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버스 만이 다니고있는 중앙차로제에 노면전차가 다녔습니까?
노면전차 노선과 버스중앙차로제 노선을 비교했는데 너무 비슷비슷해서 서울시에서
전자를 전제로 하여 건설을 했는지 궁금합니다.
첫댓글 에... 맞긴합니다만... 기존 노면전차노선이 현재의 주간선도로에 집중되어 있어서 그런것 같습니다. 일단 수요많고 직선으로 연결된 도로들에 중앙버스차로가 설정되었고(한강로,마포로,경인로가 구 전차노선 출신) 그외 넓은도로도 역시 그 혜택을 받았습니다.(강남대로,성산로,도봉로)
그때나 지금이나 주요 간선 도로라는 공통점 때문이겠지요. 버스전용차로가 좀 정착되고 네트워크가 구성되면 우리도 전용차로에 선로를 깔고 버스를 노면전차로 대신해 도입하는 것도 해볼 만 하군요.
그럼 에너지 절약과 예산낭비를 막기 위해 노면전차를 깔아야 할 때가 ...??
첫댓글 에... 맞긴합니다만... 기존 노면전차노선이 현재의 주간선도로에 집중되어 있어서 그런것 같습니다. 일단 수요많고 직선으로 연결된 도로들에 중앙버스차로가 설정되었고(한강로,마포로,경인로가 구 전차노선 출신) 그외 넓은도로도 역시 그 혜택을 받았습니다.(강남대로,성산로,도봉로)
그때나 지금이나 주요 간선 도로라는 공통점 때문이겠지요. 버스전용차로가 좀 정착되고 네트워크가 구성되면 우리도 전용차로에 선로를 깔고 버스를 노면전차로 대신해 도입하는 것도 해볼 만 하군요.
그럼 에너지 절약과 예산낭비를 막기 위해 노면전차를 깔아야 할 때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