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콴타스항공, 취소된 항공편 판매 주장 후 사과
https://www.aljazeera.com/economy/2023/9/4/australias-qantas-apologises-after-claims-it-sold-cancelled-flights
Australia’s Qantas apologises after claims it sold cancelled flights
Australian Competition and Consumer Commission says airline sold 8,000 flights that had already been cancelled.
www.aljazeera.com
호주경쟁소비자위원회(Australian Competition and Consumer Commission)는 항공사가 이미 취소된 항공편 8,000편을 판매했다고 밝혔습니다.
콴타스항공은 취소된 항공편에 대해 티커를 판매했다고 호주 소비자 감시단체가 비난한 후 조사를 받고 있습니다. [파일: Daniel Munoz/Reuters]
게시일: 2023년 9월 4일2023년 9월 4일
호주의 콴타스항공(Qantas)이 서비스 기준이 미흡한 점에 대해 사과하고, 취소된 수천 편의 항공편에 대한 티켓을 판매한 혐의로 호주 경쟁 규제 기관이 소송을 제기한 후 명예 훼손을 겪고 있음을 인정했습니다.
지난주 호주경쟁소비자위원회(ACCC)는 항공사가 취소 사실을 알리지 않고 2022년 5월부터 7월까지 8,000편 이상의 항공편 티켓을 판매해 소비자법을 위반했다고 법원에 제출했습니다.
계속 읽으세요4개 항목 목록4개 중 1개 목록'신장 팔아야 할 것': 호주 항공료 급등에 분노4개 중 2개 목록전 세계 항공 여행, 팬데믹 이전 수준의 74%로 회복4개 중 3개 목록UN 정상회담에서 항공 여행에 대한 제로 배출 목표가 주목됨4개 중 4개 목록영국의 광범위한 항공 여행 중단은 며칠 동안 지속될 것이라고 장관은 말했습니다.목록 끝
규제 당국은 콴타스가 통제할 수 있는 이유로 항공편을 취소한 후에도 평균 16일 동안 티켓을 계속 판매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콴타스는 월요일 성명을 통해 ACCC의 주장을 계속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으며, ACCC의 주장과 관련된 기간은 "항공 산업 전반에 걸쳐 잘 알려진 격변과 불확실성 중 하나"였다고 거듭 강조했습니다.
콴타스는 항공편이 취소되면 고객에게 원래 출발 시간에 가까운 대체 항공편을 제공하거나 환불을 제공하는 것이 관행이라고 밝혔습니다.
팬데믹 이후 2021년 말 호주가 국경을 개방한 후, 콴타스는 대부분 직원 부족으로 인한 항공편 취소 및 수하물 분실에 대한 불만을 가장 많이 받았습니다.
“ACCC의 주장은 콴타스 항공의 명성이 이미 여러 면에서 큰 타격을 입은 시기에 나왔습니다. 우리는 지역 사회가 그들의 실망을 듣고 이해한다는 것을 알기를 원합니다.”라고 항공사는 성명에서 말했습니다.
출처 : 로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