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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정보/ 도시철도차량 내구연한 폐지 : 25년 -> 40년 이상까지?
Techno_H 추천 0 조회 867 08.10.19 23:22 댓글 13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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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8.10.20 00:44

    첫댓글 부산1호선 같은 경우는 환영(?)할만한 소식같네요. 차량이 차량이다보니..

  • 08.10.20 22:13

    부산1호선 전동차의 내구연한 연장의 경우에는 교통공사에서 건의한 사항인 걸로...실제로 1호선 전동차의 경우는 80년대에 제작한 차량들이 대부분이지만 90년대에 제작한 차량도 몇 있는 걸로....

  • 08.10.20 10:02

    음..이런 사항이라면 소급 입법도 가능하죠. 유리한 소급입법은 얼마든지 허용되니까요. 다만 운영자님 말씀대로 그런 기술적인 제약이 있다면 현실적으로 노후 차량들이 25년 이상 운행하기는 어려움이 있겠네요 ^^

  • 08.10.20 11:49

    하루빨리 활성화되어야 할 일입니다. 모처럼 듣던 중 반가운 소식이군요 ^^ 기왕에 대수선하는 김에 접이식 발판과 화장실, 크로스시트와 자동연결기도 추가로 설치해주면 더 좋겠네요

  • 08.10.20 13:49

    부산 1호선… 그걸 다 버린다면 정말 아까울 일인데 잘 된 것 같습니다. 수도권처럼 승하차 승객이 많고, 대형 차량인 경우 어떤 상황일런지는 잘 모르지만 안전상 어려운 정도가 아니라면 법이 따라가는 것이 옳다고 봅니다.

  • 08.10.20 14:26

    다른 건 몰라도 VVVF차량은 내구연한을 연장할 필요가 있다고 봅니다.

  • 휴차 중인 차량들도 도색 및 내장재 개조, 대수선 작업을 하여 영업에 투입해야 한다고 봅니다. 전철화된 지방 로컬선으로 활용하여 운행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경부선 천안 이남 전구간, 호남선, 중앙,영동,태백,충북선 구간에 투입하여 운행하면 되겠군요.

  • 08.10.20 21:35

    오... 내가 배불뚝이 좋아하는데... 정말로 반갑군요.

  • 08.10.21 00:46

    ㅋㅋㅋ 나도 반갑네요

  • 08.10.20 23:39

    지방 보내지 말고 그냥 서울에서 쓰는게 ㅋㅋ 있던데 있는게 어울림..

  • 08.10.21 08:40

    안전상 전혀 하자없는 상태이면 전면 대수선을 하여 연장 운행하는 것이 비용과 자원도 아끼고 환경도 보호할 수 있는 측면이 있을 걸로 기대 됩니다.

  • 08.10.21 09:47

    나중에 부산-울산간 광역전철이나 대구권광역전철에 중저항이나 신저항을 볼수도 있겠네요..철공의 차량돌리기 신공으로 신조차들은 수도권에 나머지 중저항 및 신저항 연식이 된 인버터들은 다른 광역전철로 뛸수도 있겠네요..

  • 08.10.22 22:59

    저기 내구연한 다 되어서는 베트남 여러지역 등등 중고전동차가 운행한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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