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북 통일후 저는 다음과 같이 국제철도가 투입되었으면 합니다.
1. 부산-동해-속초-블라디보스토크-모스크바간 저속열차
운행속도: 90~150km/h
정차역: 부전-울산-경주-포항-영덕-울진-동해-강릉-속초-간성-금강산-원산-함흥-나진-블라디보스토그-옴스크-모스크바
2. 서울-배이징-모스크바-파리-런던간 초고속 고속철도
운행속도: 1000~1500km/h
정차역: 서울-배이징-모스크바-배를린-파리-런던
3. 부산-로스엔젤레스-뉴욕간 초고속 고속철도
운행속도: 1000~1500km/h
정차역: 부산-도쿄-로스엔젤레스-휴스턴-워싱턴-뉴욕
참고로 부산에서 로스엔젤레스 구간은 해저터널을 이용함.
4. 부산-대구-대전-서울-평양-신의주간 신통일호
운행속도: 80~110km/h
정차역:(부산~서울까지의 정차역 수는 무궁화호랑 동일한 관계로 서울~신의주 구간만 등록함)서울-신촌-행신-일산-월롱-문산-임진강-도라산-판문-개성-...평양-...신의주
정차역이 너무 많아서 일단 역 몇개만 올리겠습니다.
5. 청량리~원산간 통학 통근식 통일호
운행속도: 70~90km/h(복선화 될 경우 90~120km/h)
정차역: 청량리-성북-의정부-동두천-소요산-초성리-한탄강-연천-전곡-연천-대광리-신탄리-...원산
(신탄리~원산구간의 역을 모르는 이유로 신탄리에서 원산으로 붙임.)
6. 부산~배이징간 ktx3
운행속도: 300~400km/h
정차역: 부산-동대구-대전-신인천-칭타오-배이징
인천서 칭타오까지는 해저터널을 이용하고 지하구간은 대전~칭타오 구간임
7. 아시아-유럽 세계일주 관광열차
운행속도: 100~200km/h
정차역: 알 수 없음.(아시아,유럽에 있는 나라에 모두 정차하므로)
관광객들을 위한 특별열차임 열차 내부는 거의 호텔수준임
말 그대로 픽션이네요... 킁;;
참고로 전 일반 철륜식의 기차의 한계는 400이라고 들었습니다만...
모순되는 점이;;;; 1번 저속열차 같은 경우에는 최고속도 150km/h로 운행한다 해도 10일은 족히 걸리겠는데요 그리고 한국 내에서는 10개가 넘는 역에 정차한다는 계획이지만 그 큰 동토의 땅에서, 블라디보스톡과 모스크바는 극동에서 극서에 비유될 만큼 긴 거리를 자랑하고 있는데 그런 러시아에서 블라디보스톡, 옴스크, 모스크바는 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