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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철도차량도감(JR) 디젤동차 [특급형] 키하 181계 - 국철
787-ARIAKE 추천 0 조회 3,813 08.10.13 17:02 댓글 6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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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8.10.13 17:20

    첫댓글 이녀석을 올해 7월달에 '하마카제'로 이용했었습니다. 하마사카에서 출발하여, 반탄센을 통해서 히메지 역에서 내렸구요 객실내에 열이 올라와서 고생했던 기억이 납니다.

  • 작성자 08.10.14 12:03

    아래의 키하 65/90계의 설명에서 언급했었지만 6~70년대 제작된 DML30계열 엔진도 사실 구형인 DMH17엔진의 확대형에 불과했습니다. 예연소실방식이라 직접분사식에 비해 열손실이 많아서 연비는 물론이고 열때문에 지붕에다 라디에이터를 달고 냉각수 펌프로 순환시키는등의 여러가지 방법이 고안되었어도 무리는 있었죠

  • 08.10.13 22:11

    전 이번에 특급 "오와라"호로 이용했습니다. 5량편성으로 서일본 고유도색으로 달리더군요;;

  • 08.10.14 20:46

    요즘 디젤엔진이야. 터보에 인터쿨러달고 그렇고 조잘라 CRDI(고압직분사)까지 도입하니 말이죠.. 예연소실방식이면, 로스가 어머어마 하겠군요. 겨울에 히터 따로 없어도 될듯. ^^

  • 08.10.14 21:21

    그린샤는 키로 180형 으로 수정해 주십시오.

  • 09.04.25 00:17

    엔진이12기통짜리엔진이라던데요 산인선에서 181계가힘을 무지쓰더라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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