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8일 출시된 코에이 테크모의 신작? 게임 위닝포스트10 2024입니다.
오너 브리더*가 되어 결혼도 하고 돈도 벌고 실제마도 망치고 하는 게임입니다.
*오너 브리더: 마주(오너)와 목장주(브리더)를 겸임하는 것. 샤다이팜 같은 곳이 대표적인 사례입니다.
오너를 안 하고 브리더만 하는 경우(심볼리 목장)도 있고, 반대로, 브리더는 아니지만 오너만 하는 경우(카네코 마코토 홀딩스)가 있습니다.
첫 글이니까 튜토리얼부터 차근차근 작성합니다.
위닝포스트10 2024의 세계에 어서오세요!
비서 3인방이 나옵니다. 10에서는 왼쪽의 2명이 끝이었는데, 2024에서 1명 추가되었습니다.
비서 3인방의 자기 소개입니다.
왼쪽에 있는 검은색 긴 머리 아가씨가 오우사카 야요이
가운데 있는 짧은 갈색? 머리 아가씨가 시마쿠라 유에
오른쪽에 이번작에 새로 돌아온 9에서 인기있던, 후리타니 메아 입니다.
우선 설정1입니다.
난이도: 난이도를 설정합니다. 노멀이면 평범한 정도, 하드부터는 조금씩 어려워지고 얼티밋은 매우 어려워집니다.
게임 시작 후 5년마다 변경 가능합니다.
사실마의 생년: 사실마가 실제 년도에 태어날 지, 부모마가 있는 동안 아무때나 태어날 지 결정합니다.
사실대로를 선택하면 사실마는 실제 본인의 행보와 동일한 행보를 합니다.
예를 들어서 토카이 테이오는 88년에 태어나서 사츠키상과 더비에 나온 후 부상으로 휴양을 하고 92년 천황상을 뛰고 부상, 다시 재팬컵과 아리마 기념을 뛰고 다시 부상을 당하고 93년 아리마 기념을 뜁니다.
사일런스 스즈카는... 97년 클래식을 뛴 후 98년 천황상에서 예후불량이 됩니다.
그에 비해 가상이면 몇몇 중요한 말들은 고정인 듯 하지만, 원래 93년에 만나야할 BNW가 각각 따로 따로 만나거나 하는 사소한 특이점이 발생합니다. 경험적으로는 77년 사츠키상마 하드 버지가 1988년에 오구리 캡과 클래식 노선에서 만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에디트 데이터: 이번작에는 에디터가 추가되었습니다. 경주마의 능력, 특성, 번식전용마의 능력, 특성, 사람(조교사나 기수)의 능력이나 특성 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사람 이름과 승부복 정도만 바꿀 수 있었죠.
일부 인물과 목장 등에 대해서는 라이센스 문제로 실제 이름이 아니라 가명을 사용합니다. 그래서 그 부분을 모두 실제 인명으로 변경하고 진행합니다. 단, 인물의 능력, 특성은 선택할 경우 최종 성장이 완료된 채로 나오기 때문에 그 부분은 꺼두었습니다.
데이터 인계 / 목장시설: 기존에 30년 이상 플레이하던 데이터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위닝포스트10의 데이터도 불러올 수 있기 때문에, 지난해에 하던 데이터를 가져왔습니다.
다음과 같이 설정했습니다.
시스템 설정2는 스페셜 종모마 / 종빈마 설정입니다.
실제 게임 시작(이번에는 1973년)시, 수명을 다 못 채우고 사망한 '주요한' 종마, 빈마에 대해서는 불러올 수 있습니다.
현재 설정이 어떤지 몰라서 기존작에서 세계혈통 만들 때 쓰던 설정을 가져왔습니다.
마주 설정입니다.
아시게(시로게) 한정 플레이를 할 예정이라 이름은 시라사키 히로시로 지었고, 관동 남성입니다.
승부복은 항상 쓰는 거입니다. 눈에 정말 잘 띠는...
목장 위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8 까지는 이게 의미가 있었다는데(같은 지역에서만 교배 가능, 다른 지역으로 이동할 시엔 운송 비용이 듬), 9부터는 별 의미 없습니다. 같은 지역에 뭐가 있느냐 정도의 문제인데, AI는 보통 같은 지역에 있는 종모마를 많이 쓴다고 해서 많이 써달라는 의미로 샤다이팜과 같은 아비라쵸에 뒀습니다.
이번작에 새로 추가된 목장장입니다. 히마리양.
처음 보는 우마소나*에 특화되어있네요.
*우마소나: 말들의 특징을 성격으로 표현한 것. 장점도, 단점도 있음.
저는 상마안이 좋은 미즈하라 미키토씨를 선택했습니다.
참고로 목장장도 결혼 대상이 되기 때문에 여기서 골라도 괜찮겠죠...?
남자끼리 결혼은 못 합니다만.
목장의 이름과 목장장까지 선택했습니다.
마지막은 비서 선택입니다. 성격이나 뭐 그런 게 나옵니다.
이번에 새로 돌아온 메아양을 비서로 선택했습니다.
갸루라는 설정이라 갸루어를 사용합니다.
첫댓글 이번에도 돌아왔습니다. 저번에는 어려운 거 해서 망했는데, 이번에는 코어가 확실한(오구리 캡 - 화이트 스톤 - 비와 하야히데 - 세이운 스카이) 아시게라서 좀 더 성공할 수 있을 듯한? 플레이 하다가 망하면 거기서 연재 끝입니다. 감사합니다.
잘 보고있었는대 중단된 이유가 댓글을 안봐서 그런지 몰랐었는대 망했었군요ㅋㅋ..
이것도 한글 번역되면 사서 해볼꺼 같은대 워낙 마이너해서 안되겟죠
한글 번역은 안 될겁니다. 신장의 야망 시리즈와 비슷하게 되어있어서 빅토리아나 그런 것처럼 걍 스크립트 대 스크립트로 번역만 하면 되는 것도 아니고... 게임 자체는 사실 랜덤성 있는 1년의 반복이라 한번 숙달?되면 어렵지는 않습니다. 보통 그래서 목표를 가지고 게임을 하죠. 이번에 저는 아시게 한정 플레이를 하는데, 사람마다 자기가 좋아하는 (마이너한) 말로 대종마 만들기라던가, 그런식으로 제한을 걸고 플레이해서 자체 엔딩 보고 그러죠.
아 꺄루✌🏻
최근에 스팀서 할인하길래 살까말까 고민만하다 아직 구입 안했는데, 후회중입니다. 위닝포스트9는 번역기 돌려가며 억지로 했었고 10 영상보니까 경주가 확실히 재밌어 보이던데..
다음 할인때 구입하고 글 보면서 도전하겠습니다. 정성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