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주차부터는 유구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아시게 유구만 찾아서 몇마리 구매합니다.
실제로는 보통 0세나 1세에 마주가 목장을 돌면서 직접 구매하거나, 세일에 나온 것을 구매합니다.
세일(경매)는 8월에 있으니, 그 이전에 따로 구매하는 건 직접 교섭해서 구매하는 겁니다.
말의 이름은 데뷔할 때 지어지고, 그 이전에는 엄마 이름에 년도를 붙여서 부릅니다.
예를 들어서 아래의 말은 파인로즈의 72년 출생 산구이기 때문에 파인로즈72로 불리고 있습니다.
데뷔할 때(게임 상에서는 1세에서 2세 넘어가는 시기) 이름을 정해서 JRA에 보고하고, 승인 받으면 이름을 쓸 수 있습니다.
규정상 아마 특별한 사정이 없는한 한번 정한 경주마명은 바꿀 수 없을 겁니다.
지금 쓰려는 건 일단 번식빈마가 될 모판이라서 성능 떠나서 딱 1가지만 보고 고를 겁니다.
혈통.
파인로즈의 72는 그레이 소버린이라는 명종마(금색 말 모양)의 자마인 포티노의 자마입니다.
각 말은 특성을 2개까지 가질 수 있고, 추가로 ST나 SP라는 계통이 있습니다.
아마 스피드가 좋은지, 스태미나가 좋은지 보는 거일 거 같은데... 하나로 통일하는 게 보통 좋은 거 같습니다.
그레이 소버린은 특성으로 스피드와 승부근성이 있고, 그 자마인 포티노는 스태미나와 순발력이 있습니다.
그레이 소버린 - 포티노는 꽤 대단한 말인게, 4대조인 네아르코까지 모두 명종마입니다.
이 말은 저기 나오는 인자들을 랜덤하게 물려받을 수 있습니다.
파인로즈의 72를 배합할 때 그레이소버린과 포티노의 스피드-스태미너-승부근성-순발력을 갖길 원했는데 실제로는 콩의 파워와 워 렐릭의 기성난을 가지고 태어날 수도 있다는 뜻입니다.
아무튼, 이번에 제가 보는 건 할아버지 대(그레이 소버린)의 계통들입니다.
기본적으로 얻을 수 있는 교배 보너스(이후 교배 시즌에 설명) 중에 할아버지 대의 4대 계통이 모두 다르면 보너스가 있는데, 그걸 노리고 있습니다.
파인로즈의 72는 그레이소버린 - 매노워 - 프린스 로즈 - 파로스...? 왜 파로스가 있지? 여튼 이렇게 4개 계통으로 서로 다르기 때문에 최대 보너스를 받을 수 있는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실제로는 숫말(모마)의 특성도 봐야하니까, 교배는 어렵습니다.
시로 호크의 5펄롱 달리기 조교가 끝났습니다. 한번 시행한 조교는 대성공이 나오던 말던 다음번 '대성공' 확률이 줄어듭니다.
이게 조교 기본 성능을 떨어뜨리는 건 아니기 때문에 급하게 필요하거나 별 신경 안 쓴다면 계속 동일한 조교만 시켜도 됩니다.
첫 경주를 위해 기수들을 확인해봅니다. 좋은 기수들이 많습니다.
일단 친하게 지내야할 만한 기수입니다. 노히라 유지 기수인데, 내년(74년)에 은퇴하고 조교사 개업을 합니다. 심볼리 루돌프의 조교사로 유명합니다.
타케 쿠니히코 기수입니다. 아들이 그 유명한 타케 유타카입니다.
맞습니다. 타케 유타카는 놀랍게도 딥 산구가 아닙니다.
기수로서는 원래 73년 초기 정배 3세마 이치후지 이사미가 저 詰めが甘い 우마소나가 붙어있어서 막판 스퍼트를 못 내는데, 그걸 완화시켜줄 수 있는 기수입니다.
그 외에 기수는 도주/선행 - 선행/선입 - 선입/추입의 3가지 능력치와
단거리, 마일, 중거리, 장거리의 4가지 적성, 그리고 16가지의 특성을 가질 수 있습니다.
타케 쿠니히코는 현재 6가지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원래 주는 2세마 정배인 타카에노 카오리를 태우면 딱 맞습니다.(잔디, 빈마, 신마, 본명)
- 실제로도 타카에노 카오리의 주전기수였습니다.
1985년에 은퇴하기 때문에 오래 쓸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도주마의 달인, 카가 타케미 기수입니다.
모든 거리 적성 S에 도주마 쌍원, 대레이스와 빈마, 더트, 중마장 등에 강합니다.
88년 은퇴합니다. 그때까지 열심히 쓰다가 다른 기수로 넘어가면 됩니다.
3월 2주차에는 올해의 유력마를 예측해주는 이자카 쥬산부로씨가 나옵니다.
모델은 실제 해설가인 이사키 슈고로(井崎脩五郎)씨 입니다.
게임 상에서는 세간의 유력마와 함께 자신만의 유력마를 고르는데, 영세혈통을 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정말 듣도 보도 못한 말을 찍어주기 때문에 보통 역배 할아버지로 악명이 높습니다.
저는 지난 9 2022에서 이 할아버지가 딥 임팩트(05년 무패 삼관마)를 자기 유력마로 뽑았다가 귀신같이 무승으로 클래식 시즌을 마무리하는 걸 봤습니다. 무서운 분입니다.
뉴비 왔다고 같은 아비라쵸에 사는 나카지마? 아저씨가 놀러와서 빈마 1마리를 줍니다. 노던팜 목장장입니다.
실제 번식빈마는 혈통 외에 부적이 붙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랜드 애로우의 경우, 녹색 부적입니다.
부적은 순서대로 녹색 - 동색 - 은색 - 금색 - 무지개색의 5단계로 나뉘고, 녹,동,은색 10개씩을 모으면 각각 상위 단계의 부적 1개로 교환이 가능합니다.
금색 -> 무지개색은 5개로 가능합니다.
대충 무지개색 부적은 현창마급(심볼리 루돌프, 딥 임팩트, 오르페브르 등)
금색 부적도 강한 세대의 지배자급(엘 콘도르 파사, 미스터 시비, 티엠 오페라 오 등)
은색 부적은 약한 세대의 지배자나 강한 세대에서 탑은 아닌 친구들(메지로 라이언, 메지로 라모누 등)
동색 부적은 G1 승리를 1번 정도는 할만한 애들(킹 헤일로, 클라임 카이저 등)
녹색 부적은 중상 승리를 할만한 애들입니다.
빈마의 경우, 자녀를 낳는 경우 본인이 가질 수 있기 때문에 자식과 같은 부적이 됩니다.
예를 들어서 그랜드 애로우는 본마는 중상 승리도 없는 말이지만 자마인 타마모 코토부키가 중상 승리를 하기 때문에 녹색입니다.
그리고 10 보유자 보너스로, 10 2024에서 종모마, 종빈마 1마리씩을 공짜로 얻을 수 있습니다.
아시게의 대표 주자인 포티노를 데려왔습니다.
종모마는 자체 생산 / 신디케이트 해체를 제외하면 구입이 불가능합니다.
그리고 추가로, 하쿠타이유라는 1979년산 백마를 낳는 호마레 블루도 구매했습니다. 단 돈 700만엔!
빈마를 너무 많이 사면 이러다 망한다면서 안 팔기도 합니다.
실적 나오기 전까지 사용할 빈마를 구매했습니다. 당연히 모두 아시게입니다.
유구 5마리는 2~3년 후 추가될 예정입니다.
4월 1주가 되면 유구들이 태어납니다.
당연히 지난해(1972년)에 수태한 아이들이겠죠. 3월에 허겁지겁 빈마를 구매한 이유가 바로 이겁니다.
유구를 공짜로 1마리씩 줍니다. 예를 들어서 마지막에 있는 호마레 블루는 700만엔에 샀는데, 라이온하티드한테 종마료로 아마 300만엔 정도 냈을 거고, 거기서 나온 유구는 1100만엔이니까 대충 계산해보자면 제가 400만엔 이득봤습니다.
유구는 5,6월 수태 -> 다음해 4월 출산 -> 8월 경매 -> 다다음해 1월 데뷔의 순서를 거칩니다.
이후 과정은 그때 가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