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영숙 꽃예술 중앙학원을 다녀와서..
2010년 신학기에 화훼원예 총론과 더불어 조경인테리어 실습이라는 과목을 수강신청하게 되었는데,
담당 교수님께서 교내 수업과 학원운영을 병행하고 계시다는 말을 듣고,
이번 과제인 화훼원예관련업체를 남영숙 교수님의 학원으로 선택하게 되었다.
우선 남영숙 교수님께 방문 계획을 전화로 말씀드리고, 북구 우산동 광주은행 빌딩2층에,
위치한 남영숙 꽃예술 중앙학원을 방문 하게 되었는데,
남영숙 교수님의 부재로 학원내에 다른 강사분이신 조연자 선생님 께서 안내를 해주셨다.
학원안으로 들어서자 분위기가 사뭇 진지하기에, 옆에 계시는 분께 물어
원래 이렇게 열심히 하시느냐고 묻자,
이틀후가 시험이라 다들 열심이시란다..ㅋ
그러고보니 문앞을 지날때 한장의 포스터가 붙여져 있었는데 방문일 이틀후가
화훼장식 데먼스트레이션이라는 대회가 있는 모양이다.
열심히 하고 계시는 학원생분들께 음료수 한병씩 드리며, 양해를 구하고 사진을 찍기 시작하였다.
학원 한켠에는 많은 상장과 자격증이 있는것으로 보아,
따로 질문을 하지 않았지만 여기 계시는 선생님들의 실력은 뛰어나셨던것 같다.
학원내 군데군데 사진들을 찍으며 조연자 선생님께 이 학원의 운영과정과 학원내에서
이루어지는 수업등을 질문하였다.
학원생은 국비지원 계좌제 훈련생과 일반회원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국비지원 계좌제 훈련생은 화훼장식 기능사 시험을 준비하며,
계좌제카드가 나오는 대상이라면 본인부담금 272,000원 으로 4개월간 수강을 할수있다고 한다.
만약에 계좌제카드가 없다면 4개월 수강료가 무려 1,360,000원 이라고 하니 매우 비싼편이었다..
그리고 이 수업을 수료한 후에는 학원에서 자체적으로 꽃집이나 꽃방을 창업할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도 하신다고 하였다.
일반회원은 주로 주부들이 많이 오시는데, 취미생활 겸 집안의 화훼에 관해서 직접 가꾸고 꾸미시고 싶으신 분들이 오신다고 한다.
수강료는 1개월에 20만원으로 주1회 수업을 진행한다고 한다.
이렇게 간단한 질문을 마치고, 조연자 선생님께서 부탁하신 화분들을 옮겨 드리고는
학원생들께는 시험을 잘 보시라는 격려의 응원과
안내해주셨던 선생님들께는 감사의 말을 남기고, 이번 방문을 마치게 되었다.
#첨부
-기존의 학원홍보물과 제가 직접 제작한 홍보물을 파일로 올렸습니다.
(직접 제작한 홍보물은 가로형식이어서 파일을 다운받으시고 열어보시면 보입니다.)
기존의 홍보물.hwp
직접 제작한 홍보물.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