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피부과에서 알려드리는 남성형 탈모증(장년성 탈모증)1.
남성이 청년기에서 중년기로 접어드는 시기에 전두부나 두정부에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을 탈모증이라고 하며 남성형 탈모증,약년성 탈모증,남성 대머리,젊은 대머리라고도 한다. 원형 탈모증과는 달리 모발이 한 번에 빠지는 것이 아니라 서서히 가늘고 짧아져 최종적으로는 두부에 머리카락이 남아 있지 않게 된다. 거세당한 남성(내시)에게는 발생되지 않는다는 점,유전적 성향이 높다는 점,남성 호르몬 투입에 의하여 일어난다는 점으로부터 원인은 남성 호르몬과 그 수용체로 알려져 있다. 현재는 확실한 치료법이 없으므로 자주 머리를 감아 비듬이 생기지 않도록 하고 두피 마사지 등을 통하여 혈액순환을 좋게 하는 등 예방에 신경을 써야 한다.

천안 피부과 탈모에 대한 정확한 개념
천안 피부과에서 알려드리는 노년성 탈모증2.
장년성 탈모증은 남성에게서 주로 나타나는 탈모증으로 쉰이 넘어 발생하는 장년성과 구별하기 위해 노년성 탈모증이라고 부른다. 연령 증가로 인하여 모유두의 활동이 감퇴되어 서서히 모발의 숱이 감소되며 모발의 성장이 느려진다. 전두부,두정부 모발이 서서히 탈락되어 재생모도 숱이 적어지며 숫자가 감소한다. 국소적인 호르몬 감수성 항진 및 연령적 인자,체질이 원인이라고 할 수 있다.


천안 피부과에서 탈모가 생기는 원인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드립니다.
천안 피부과에서 알려드리는 비강성 탈모증,지루성 탈모증3.
비듬에 의한 탈모를 말한다. 원인은 지루에 의한 약한 강도의 피부염으로 인하여 각질이 증식했기 때문이다. 이 질환의 특이현상인 비듬을 현미를 정제할 때 생기는 쌀뜨물에 비유하여 비강성 탈모증 혹은 원인에 착목하여 지루성 탈모증이라고 하며 흔히 비듬 대머리라고 한다. 정도의 질환이나 계속적인 반복으로 인하여 남성형 탈모증으로 진행될 수도 있다. 치료법으로는 머리를 감을 때 자극이 없는 샴푸로 충분히 머리를 헹궈 두피를 청결히 하는 것이다. 피부염 방지를 위하여 헤어 리퀴드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지나치게 심한 경우에는 지루성 습진이 의심되므로 피부과 진료를 권한다.


천안 피부과에서 말하는 탈모의 종류-남성형탈모,여성형탈모,원형탈모
천안 피부과에서 알려드리는 증후성 탈모증4.
전신질환(급성 전염병,당뇨병,암 등)에 수반되어 발생하는 탈모증으로 대증성 탈모증이라고도 한다. 일반적으로 장티푸스,폐렴,인플루엔자,성홍열과 같은 급성 열성질환,난산,강도의 정신적 스트레스 등에 의하여 모낭이 한꺼번에 모발 성장을 정지시켜(휴지기),약 6주간의 탈모가 시작된다. 원형탈모와 같이 정돈된 형태로 빠지는 것이 아니라 전체적으로 빠지므로 엉성한 인상을 준다. 원인이 되는 병을 치료하여 심신의 건강이 회복되면 자연적으로 치료된다.


천안 피부과에서 내 나이에 맞는 탈모 치료방법을 소개합니다.
천안 피부과에서 알려드리는 압박성 탈모증5.
머리에 압박을 당하거나 당기는 등 물리적인 힘이 장기간 계속되면 탈모증이 발생하는데 이것을 압박성 탈모라고 한다. 압박이나 장력의 영향으로 그 부분의 모낭의 혈액순환이 나빠져서 모모 세포의 세포분열에 장애를 받는다. 포니테일,시뇽 등 올림머리에 의하여 피부가 당겨져 탈모되는 것은 결발성 탈모증으로 분류할 수 있다. 항상 같은 위치에 가르마를 하는 정도로는 대머리가 되지 않으며 영유아성 탈모증도 마찬가지이다. 생후 수개월의 영유아는 목의 힘이 약하여 누운 채로 머리를 돌리는 것이 불가능하다. 이로 인하여 두부의 일정 부위(측두부나 후두부)가 항상 베개에 닿아 머리 무게 때문에 약간 둥근 모양의 탈모면이 나타나나 특별한 치료는 필요 없다. 영유아가 자라서 뒤집기 등 몸을 움직일 수 있게 되면 혈액 흐름이 회복되어 충분한 발모를 보인다.


매일매일 따라하는 두피관리법에 대해 천안 피부과에서 알려드립니다.
천안 피부과에서 알려드리는 중독성 탈모증(약물성 탈모증)6.
주로 약제의 부작용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탈모증이다. 항암제는 세포분열억제 작용을 유발시켜서 모모세포의 기느에 영향을 주어 모발의 성장기가 중단되면서 탈모가 발생한다. 페파린,페파리노이드 등의 항응고제는 모유두의 혈관과 결합조직에 작용하여 모발의 생성에 필요한 물질(혈액 등)의 공급을 늦춰 탈모즈상이 발생한다. 이외에도 비타민 A의 장기 사용에 의하여 일어나는 케라틴과 산성 무코당류의 불균형이나 항갑상선제도 탈모증을 발생시킨다. 이러한 중독성 탈모증은 급성,미만성 성질을 가지나 약제의 중지에 의하여 다시 발모가 일어나기도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