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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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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호남선 KTX의 고속선구간 (맞나?)에 중간 선로가 있는이유는?
율리시스[★] 추천 0 조회 604 07.12.09 21:07 댓글 7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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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7.12.09 21:31

    첫댓글 중간에 선로가 있고 끝에 돌무더기가 있다면 안전측선을 본 것입니다. 고속철도에도 일반철도와 마찬가지로 안전측선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KTX가 제어불능일때 분기기조작으로 탈선시키면 적어도 선행열차추돌과 같은 사고는 막을 수 있기 때문이지요. 열차를 서서히 정지시키려는 것이 아니라 탈선시키는 선로이지요.

  • 07.12.09 23:39

    고속도로에도 비슷한 장치가 있는걸로...

  • 07.12.10 13:17

    하나 딴지를 걸어보자면 290km/s가아니라 290km/h겠죠??^^

  • 07.12.10 16:41

    Km/s라면 우주왕복선이군요...;

  • 07.12.10 20:31

    세상에. 우주선이 태양계 중력을 이기고 태양계를 벗어나는데 필요한 최소 속력이 256km/s로 알고 있습니다만 OTL

  • 작성자 07.12.10 21:00

    헉 ㄱ-

  • 07.12.10 17:26

    상행선과 하행선 중간에 가로지르는 선을 말하는것 같네요. 고속선구간은 양방향 운전이 가능하게 되어 있습니다. 평상시에는 상행선과 하행선이 구분이 되서 운행이 되겠지만 만약 선로고장이나 차량고장등으로 일부구간을 운행하지 못하게 되었을 때 분기기를 통하여 하행차량이 상행차선을 통해 내려가다가 다시 고장구간을 지나면 하행차선으로 내려가도록 해줍니다. 반대로도 상행차선이 고장이 나면 상행차량이 하행차선으로 올라가다가 다시 상행차선으로 운행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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