죠모전기철도 전동차 700형
1. 제원
데뷔 - 1998년
길이/폭/높이 - 18500 / 2872 / 4100
편성 - 2량편성(1M 1T)
영업최고속도 - 75km/h
설계최고속도 - 90km/h
궤간 - 1067mm
전기방식 - 직류 1,500V
주전동기 - 직류직권전동기 TDK-806/3C(100kW)
기어비 - 5.60
제어장치 - 저항제어방식
대차 - 파이오니어형 볼스터 대차 TS-801A / TS-821A
브레이크방식 - 발전브레이크 병용 전자직통브레이크
신호장치 - ATS
죠모전기철도의 700형 전동차는 죠모전기철도 죠모선의 통근형 전동차로, 현재 2량편성 8편성이 재적되어 있다. 죠모선 최초의 냉방차이며 카르단 구동차량으로 알려져 있으며 게이오전철에서 운행했던 3000계 전동차의 중고차 형식이다. 원래 죠모선은 토부철도로부터 양도받은 3000계 차량을 사용하고 있었으나 그 차량들은 츠리카게 구동으로 보수비용이 비싼 단점이 있었고 노후화 및 냉방이 탑재되지 않은 차량이라 죠모전기철도의 사정에 맞지 않았다. 그래서 1998년에서 2000년까지, 게이오전철의 3000계 차량을 양도받았으며, 도입될 때 지방자치단체의 보조금을 받았다.
1M 1T형태의 차량으로 데하710형과 쿠하720형으로 구성되어 있다. 도입 당시에는 차량의 수급 관계상, 선두차로는 부족하여 중간차량이 선두차화 개조되었으며 중간차의 전장 해제, 선두차량의 전동차화 등의 개조를 게이오중기정비에서 행하였다. 제어장치는 게오 6000계의 폐차발생품을 유용하였으며 운전실의 마스터콘트롤러는 게이오 구 5000계 및 도에이지하철의 폐차발생품을 사용하였고 1인승무 장비를 탑재하고 있다. 방송기기는 버스용의 부품을 사용하고 있다.
2. 운행노선
죠모전기철도 죠모선
3. 편성표 / 차량기지
<- 니시키류 츄오마에바시-> | | |
| <> | | | |
| 데하 710 | 쿠하 720 | | |
| Tc | Mc | | |
| 저항 COMP | MG | 게이오3000계 시절 차량번호 |
711F | 711 | 721 | 3757 | 3707
|
712F | 712 | 722 | 3758 | 3708 |
713F | 713 | 723 | 3756 | 3706 |
714F | 714 | 724 | 3759 | 3709 |
715F | 715 | 725 | 3009 | 3007 |
716F | 716 | 726 | 3008 | 3055 |
717F | 717 | 727 | 3006 | 3105 |
718F | 718 | 728 | 3760 | 3710 |
죠모전기철도 오오고열차구 소속.
2량편성 8편성 16량 운용.
4. 회원 투고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