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흥에도 능곡동이 있습니다. 고양에도 있더라구요. 시흥지구협의회 시흥능곡봉사회(회장 김명숙)는 19일(토) 능곡동 체육회(회장이상찬) 주관 명랑운동회의 식사 배식과 마무리 정리 정돈까지 깔끔하게 해냈습니다.
시흥시에서는 격년마다 동별운동회와 시전체 체육대회를 번갈아 하고 있는데, 작년에는 포동 운동장에서 전체 17개 동 대항 체육대회를 했고, 올해에는 동별 마을 운동회를 하고 있습니다. 이 날 여러 지역에서 체육대회와 축제 등으로 행사가 많이 겹치는 것으로 보아 가을 길일인 모양입니다.
시흥 능곡봉사회는 시 전체 체육대회든 동별 운동회든 결성이래 해마다 지역사회와 함께 어울리는 지원 봉사에 최선을 다해 함께하고 있습니다. 올해에도 많은 봉사원들이 주말 바쁜 일정들을 최대한 조정해서 오전 9시부터 행사가 마무리된 오후 5시까지 자리를 지켜 먹거리 존을 잘 관리해 내고, 남은 음식들은 각각 나눔 포장해서 6곳의 경로당에 배달까지 완료했습니다. 어르신들 어찌나 고마워 하시든지요.
이렇게 깔끔한 마무리 후 지역 대표 유관단체로 행운권추첨도 하고, 백미 5k 5포를 즉석에서 기증 받기도 했고, 장애인 한 분(권은정 님)은 상품으로 받은 백미 5k 한 포를 저희 시흥능곡봉사회에 기증하며 지역 아동센터에 전달해 달라고 했습니다. 이 날 대한적십자 시흥능곡봉사회는 항상 조용히, 열심히, 성실히 지역사회와 더불어 함께하고 있는 단체로 주민들로부터 칭찬을 많이 들어 봉사원들은 많이 뿌듯해 했습니다.












첫댓글 주말임에도 많은 분들이 참석하셔서 큰 일을 해내셨네요. 수고 많으셨습니다.
어디에서나 노란조끼의 봉사원님들이 빛이 납니다.
명랑운동회에 참석하신 분들께 식사배식 하시느라 능곡봉사원님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김명숙 부장님~! 소식 감사합니다.
노란천사님!~ 수고하셨습니다. 멋있네요. 아름답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