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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 게시글
………공중 무기/장비 스크랩 US-2로 제식화된 일본 해자대 US-1A kai 구조용 비행정
삐삐 추천 0 조회 227 08.01.03 22:04 댓글 3
게시글 본문내용

 

 

 

 

 

 

 

일본 해상자위대는 기존의 US-1 비행정을 대체하기 위한 신형기 개발을 1990년부터 추진하지만, 예산문제로 어려움을 겪자 1995년 US-1의 제작회사인 ShinMaywa 사에 보유중인 US-1A을 개량한 US-1A kai (US-1A 改 - "improved US-1A")의 개발을 요청합니다.

새로 탄생한 이 기체는 수많은 부분을 공기역학적인 설계를 도입하여 새롭게 변형을 시키고 더욱 강력한 Rolls-Royce AE 2100 엔진과 6엽 프로펠러를 채택합니다.

US-1A 개량형으로 8년간의 개발 기간을 거쳐, 2003년 12월에는 시작 1호기가 첫비행에 성공하였으며 2004년 3월에 방위청에 납품을 시작으로 2004년 12월에 시험 제작기 2호기를 공급하였습니다..
시험 제작기 2기는, 2007년까지 방위청에서 비행 시험을 수행하였고 2007년부터 정식배치되어 운용에 들어가는데 제식명칭을 US-2로 정하였습니다.
해상자위대는 적어도 14대를 도입할 계획입니다.

제작사인 ShinMaywa사는 약 30년만에 신규 개발한 US-2 (US-1A개량형)를 해상자위대의 구조용 비행정으로 공급함과 동시에 의료구호활동, 재난시 구조및 소방 지원임무와 고속 구조기로 활용할 수 있는등 육상 활주로를 필요로 하지 않는 장점을 내세워 민간용으로도 운용 가능한 다용도기로 해외 수출도 검토하고 있다고 합니다.
참고로 첫 2대의 조달가격은 대당 900억원선이였습니다.

제원
승무원 - 11명
기장 - 33.3 m
익폭 - 33.2 m
기고 - 9.8 m
적재중량 - 47.7 t
최대착수중량 - 43 t
엔진 롤스로이스 AE2100J 터보프롭 4기
출력 - 4,591 shp×4
최대속도 - 555km/h
순항속도 - 480km/h
항속거리 - 2,500 nm
순항고도 - 6,100 m)이상
실용상승한도 - 9,150 m 이상 미공개
이륙활수거리 - 280 m (43 t 중량일경우)
착륙활수거리 - 310 m (43 t 중량일 경우)

 

 

 

출처    http://kr.blog.yahoo.com/shinecommerce/1617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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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8.01.04 17:29

    첫댓글 이거 물에도 뜨는거죠??

  • 08.01.04 18:37

    소리 지존클듯...

  • 08.01.04 19:44

    롤스로이스.... 저 놈 좀 짱인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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