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8장 32절 진리를 알찌니 진리가 너희를 자유케 하리라"
진리는 말씀입니다 그 말씀이 하나님 이십니다 그 말씀이 육신을 입고 오신 분이 예수님 이십니다 즉 예수님께서 진리
이십니다 그 예수님을 알게 되면 예수님이 우리들을 자유케 하신다고 설명하십니다 그렇다면 예수님을 제대로 모르는
사람들은 자유를 누리고 살지 않는 다는 반증인 것입니다 예수님을 바르게 알지 못하는 자는 누구나가 죄의 포로가
되어 있기에 모두에게 사망이 왕노릇을 한다고 하시며 의인이 하나도 없다고 하십니다
"롬3장 10절 기록된바 의인은 없나니 하나도 없으며"
"롬3장 11절 깨닫는 자도 없고 하나님을 찾는 자도 없고"
왜 예수님께서 우리들을 자유케 하신다고 하셨을까? 깊이 묵상을 해 봐야 합니다 그동안 우리들이 억압이 되고 포로가
되어 있다는 것을 알려 주고 있는 것입니다
"눅4장 18절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
사 포로 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고"
우리가 포로가 되어 있다고 설명하시면서 자유를 주신다고 하시며 영의 눈이 멀었지만 눈먼 영의 눈을 뜨게 해 주셔서
다시 보게 해 주신다고 하시며 눌려있는 우리들을 자유케 하신다고 설명하십니다
즉 우리들은 포로가 되어 있으며 영의 눈이 멀어있고 또 눌려 있다는 사실을 직시해야 합니다 그러한 영적인 상태이기에
의인이 하나도 없다고 하시는 것입니다 예수님 보다 먼저온 자에게 모두가 포로가 되어있으며 눌려 있다고 설명하십니다
"요10장 1절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양의 우리에 문으로 들어가지 아니하고 다른데로 넘어가는 자는
절도며 강도요"
"요10장 8절 나보다 먼저 온 자는 다 절도요 강도니 양들이 듣지 아니하였느니라"
예수님 보다 먼저온 자는 다 절도요 강도라는 말씀을 대입해 보면 누구나가 절도며 강도라고 표현을 해놓은 마귀에게
포로가 되어 있음을 알려 주는 것입니다
"롬5장 12절 이러므로 한 사람으로 말미암아 죄가 세상에 들어오고 죄로 말미암아 사망이 왔나니 이와 같이 모든 사람이
죄를 지었으므로 사망이 모든 사람에게 이르렀느니라"
"롬5장 13절 죄가 율법 있기 전에도 세상에 있었으나 율법이 없을 때에는 죄를 죄로 여기지 아니하느니라"
"롬5장 14절 그러나 아담으로부터 모세까지 아담의 범죄와 같은 죄를 짓지 아니한 자들 위에도 사망이 왕노릇하였나니
아담은 오실 자의 표상이라"
우리모두가 죄의 포로가 되어 있어서 죄의 삯은 사망이라고 사망이 왕노릇을 하고 있는 상태임을 아셔야 합니다
죄인인 우리들을 구원하시기 위해서 예수님이 오셨습니다 그렇지만 아직도 예수님을 바르게 영접을 하지 않습니다
"요1장 10절 그가 세상에 계셨으며 세상은 그로 말미암아 지은바 되었으되 세상이 그를 알지 못하였고"
"요1장 11절 자기 땅에 오매 자기 백성이 영접지 아니하였으나"
"요1장 12절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
예수님의 이름을 믿는 것은 무엇을 의미하는가? 그것은 예수님의 이름의 의미에 답이 있습니다
"마1장 21절 아들을 낳으리니 이름을 예수라 하라 이는 그가 자기 백성을 저희 죄에서 구원할 자이심이라 하니라"
예수님께서 우리들을 죄에서 구원하시는 것을 믿는 것이 믿음입니다 즉 자유케 해 주시는 것을 믿는 것이 믿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