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메일
  • |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난정뜨락|문학의빛작가와함께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개암김동출 작품실] '양파' 연시조
개암 추천 0 조회 14 26.06.06 09:32 댓글 4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26.06.06 10:07

    첫댓글
    |양파| 연시조
    김동출

    낙동강 비옥한 들, 영산강 황토밭에
    겨울바람 견디고 봄 햇살 머금으며
    (동글동글) (탐스레) 양파 속살 차오른다
    ------------------------------------
    (종장 첫구는 3음절 불변)
    (종장 둘째 구는 5,6음절)


    겹겹이 껍질 속에 세월의 비늘 쌓여
    늦봄 햇살 받아서 알싸하게 익어가니
    (농부의) (땀과 인내) 향기 되어 스민다
    ---------------------------------
    (종장 첫구 3음절은 맞지만 독립단어가 아님.
    (의, 을, 에, 서, 은, 는, 등등의 부사를 붙이면 안됩니다
    종장 첫구는 긴장이고 추임새입니다.
    예 : 오로지, 어머니, 저 농부,
    (둘째구 '땀과 인내' 한 자 모자랍니다)



    중국집 국물 속에 감초처럼 녹아들고
    아버지 술상 위엔 고추장 곁들어 빛나니
    (겹겹의) ( 삶을 닮은) 양파 향기 (깊도다)

    -------------------------------------------
    (겹겹의 ----부사가 붙었네요. 게다가 중복입니다)
    (삶을 닮은 ___한 글자 모자랍니다
    (깊도다) 고시조 씁니ㄲㅏ

    닮았다, 삶을 닮았다 , 양파 향기 톡 쏘는

  • 작성자 26.06.06 11:32

    귀하신 말씀 받들겠습니다.

  • 26.06.07 06:21

    톡 쏜다, 양파향기가 내 마누라 닮았다

  • 작성자 26.06.07 06:24

    네.굿모닝!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