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생각/ 대구지역의 교통에 대한 생각
Tanah-Merah Interchange 추천 0 조회 411 08.10.03 00:01 댓글 5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8.10.03 13:39

    첫댓글 대구와 대구를 중심으로 한 광역권의 특징은... 대구 시가지는 분지에 모인 원형의 단핵도심이지만, 대구 주변의 도시들은 회랑을따라 형성된 것이지요. 남서축을 제외한 나머지 북서축-남동축의 경부선, 동축으로 가는 대구선 등, 기존선을 광역전철화 하는것과 먼저 말씀하신 지선망의 정비등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작성자 08.10.05 22:33

    그러한 대구의 구조가 공공교통 발달에 아주 적합한 것 같습니다. B/C가 300%가 넘게 나온 대구권 광역전철 어서 건설되었으면 좋겠군요.

  • 08.10.03 22:05

    대구지역 도심은 딱 작은서울입니다 그러니 서울처럼 거미줄 도시철도망이 아니면 부산처럼 도시철도가 활성화 되기 힘들다는 거죠 대구는 서울처럼 거미줄 망이 아니면 도시철도망이 할성화 되기 힘들죠 솔직히 광역전철도 필요하구요 대구라서 인구가 적다고 노선이 적어야 한다는 논리는 후진국적인 발상이죠 노선 길이는 짧아도 노선수는 많아야지 활성화 될수 있는 도시가 대구입니다 서울은 둘다 길고 많은것이구요^^ 광역전철도 한몫 하는거구요

  • 작성자 08.10.05 22:33

    님 말씀대로 주변 골짜기로 죽죽 뻗은 광역전철과 도심을 거미줄처럼 있는 광역,간선,지선망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08.10.06 23:34

    같은 영남지역의 1.2대 도시이면서도 부산과 대구는 구조상 차이가 굉장히 많습니다. 차라리 대구는 광주하고 비슷했으면 했지, 부산하고는 영 다르죠. 일단 부산은 해안도시이면서 동시에 시가지 평균해발고도가 가장 높다는 것이 참 도시구조를 이상하게 만든 주범이기도 합니다. 대구는 일단, 순환노선과 함께 이 순환노선에서 방사되는 노선이 정말 중요합니다.^^;; 저 역시 대구권 광역교통망에 대해서 고찰을 해 본 적이 있었습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