Die or Die," and I named you with the meaning of "Jesus is my Lord." If you say it, your mouth hurts, but you are father's life. I pray with my hands together to expect you to live a proud life with pride like a Slovhatt woman. Princess! I bless you. Do you have aspirations for promises left me, or do you become dull and forget about it? The gift of salvation that I have received, how can I make the value of the company shi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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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셉 자손의 대략적인 경계 묘사(1-4)
a.요셉 자손의 제비 뽑음:1a
b.요셉 자손의 남쪽 경계:1b-3
c.요약:4
에브라임 지파의 기업(5-10)
a.남쪽 경계 동쪽에서 서쪽으로:5-6a
b.북쪽 경계:6b-8
c.므낫세 기업 중에 받은 성읍:9
d.에브라임 지파의 실패담:10
므낫세 지파의 기업 분배(1-6)
a.제비뽑기:1-2
b.슬로보핫 딸들에게 돌아간 유업: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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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셉 자손이(1a)
제비 뽑은 것은(1b)
여리고 곁 요단(1c)
곧 여리고 물 동편 광야에서부터(1d)
나아가 여리고로 말미암아 올라가서(1e)
산지를 지나 벧엘에 이르고(1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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벧엘에서부터 루스로 나아가(2a)
아렉 사람의 경계로 지나(2b)
아다롯에 이르고(2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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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편으로 내려가서(3a)
야블렛 사람의 경계에 이르러(3b)
아래 벧 호론(3c)
곧 게셀에 미치고(3d)
그 끝은 바다라(3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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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셉의 자손(4a)
므낫세와 에브라임이(4b)
그 기업을 얻었더라(4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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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브라임 자손의(5a)
그 가족대로 얻은 것의(5b)
경계는 이러하니라(5c)
그 기업의 경계는(5d)
동으로 아다롯 앗달에서(5e)
윗 벧 호론에 이르고(5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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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서편으로 나아가(6a)
북편 믹므다에 이르고(6b)
동편으로 돌아(6c)
다아낫 실로에 이르러(6d)
야노아 동편을 지나고(6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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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노아에서부터(7a)
아다롯과 나아라로 내려가서(7b)
여리고에 미치며(7c)
요단으로 나아가고(7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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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답부아에서부터(8a)
서편으로 지나서 가나(8b)
시내에 미치나니(8c)
그 끝은 바다라(8d)
에브라임 자손의 지파가(8e)
그 가족대로 얻은(8f)
기업이 이러하였고(8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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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외에(9a)
므낫세 자손의 기업 중에서(9b)
에브라임 자손을 위하여 구별한(9c)
모든 성읍과 촌락도 있었더라(9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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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들이(10a)
게셀에 거하는 가나안 사람을(10b)
쫓아내지 아니하였으므로(10c)
가나안 사람이(10d)
오늘날까지(10e)
에브라임 가운데 거하며(10f)
사역하는 종이 되니라(10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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므낫세 지파를 위하여(1a)
제비 뽑은 것은 이러하니라(1b)
므낫세는 요셉의 장자이었고(1c)
므낫세의 장자 마길은(1d)
길르앗의 아비라(1e)
그는 무사이어서(1g)
길르앗과 바산을 얻었으므로(1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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므낫세의 남은 자손을 위하여(2a)
그 가족대로 제비를 뽑았는데(2b)
그들은 곧 아비에셀의 자손과(2c)
헬렉의 자손과(2d)
아스리엘의 자손과(2e)
세겜의 자손과(2f)
헤벨의 자손과(2g)
스미다의 자손이니(2h)
그들의 가족대로(2i)
요셉의 아들 므낫세의(2j)
남 자손이며(2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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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벨의 아들(3a)
길르앗의 손자 마길의 증손(3b)
므낫세의 현손 슬로브핫은(3c)
아들이 없고 딸 뿐이요(3d)
그 딸들의 이름은(3e)
말라와(3f)
노아와(3g)
호글라와(3h)
밀가와(3i)
디르사라(3j)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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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들이 제사장 엘르아살과(4a)
눈의 아들 여호수아와(4b)
-방백들 앞에 나아와서 말하기를(4c)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명하사(4d)
우리 형제 중에서(4e)
우리에게 기업을 주라(4e)
하셨다 하매(4f)
여호와의 명령을 따라(4g)
그들에게 기업을(4h)
그 아비 형제 중에서 주므로(4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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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단 동편 길르앗과 바산 외에(5a)
므낫세에게(5b)
열 분깃이 돌아갔으니(5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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므낫세의 여손들이(6a)
그 남 자손 중에서(6b)
기업을 얻은 까닭이었으며(6c)
길르앗 땅은(6d)
므낫세의 남은 자손에게 속하였더라(6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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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리지 못한 은혜_ungrateful grace_
탐욕으로 택한 은혜_grace chosen by greed_
믿음으로 주장한 은혜_a benevolence claimed by faith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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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도의 영원한 기업은 선물이고 보물인데 예수님을 통해 내게도 기업을 주시니 고맙고 감사합니다. 야곱이 그랬고 요셉이 그랬던 것처럼 하나님의 약속을 마음에 품고 끝을 생각하는 인생이 되게 하옵소서. 우리들의 기업이 되어주신 주님, 받은 것에 감사치 않고 므낫세 지파처럼 불평하며 산 것을 용서해 주옵소서 하나님의 약속을 기억했다가 자기들의 기업을 찾은 슬로브핫의 세 딸들과 기업을 차지하는 일에 게으른 일곱 지파의 교훈을 통해 땅은 선물이지만 나의 순종을 통해 받는 것임을 다시 배웠사오니 제가 지체하지 않고 말씀 앞에 지금 순종하게 하옵소서.
The eternal enterprise of the saints is a gift and a treasure, but I am grateful and grateful that you also gave me enterprise through Jesus. Let us live a life where we think of the end with God's promise in mind, just as Jacob did and Joseph did. Forgive us, Lord, for being our enterprise, for being grateful for what we received and living complaining like the tribe of Manath, the three daughters of Slovhat, who remembered the promise of God and found their enterprise, and the lessons of the seven tribes, who were lazy in taking over the enterprise, learned again that the earth is a gift but is received through my obedience, so please do not delay and obey me now before the word.
2025.1.25.sat. Cl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