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학년도 기초학력 책임지도 전담강사 채용 공고문 |
본교에서 근무할 2021학년도 기초학력 책임지도 전담강사 채용 계획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1년 8월 27일
서울행현초등학교장
1. 채용 분야 및 인원 : 기초학력 책임지도 전담강사 1명
2. 근무 형태 및 역할
가. 근무 형태 : 방과후 시간강사
나. 역할 : 학습지원대상학생 또는 학습지원이 필요한 학생의 수업활동 및 업무 지원
- 방과후 특별 수업 (주당 시수 : 7시간 내외)
요일 시간 | 월 | 화 | 수 | 목 | 금 |
1교시(12:50~13:40) | 2학년 국어 | | | | 2학년 수학 |
2교시(13:50~14:40) | 4학년 | 4학년 | 4학년 | 4학년 | 4학년 |
3교시(14:50~15:40) | | | | | |
4교시(15:50~16:40) | | | | | |
- 방과후 특별 수업 연간계획서, 학습과정안, 지도일지 작성 및 학습지원대상학생 이력 관리, 학습 상담, 향상도 평가, 자료제작․관리 등의 관련 업무 지원
다. 근무조건은 근로기준법 등 노동관계법령 준용
3. 응시 자격
가. 응시 연령 : 제한 없음
나. 국가공무원법 제33조 각 호의 결격사유가 없는 자
다. 교원자격증 소지자를 원칙으로 함. 예외적으로 초중등 교육법상 ‘강사’ 자격 기준에 해당하는 자에 해당하는 경우 미소지자도 응시 가능.
【초중등교육법 시행령 별표 2 : ‘강사’ 자격 기준】 1. 대학(유치원의 경우에는 전문대학을 포함한다) 졸업자 또는 이와 동등 이상의학력이 있는 자로서 담당과목과 동일 또는 유사한 과목을 전공한 자 2. 전문대학 졸업자 또는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는 자로서 담당과목과 관련되는 분야에 2년 이상 실무경력이 있는 자 3. 고등학교 졸업자 또는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는 자로서 담당과목과 관련되는 분야에 4년 이상 실무경력이 있는 자 4.제1호 내지 제3호외의 자로서 교육감이 따로 정하는 자격기준에 해당하는 자 |
마. 남자인 경우 병역의무를 필한 자 또는 면제된 자이거나 2021.12.31 이후로 입영 연기된 자
4. 신분 :「기간제 및 단기근로자 보호 등에 관한 법률」제4조에 의거, 기간제 근로자 신분으로 계약기간 만료 후 고용관계 소멸
【기간제 및 단기근로자 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4조(기간제근로자의 사용)】 ① 사용자는 2년을 초과하지 아니하는 범위안에서(기간제 근로계약의 반복갱신 등의 경우에는 그 계속근로한 총기간이 2년을 초과하지 아니하는 범위 안에서) 기간제근로자를 사용할 수 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2년을 초과하여 기간제근로자로 사용할 수 있다. 1. 사업의 완료 또는 특정한 업무의 완성에 필요한 기간을 정한 경우 2. 휴직·파견 등으로 결원이 발생하여 당해 근로자가 복귀할 때까지 그 업무를 대신할 필요가 있는 경우 3. 근로자가 학업, 직업훈련 등을 이수함에 따라 그 이수에 필요한 기간을 정한 경우 4. 「고령자고용촉진법」 제2조제1호의 고령자와 근로계약을 체결하는 경우 5. 전문적 지식·기술의 활용이 필요한 경우와 정부의 복지정책·실업대책 등에 따라 일자리를 제공하는 경우로서 대통령령이 정하는 경우 6. 그 밖에 제1호 내지 제5호에 준하는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로서 대통령령이 정하는 경우 ② 사용자가 제1항 단서의 사유가 없거나 소멸되었음에도 불구하고 2년을 초과하여 기간제근로자로 사용하는 경우에는 그 기간제근로자는 기간의 정함이 없는 근로계약을 체결한 근로자로 본다. |
5. 계약 기간 및 근무 시간
가. 계약 기간 : 2021학년도 2학기 총 14주 이하 (학교 사정에 따라 기간은 변동 가능)
나. 근무 시간 : 2021.09.13(월)부터 주 5일 수업,
방과후 2~3시간(50분 단위)/주당 7시간 수업 운영
※ 연간 총 예산 소진 시 계약기간이 예정보다 빠르게 종료될 수 있습니다.
6. 보수
가. 강사 신분으로 시간당 수당을 월 단위로 지급
나. 보수 : 시간당 22,000원
7. 원서 접수
가. 접수기간 : 2021.08.27(금) ~ 2021.09.02(목) 14:00까지
나. 접수방법 : 이메일 접수(judy5949@sen.go.kr로 접수)
8. 전형일정
가. 1차 심사 : 서류전형
-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 : 합격자에게 개별 문자 안내(2021.09.06(월) 16:00 이후)
나. 2차 심사 : 면접시험
– 일시 : 2021.09.08.(수) 15:00 (학교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장소 : 본교 회의실(2층)
- 서류전형 합격자에 한하며, 당해 직무수행에 필요한 능력 및 적격성 검증
다. 최종 합격자 발표 : 합격자에게 개별 통보(2021.09.09(목) 14:00 이후)
9. 제출서류
가. 원서 접수 시 제출서류
- 지원신청서 및 자기소개서 1부 (소정양식) : 4쪽~6쪽【붙임 1】참조
※ 파일 제목은 반드시 예시[기초학력 책임지도 전담강사(홍길동)]와 같이 기재
나. 채용 합격자 제출서류(학교의 안내에 따라 제출)
- 주민등록등본 1부
- 최종학력증명서 1부(대학원졸업의 경우 대학원졸업증명서 동봉)
- 경력증명서 및 병적증명서 각 1부(해당자에 한함)
- 자격증 또는 자격인정조서 사본 1부 (해당자에 한함)
- 채용신체검사서 1부(최근 1년 이내)
- 신원조사서 1부
- 결격사유, 성범죄경력, 아동학대관련범죄 전력 등 조회동의서 1부
(※ 신원조사는 최근 1년의 조사 자료가 있는 경우 생략 가능)
10. 유의사항
가. 지원신청서 등에 허위기재 또는 기재착오, 구비서류 미제출 등으로 인한 불이익은 응시자 본인의 책임으로 합니다.
나. 지원 희망자는 자격요건 등이 적합한가를 우선 판단하여 신청서를 등록하시기 바라며, 제출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기재사항은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다. 지원신청서나 각종 증명서의 기재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시험에 관한 규정을 위반한 자는 시험을 정지 또는 무효로 하며, 합격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라. 지원신청서 접수결과 응시자가 선발예정인원수와 같거나 미달하더라도 적격자가 없는 경우 선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마. 본 채용계획은 사정에 의하여 일부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된 사항은 재공고 후 시행할 예정입니다.
바. 기초학력 책임지도 전담강사로 선발되더라도 추후 정규 교원으로 임용하거나 임용시험 시 가산점 등의 혜택은 없습니다.
사. 합격자 통지 및 채용 후라도 채용신체검사, 경력 검증, 범죄전력조회 등을 통하여 결격사유가 발견될 경우 합격 또는 채용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아. 채용 후에도 근무상황, 복무태도가 불성실할 경우 중도 계약해지 할 수 있습니다.
자. 응시자가 제출한 서류는 「채용절차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제11조에 따라 최종합격자를 발표한 날이후 14일부터 60일까지 반환을 청구할 수 있으며, 기한 내 반환 청구하지 않는 경우는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라 파기됩니다. 「채용절차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제11조에 따라
차.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교무실(02-2294-7614)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붙임 1】
지 원 신 청 서
응시분야 | 접수번호 |
기초학력 책임지도 전담강사 | ※미기재 |
사진부착 (6개월 이내 반명함판 jpg 파일을 이용하여 본 란의 글씨를 삭제 후 채우기) |
| 인 적 사 항 | 성 명 |
| 생년월일 |
| 성별 |
|
현 주 소 | (우: - ) |
e-mail |
| 병역사항 | 필, 면제, 미필 |
휴 대 폰 |
|
|
학 력 사 항 | 학 교 명 | 재 학 기 간 | 전 공 | 수학구분 | 소재지 |
( ) 고등학교 |
|
| 졸업 |
|
( ) 대학교 |
|
| 졸업/재학/수료/중퇴 |
|
( ) 대학원 |
|
| 졸업/재학/수료/중퇴 |
|
|
경 력 사 항 | 직장명(대학 재학중 경력은 대학명 기재) | 근무기간(실습기간) | 근무부서(실습처) | 담당업무(내용) | 퇴직사유 |
|
|
|
|
|
|
|
|
|
|
|
|
|
|
|
|
|
|
|
|
|
|
|
|
|
|
자 격 사항 | 자 격 | 자 격 |
자격명 | 취득일자 | 발급기관 | 자격명 | 취득일자 | 발급기관 |
|
|
|
|
|
|
|
|
|
|
|
|
|
|
|
|
|
|
|
|
수상내역 | 수 상 명 | 내 용 | 수상일자 | 기 관 |
|
|
|
|
|
|
|
|
|
위 기재 사항은 사실과 틀림이 없습니다. 2021 년 월 일 작성자 :
|
1. 지원신청서는 반드시 소정 양식을 다운 받아 글로 작성하여 제출
2. 지원신청서 작성 시 응시자 부주의로 인한 잘못된 기재나 표기는 응시자 본인의 불이익이 됨
3.『지원신청서』는 아래의 ≪작성요령≫에 따라 작성함.
≪작 성 요 령≫
① 현 주소 : 현재 거주하는 곳을 기재하며, 연락처는 긴급연락이 가능하도록 정확히 기재
② 학력사항 : 수학구분에 졸업인 경우 다른 낱말 삭제, 최종 학력이 대학원 졸업인 경우 대학교도 기재
※ 단, 대학 또는 대학원 재학 중인 사람은 응모자격이 없음
③ 경력사항 : 가능한 부진학생 지도 경력을 중심으로 기재
※ 기재 공간이 부족한 경우 칸을 추가하여 작성 가능
④ 수상명에는 학습지도 관련한 수상기록만 기재
⑤ 기타 증빙서류는 1차 서류심사 합격자에 한하여 2차 면접 시 제출
자 기 소 개 서 성 명 : OOO |
※ 특별한 양식이 없이 응모자가 자유롭게 기술(1매 이내) - 자기소개, 담당업무에 지원하게 된 동기 등을 자유롭게 기술 - 글씨크기 : 11, 줄간격 130~160%, 글자색 : 검정 |
2021년 월 일 작 성 자 : O O 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