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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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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생각/ KTX를 이런방식으로 운행했으면...
서울지하철+철도 추천 0 조회 2,103 07.12.09 20:34 댓글 11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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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7.12.09 22:27

    첫댓글 서울 - 부산 논스톱 편성은 '승객이 적어서' 폐지된걸로 알고 있습니다.

  • 07.12.09 23:51

    KTX의 수요는 서울-동대구에 집중되어있죠;

  • 07.12.10 20:26

    그렇다 보니까 Lifetimes 님이 KTX-2 차량이 들어왔을 때 서울 <-> 포항, 부산 복합열차를 운행하는 게 어떻겠냐고 제가 말씀드렸을 때 좋지 않다고 말씀하셨지요. 그건 그렇고 솔직히 서울<->동대구에 여객 수요가 집중되는 까닭이 단순히 고속선 때문인지 아니면 다른 까닭이 있는지 매우 궁금합니다.

  • 07.12.11 05:05

    제가 볼 때도 대전 통과열차는 큰 가치가 있습니다. 지금이야 문제가 아니겠죠. 하지만 회덕-옥천간 고속선이 개통되면 대전 정차시간조차 상당히 부담이 될 겁니다.

  • 향후에 생기는 서울-울산 KTX도 현재 운행하고 있는 서울-부전 새마을호처럼 울산역을 종점하지말구 부전역까지 운행하면 수익을 올리수 있을겁니다.

  • 07.12.10 20:29

    그렇다면 신울산역과 동해남부선 기존선을 연결하는 선로가 필요하지 않겠습니까?

  • 07.12.10 01:40

    개인적으로는 일본의 노조미(필수역)-히카리(주요역)-코다마(모든역) 방식을 따라 하는게 좋을듯 합니다. 10분배차를 기준으로 한다면 노조미급은 매시정각과 30분, 히카리급은 매시 20분,40분,50분, 코다마급은 매시10분에 출발시키고 완급결합만 잘 운영하면 가장 훌륭한 운행체제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 07.12.10 20:28

    동의합니다. 그리고 등급제가 사람들 머릿속에 확실하게 뿌리내려서 불만을 품지 않게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봅니다. 서울 <-> 동대구 KTX가 서울 <-> 부산 KTX보다 인기가 떨어지는 까닭을 생각해 보면 당연합니다.

  • 07.12.11 05:05

    히카리는 JR도카이 구간에서는 거의 죽은 서비스이긴 합니다만.

  • 고속선 경유 동대구행 열차도 향후 경전선 전철화 개통시에 마산,진주까지 가야 하고 인천역에 저상홈 승강장을 개조하거나 새로 만들어서 경인선에서 운행하면 서울-시흥간의 용량도 어느 정도는 줄일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 07.12.11 10:14

    제2공항철도가 그 해답이 어느정도 될수 있을 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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