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은 서울둘레길 개통 10주년을 맞는 날입니다. 10년이면 강산도 변하다는데 어느새 10년세월이 훌쩍 흘러가 버렸습니다. 10년 전 오늘을 기억하며 새롭게 거듭난 서울둘레길 2.0에서 즐겁고 행복한 발걸음을 이어가시기 바랍니다. 서울둘레길 개통 10주년을 축하합니다^^*
2019년 서울둘레길 개통 5주년을 뒤돌아봅니다. 서울둘레길 개통 5주년 기념 걷기축제가 열리던 날, 우이동 만남의 광장에 시민 300여명과 외국학생 85개국 700명과 함께 특별한 축제가 열렸다. 서울둘레길은 서울을 한 바퀴 휘감은 총 연장 157km의 서울둘레길은 8개 코스로 서울의 역사, 문화, 자연생태 등을 스토리로 엮어 느끼고, 배우고, 체험할 수 있도록 조성한 도보길이다. 서울둘레길은 '숲길', '하천길', '마을길'로 구성되어 있고, 전통 깊은 사찰과 유적지를 연결해 서울의 역사와 문화, 자연상태를 곳곳에서 체험할 수 있는 길이다. 특히 대중교통으로 접근하기 쉬우며 주로 경사가 심하지 않아 누구나 안전하고 편안하게 걸을 수 있는 길이다.
서울시는 이번 행사를 통해 서울둘레길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둘레길이 세계적인 명소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계획을 세웠다고 한다. 길동무와 함께 수려한 자연 경관을 자랑하는 서울둘레길 8코스를 걸으며 영상에 담아 보았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