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MW 1시리즈 5도어 M 스포츠 패키지 F20 120D - BMW M퍼포먼스 파워킷이 장착된차량입니다. BMW M 퍼포먼스 파워킷은 ECU와 대용량 인터쿨러 장착되어있습니다. - 보조ECU칩튠을 탈거한후 마르스ECU맵핑(튜닝)으로 변경합니다. - - - BMW 1시리즈 5도어 M 스포츠 패키지 차량 마르스 ECU맵핑(튜닝)으로 차량을 입고하였습니다. - 참고할사항은 N47 엔진 제조사 제원출력이 184마력과 토크는 38.7kg.m 나오는 차량입니다. - 그리고 고객님께서 BMW에서 판매되고있는 M 퍼포먼스 파워킷이 장착이 되어있는 차량입니다. - - 먼저 ECU맵핑전 위 차량의 ECU데이터를 OBD 단자를 통해 읽은 후 맵핑 작업과 분석에 들어갑니다. - ECU 맵핑작업 할 동안에 새시다이나모로 휠 마력을 측정합니다. 휠 마력 출력 자료는 아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위 차량의 섀시다이나모 휠마력 측정영상 입니다. ↓ ↓ ↓
- 섀시다이나모라는 장비입니다. 휠마력 측정하는 장비입니다. 4륜구동과 2륜구동 모두 휠마력 측정이 가능한 장비입니다. 위 차량은 후륜 구동이라서 뒷바퀴만 돌려서 출력 측정을 합니다. - - 프론트 45도 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 - - 천정 위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 - BMW 1시리즈 뒷모습입니다. 앤드 머플러 튜닝은 되어있습니다. - - 섀시다이나모 동작중 뒤바퀴가 돌아가고 있습니다. - - 120D M스포츠 패키지 엔진룸입니다. N47엔진이며 제원출력은 184마력 토크38.7kg.m입니다. - - 위차량은 M 퍼포먼스 파워킷이 장착된 차량이며 보조ECU칩튠이 장착되어있는 상태에서 휠마력측정과 탈거후의 휠마력측정을 하였습니다. - - 출력측정을 완료하였으니 보조 ECU칩튠을 탈거합니다. - 위 차량에 장착된 보조ECU칩튠은 3채널 제품입니다. - - 보조ECU칩튠 모튤이 탈거 되었습니다. - - 3채널 보조ECU칩튠 컨넥터와 모튤이 모두 탈거하였습니다. - - 실내 내부 사진입니다. 모니터와 블루투스 게이지등등이 복잡하게 설치가 되어있습니다. - - M 기어봉입니다. - - 출력 측정한 그래프입니다.. 가장먼저 입고시 보조ECU칩튠 장착시 출력측정과 보조ECU칩튠 탈거후 순정 휠마력과 마지막으로 마르스ECU맵핑후의 순으로 출력 측정하였습니다. - 위 차량은 BMW M퍼포먼스 파워킷이 장착되어있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순정출력 까지도 높게 나왔습니다. - 보통 M퍼포먼스 파워킷 장착시 휠마력으로 10마력정도 상승하더라구요. - 보조ECU칩튠:208.77마력 토크:46.31kg.m 순정OEM(M퍼포먼스 파워킷):189.00마력 토크:41.45kg.m 마르스 ECU 맵핑(튜닝):239.27마력 토크:52.86kg.m 위 그래프는 위 차량의 최대출력을 쓴글입니다. - 뒷쪽 RPM 구간에서는 보조ECU칩튠과 순정OEM(M퍼포먼스 파워킷)의특징은 고RPM에서는 출력이 급격하게 떨어 짐니다. - 뒷쪽 RPM에서는 마르스ECU맵핑과의 출력 차이가 보조ECU칩튠은 60마력이상이 나며 순정OEM(M 퍼포먼스 파워킷)에 비해서는 무려 100마력 가까이 차이가 나는걸 보실수있습니다. - - BMW 전용 진단기로 애러 코드 점검과 소거후 차량 로드테스트와 차량점검완료후 출고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아래 홈페이지로 가시면 더많은 자료있습니다. ↓ www.ecutuning.co.kr www.ecumapping.co.kr |
출처: 자동차튜닝이야기 원문보기 글쓴이: 마르스ecu맵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