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드로전서 1장 믿음의 종착역
베드로전서 1장 9절, 15절, 22절
9 믿음의 결국 곧 영혼의 구원을 받음이라
15 오직 너희를 부르신 거룩한 이처럼 너희도 모든 행실에 거룩한 자가 되라
22 너희가 진리를 순종함으로 너희 영혼을 깨끗하게 하여 거짓이 없이 형제를 사랑하기에 이르렀으니 마음으로 뜨겁게 서로 사랑하라
사도로 택함을 받은 시몬 베드로는 갈릴리 바다에서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기 위해 예수님에 의해 부르심을 받았습니다.
그는 천성적으로 매우 충동적인 사람이었습니다.
그럼에도 베드로는 예수님으로부터 “마태복음 16장 18절 또 내가 네게 이르노니 너는 베드로라 내가 이 반석 위에 내 교회를 세우리니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리라” 축복을 받았습니다.
나는 죄인이로소이다 라고 하나님께 고백하고 헌신해야 합니다.
베드로는 “베드로전서 1장 1-2절 예수 그리스도의 사도 베드로는 본도, 갈라디아, 갑바도기아, 아시아와 비두니아에 흩어진 나그네 곧 하나님 아버지의 미리 아심을 따라 성령이 거룩하게 하심으로 순종함과 예수 그리스도의 피 뿌림을 얻기 위하여 택하심을 받은 자들에게 편지하노니 은혜와 평강이 너희에게 더욱 많을지어다” 기록하였습니다.
성경의 거룩하심으로 순종해야 합니다.
환난과 고난이 있을지라도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로 살아가야 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 말씀은 구원의 선택적 교리라고 부정하기도 하지만 사실 하나님의 선택은 그의 미리 아심에 근거하기 때문에 문제 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바울도 창세 전에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거룩하고 흠없게 하시려고 너희를 택하셨다 증거한 것입니다.
“에베소서 4장 1절 그러므로 주 안에서 갇힌 내가 너희를 권하노니 너희가 부르심을 받은 일에 합당하게 행하여”
한때 베드로는 모든 것을 버리고 따른 예수님의 십자가 죽으심으로 다시 어부로 돌아갈 마음을 먹었었습니다.
그런데 그는 오늘“베드로전서 1장 3-4절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 하나님을 찬송하리로다 그의 많으신 긍휼대로 예수 그리스도를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하게 하심으로 말미암아 우리를 거듭나게 하사 산 소망이 있게 하시며 썩지 않고 더럽지 않고 쇠하지 아니하는 유업을 잇게 하시나니 곧 너희를 위하여 하늘에 간직하신 것이라” 증거 하였습니다.
예수께서 죽은 자 가운데서 살아나지 않으셨다면 교회도 신자도 없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그의 부활은 우리 믿는 자들의 산 소망의 기초입니다.
그 증거의 확신은 우리가 하나님의 아들들로서 예수 그리스도와 함께 한 상속자가 된 것입니다.
흥미롭게도 성경은 항상 하나님의 주권에 대한 가르침과 인간의 책임 사이의 두 진리를 함께 가르칩니다.
그러나 이 논리의 균형은 죄인 된 인간이 하나님 앞에 응답할 때 성립됩니다.
그러므로 베드로는 “베드로전서 1장 5절 너희는 말세에 나타내기로 예비하신 구원을 얻기 위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능력으로 보호하심을 받았느니라”
라고 증거 하였습니다.
마지막 때를 살고 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날에 하나님의 보호하심을 받아야 합니ㅏ.
계속하여 베드로는 “베드로전서 1장 6-7절 그러므로 너희가 이제 여러 가지 시험으로 말미암아 잠깐 근심하게 되지 않을 수 없으나 오히려 크게 기뻐하는도다너희 믿음의 확실함은 불로 연단하여도 없어질 금보다 더 귀하여 예수 그리스도께서 나타나실 때에 칭찬과 영광과 존귀를 얻게 할 것이니라” 증거 하였습니다.
고난과 근심은 잠깐입니다.
그러나 예수 그리스도가 오셔서 주실 칭찬과 영광은 영원합니다.
예수님을 믿음으로 살아갑시다.
그리스도인의 삶에 일어나는 여러 가지 시험들은 참으로힘들게 합니다.
그러나 그 시험은 우리로 믿음의 시련을 통해 예수 그리스도의 영광에 참여하게 하기 위한 하나님의 계획이었습니다.
그러므로 야고보는 “야고보서 1장 2절 내 형제들아 너희가 여러 가지 시험을 당하거든 온전히 기쁘게 여기라” 한 것입니다.
오늘 베드로는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우리에게 구원의 교리를 말하여 “베드로전서 1장 9절 믿음의 결국 곧 영혼의 구원을 받음이라” 증거하였습니다.
만약 우리가 많은 고난 속에서 영혼의 구원을 받지 못한다면 무슨 의미가 있는가?
그런데 아직도 많은 신자들이 아직도 구원의 문턱을 헤매고 있습니다.
무슨 이유일까?
베드로는 “베드로전서 1장 10-11절 이 구원에 대하여는 너희에게 임할 은혜를 예언하던 선지자들이 연구하고 부지런히 살펴서 자기 속에 계신 그리스도의 영이 그 받으실 고난과 후에 받으실 영광을 미리 증언하여 누구를 또는 어떠한 때를 지시하시는지 상고하니라” 명하며, “베드로전서 1장 12절 이 섬긴 바가 자기를 위한 것이 아니요 너희를 위한 것임이 계시로 알게 되었으니 이것은 하늘로부터 보내신 성령을 힘입어 복음을 전하는 자들로 이제 너희에게 알린 것이요 천사들도 살펴 보기를 원하는 것이니라” 기록하였습니다.
이는 신구약 성경 공부에 관한 말씀입니다.
그러면 이제 우리는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까요?
베드로는 “베드로전서 1장 13-15절 그러므로 너희 마음의 허리를 동이고 근신하여 예수 그리스도께서 나타나실 때에 너희에게 가져다 주실 은혜를 온전히 바랄지어다 너희가 순종하는 자식처럼 전에 알지 못할 때에 따르던 너희 사욕을 본받지 말고 오직 너희를 부르신 거룩한 이처럼 너희도 모든 행실에 거룩한 자가 되라” 강권하였습니다.
마음을 붙잡고 멈추지 않는 믿음을 가져야 합니다.
욕심, 욕망만 따라가지 말고 예수님만 믿고 따라가야 합니다.
하나님이 거룩하시니 머든 삶에서 거룩한 행동을 해야 합니다.
하나님은 외모를 보지 않으시고 행위 대로 심판하십니다.
하나님은 외모를 판단하지 않으십니다.
예수님은 나의 주인이십니다.
“요한복음 13장 34-35절 새 계명을 너희에게 주노니 서로 사랑하라 내가 너희를 사랑한 것 같이 너희도 서로 사랑하라 너희가 서로 사랑하면 이로써 모든 사람이 너희가 내 제자인 줄 알리라”
살아있는 하나님의 말씀으로 삶의 중심을 잡으라.
진리의 말씀 속에서 살아가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