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청년의 창업과 자립을 위해 조성되어 관광 명소로 도약 중인 속초 청년몰 ‘갯배St’가 중소벤처기업부가 공모한 2022년 <청년몰 활성화 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5억 원의 사업비를 확보하였다.
속초 청년몰 ‘갯배St’는 2020년 4월 24일 코로나19와 함께 개장하였으나 지속적인 청년몰 활성화 사업 추진 및 속초시와 청년 상인들의 다양한 협업과 노력으로 속초의 관광명소로 성장 및 도약하고 있다.
특히, 작년에는 다양한 계절별 테마 이벤트, 인플루언서 홍보 등 활성화 사업을 지속한 결과 꾸준히 매출 상승 및 유지를 이어가며 안정적으로 자리를 잡아가는 점포들이 나타나는 등 성장세를 보이며 활성화의 성과를 보였다.
이번 <청년몰 활성화 사업>은 5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하여 속초의 주요 관광지와 주변 상권을 연결하는 중심 허브 역할 구성을 목표로 SNS 홍보 콘텐츠와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영상을 제작하여 온라인 홍보 강화, 핫플레이스를 연계한 패키지 상품개발 및 청년 감성을 살린 수제 맥주 축제 등 다방면으로 활성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속초시 관계자는 "작년 활성화 사업의 성과로 나타난 성장세를 더욱 확대하여 청년몰 전반을 활성화하고 청년몰이 속초를 대표하는 관광명소가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