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푸켓의 '러시아인 전용' 사업이 반발을 불러일으켰습니다.
https://www.aljazeera.com/economy/2023/9/6/russian-only-businesses-in-thailands-phuket-spark-backlash
관광 휴양지 섬 지역 주민들은 우크라이나 전쟁의 여파로 도망쳐 나온 러시아인들이 태국의 일자리를 훔치고 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많은 러시아인들이 경제적 혼란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우크라이나 전면 침공 이후 징집될 가능성을 피하기 위해 푸켓으로 옵니다. [파일: 호르헤 실바/로이터]
작성자: Vijitra Duangdee
게시일: 2023년 9월 6일2023년 9월 6일
태국 방콕 - 푸켓에 러시아인들이 대거 유입되면서 미용실부터 택시 회사까지 모든 것을 망라하는 러시아 전용 경제의 호황에 대한 불만이 제기되는 가운데 현지인들의 반발이 커지고 있습니다.
당국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7월 사이 태국 관광섬에 도착한 러시아인은 40만명이 넘는데, 이는 러시아가 우크라이나와 전쟁을 벌이기 전 방문객 수의 두 배에 달하는 수치다.
계속 읽으세요4개 항목 목록4개 중 1개 목록우크라이나, 러시아가 참가하면 2024년 올림픽 보이콧할 수도 있다고 경고4개 중 2개 목록전쟁을 피해 탈출한 러시아인, 한국 공항 체류 종료 소송 승소4개 중 3개 목록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위해 싸우면서 키예프는 새로운 딜레마에 직면했습니다.4개 중 4개 목록CIA, 러시아에 연락 촉구목록 끝
많은 사람들 이 경제적 혼란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우크라이나 침공에 따른 징집 가능성을 피하기 위해 장기 체류 비자를 확보하고 부동산을 구입하고 사업체를 설립했습니다 .
지난 7월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은 푸켓을 방문하여 섬에서 일자리와 여가를 찾는 급증하는 시민들을 처리하기 위한 새로운 영사관을 개관했습니다.
러시아의 존재감이 커지면서 급격한 변화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부동산 가격이 급등하여 태국 소유주와 부동산 중개인에게는 이익이 되었지만 임차인이 섬에서 저렴한 장소를 찾는 것이 더 어려워졌습니다.
러시아어로만 운영되는 기업이 생겨났으며, 종종 러시아어 앱을 통해 운영되고 불법적으로 일하는 사람들이 직원을 고용하고 있습니다.
주로 러시아 고객을 대상으로 방라 로드(Bangla Road)의 유흥 중심지를 따라 운영되는 러시아 성노동자들에 대한 보고도 있었습니다.
'루블은 러시아인과 함께 있습니다'
200개의 관광 미니버스 운영업체를 대표하는 푸켓 밴 운전사 클럽의 회장인 프라윳 통무식은 알자지라에 "우리는 전체 관광 사업을 운영하기 위해 온 러시아인들의 영향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그들은 태국 교통부에 등록되지 않은 개인 차량을 서비스 차량으로 운전하고 러시아 앱을 통해 예약한 관광객을 태워 우리보다 거의 20% 저렴한 요금을 제공합니다."
알자지라에 가입하세요중동의 주
한 곳에서 해당 지역의 취재 내용을 모두 확인하세요.
가입하기
가입하시면 당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 에 동의하시는 것입니다.
Thongmusik은 "그들은 모든 루블이 러시아인들에게 있도록 보장합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현지 페이스북 페이지의 게시물에는 자신의 일자리가 위협받고 태국인이 러시아 투자자를 대신해 관광 사업의 서류상 소유자가 되고 있다는 우려가 커지는 현지인의 불안이 커지고 있습니다.
일부 게시물에는 러시아 택시 픽업 사진과 러시아 근로자로 추정되는 사람들의 사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한 페이스북 사용자는 “이 사람들은 직접 만들어서 먹는다”고 말했다. “러시아인들이 태국 일자리를 훔치고 있습니다. 우리가 이를 극복하지 못하면 상황은 걷잡을 수 없게 될 것입니다.”
불만이 커지는 가운데 푸켓 경찰은 지난 달 다수의 불법 노동자를 체포했다고 발표했으며, 이들 중 일부는 분노한 지역 주민들의 지적을 받았습니다.
통차이 마티탐(Thongchai Matitam) 중령은 알자지라에 “우리는 태국 시민의 신고를 받은 뒤 미용실을 개업한 러시아 국민 3명을 체포했다”고 말했다. “우리는 그들이 태국인들에게만 허용된 일을 함으로써 법을 위반했다고 기소했습니다.”
푸켓은 태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리조트 섬 중 하나입니다. [파일: Jorge Silva/Reuters]
러시아 자금 유입이 기업간 경쟁과 범죄를 동반할 수 있다는 우려도 나온다.
6월 8일, 푸켓 이민 당국은 러시아 사업가 드미트리 알레이니코프(44세)가 대낮에 혼잡한 카페 밖에서 차에 앉아 있던 동안 총을 쏜 혐의로 카자흐스탄 남성을 체포했습니다.
월요일, 31세 러시아 남성이 휴양지 섬인 코사무이에서 캄보디아에서 활동하는 사기꾼과 연루된 혐의로 체포되었습니다.
최근 몇 년간 도망친 러시아 마피아 인물들의 기지로 명성을 얻은 파타야를 포함한 다른 휴양지에 숨어 있던 러시아 범죄자들이 구금되었습니다.
푸켓 당국은 태국 러시아 인구의 절대 다수가 법을 준수하고 있다고 강조하지만, 푸켓의 일부 러시아인들은 자신의 국적이 부당하게 배제되는 것에 대해 우려를 표명합니다.
태국에서 25년 동안 거주한 여행사 러시아 국외 거주자 세르게이 말리닌은 알자지라와의 인터뷰에서 “사람들이 보는 범죄자도 러시아인이 아닐 수도 있다”고 말했다.
“태국 사람들에게는 우즈벡인, 우크라이나인, 조지아인일지라도 모두 러시아인입니다.”
Malinin은 태국의 외국인 근로자 제한법으로 인해 일부 러시아인들이 불법적으로 일하고 있지만 큰 그림은 국가 간의 문화적, 경제적 유대를 강화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일부 러시아인들은 태국에서 법률 업무를 하지 않는다는 이유로 범죄자가 됩니다. 그들은 더 이상 비자를 받을 수 없습니다. 돈은 있지만 일자리를 찾을 수 없습니다. 머물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법을 위반하는 것입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경기 둔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국 관광업의 코로나19 이후 부진한 반등을 고려할 때 러시아인들이 지역 경제에 크게 기여하는 것은 특히 중요합니다.
1월부터 7월까지 40만 명 이상의 러시아인이 푸켓을 방문했습니다. [파일: Jorge Silva/Reuters]
고급 보트 판매자인 심슨마린 푸켓(Simpsonmarine Phuket)은 자사의 가장 큰 고객이 수백만 달러 상당의 요트를 구매하는 러시아인이며 전쟁 이후 러시아 구매자 수가 10~20% 증가했다고 말했습니다.
8월 15일, 푸켓 관광 협회는 1위 시장에서 약 17억 달러의 수익을 창출하기 위한 로드쇼를 위해 상트페테르부르크에 대표단을 파견했다고 태국 국영 언론이 보도했습니다.
한편, 러시아인들이 끝이 보이지 않는 분쟁을 피해 집을 찾으면서 부동산 가격이 치솟고 있습니다.
푸켓에 본사를 둔 러시아 부동산 중개인 소피아 말리가예바는 알자지라와의 인터뷰에서 "푸켓은 토지가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천국의 섬에 있는 부동산은 가격이 오를 수밖에 없다"며 "많은 고객이 20~30%에 계획 외 주택을 구입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3천만 바트($565-$850,000).
“고객들은 모스크바에서 시베리아까지 왔고 여전히 러시아에서 사업을 하거나 원격으로 일하지만 가족이 아이들과 함께 푸켓에 살기를 원합니다.”라고 그녀는 덧붙였습니다.
"그들은 그곳이 안전한 곳이라는 것을 이해합니다."
출처 : 알자지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