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디 팀이 어떤가 싶어서 하이라이트를 찾아봤어요. 팀 전력이 나쁘지 않더군요. 암흑기를 보내던 이전의 사우디 팀과는 확실히 달라졌네요. 5-3-2 포메이션을 사용하는데 양쪽 풀백들이 공격시에는 높이 올라가면서 3-3-4 또는 3-2-5 형태를 만들어서 전방에 숫자를 많이 두는 시스템이더군요.
카노 라는 선수가 핵심 같고 18번 선수도 개인 기량이 좋아보여요. 주요 공격 루트는 전방에 숫자를 많이 두고 얼리 크로스를 활용해서 전방에 붙이고 해딩볼이든 경합 상황에서 나오는 공을 많은 수의 공격으로 따내서 세컨 찬스를 노리는 모습이에요. 이게 왠지 우리나라 팀에게는 위협적일 듯 싶네요.
매 경기 중앙에 숫자가 부족해서 공간을 다 내주는데 이 공간을 막지 못하면 사우디의 이런 공격 패턴에 고전을 할 수도 있겠네요. 수비형 미드필더로 누가 나올지 모르겠지만 이 섬수의 역할이 중요해 보여요. 개인적으로는 박진섭 선수가 나와주었으면 해요.
반면 사우디 약점은 라인을 올려서 서기 때문에 뒷공간이 엄청 넓어요. 손흥민 황희찬 선수가 나오면 바로 역습을 노려볼만해요. (조규성 선수는 교체로 나왔으면 하고요) 하지만 이전 조별 경기처럼 빠른 역습이 아닌 사이드 쪽으로 공을 돌리다 보면 또 지리멸렬한 답답한 공격만 하게 될거에요. 황인범 이강인 선수가 공을 너무 끌지 않고 직선적인 패스를 많이 뿌려주길 기대해 봐요. 김민재 선수가 미들을 거치지 않고 전방으로 바로 찔러주는 패스도 기대해 볼 수 있고요. 그래서 황희찬 손흥민 선수가 하프 스페이스로 계속 침투를 해줘야 해요. 사우디 수비가 그다지 강한 느낌이 안들어서 경기 초반 이런 방식으로 흔들면 승산이 있어보여요.
첫댓글 댓글 중---
dupari
예선전 수비 및 전술을 보면 3:1로 밀릴듯 합니다...
SungMan
사우디 수비가 문제가 아니라 한국 실점률이 16강 중 최약체 수준이라..
사우디가 선제골 넣고 잠그기 들어가면 적게 먹고,
우리 팀 공격력 폭발하면 그만큼 실점도 많이 먹을 것 같습니다.ㄷㄷㄷ
무리뉴
조규성 선발 내보내고 중원 2미들서면 역대급 참사 나올듯 합니다. 뒷공간 따먹기만 해도 충분히 이길 수 있습니다.
Tarak
2:1 사우디 승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