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사 2 봉사회 사랑과 정성 가득한 밑반찬 나눔 봉사 활동
3월 22일 (수) 하남지구협의회(회장 박복년) 미사2 봉사회(회장 조혜숙) 봉사원은 하남시 지원으로 매주 수요마다 진행하는 희망 풍차 결연 어르신 96세대 밑반찬 나눔 봉사활동을 이틀 동안 준비했다.
밑반찬으로 양념 돼지 불고기 돼지불고기는 (주) 써브엠 정상열 대표가 돼지고기 불고기감으로 40KG을 후원해준 덕분에 결연 어르신이 단백질 보충이 되는 영얄 많은 밑반찬으로 어르신 밑반찬으로 최고의 반찬이다.
배추 시래기 된장국 지난주 배추겉절이 김치 담고 남은 배춧잎은 삶아서 저장해놓은 배추시래기와 멸치 육수 물에 된장과 콩나물을 함께 넣고 만든 배추 시래기 된장국. 봄을 맞이하여 푸른 잎을 지닌 입맛 돋우는 청경채를 살짝 삶아서 된장에 무친 청경채 나물 등이다.
(1 배추시래기 된장국 2. 돼지양념 불고기 3 청경채 나물 )
미사2 봉사회 김상호 부회장은 여자 봉사원보다 더 일을 잘한다. 갑자가 더워진 날씨에 땀으로 옷이 젖는 등 미사2 봉사회 조혜숙 회장은 " 김상호 부회장 덕분에 봉사회가 편리하고 고맙다."라는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코로나로 인하여 방역 수칙을 지키며 봉사했던 힘든 시절 중식 시간이 없어던 봉사원은 봉사 후 지친 몸으로 집으로 가서 식사를 해야 했던 시절을 회상하며 마스크 해제와 함께 회원은 중식 시간을 즐기기 위해 많은 준비를 해왔다.
미사 2 봉사회 김봉순역대 회장은 계란 한판을 훈제를 만들어 요구르트와 함께 준비, 미사2 봉사회 조혜숙 회장은 은 고추 상추 된장 소스 집반찬 준비 편미숙 총무는 양념 돼지고기 준비 인경숙 부회장은 참외 딸기 지구협의회 박복년 회장 피로 회복제 등으로 한 상 가득하게 차려 놓고 즐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