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④ 해외철도 정보/ 비행기표 끊었는데 기차를 타라고?
Techno_H 추천 0 조회 1,136 06.02.10 04:39 댓글 13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6.02.10 08:53

    첫댓글 고속전철이 직접 공항철도를 경유한다면 좋겠지만, 공항철도와 KTX는 길이등이 맞지 않아서 선로를 같이 쓸 수 없다면 '공항철도 Ticket'과 'KTXor김포발 국내선 항공편 Ticket'을 같이 발매하는 것도 괜찮다고 봅니다.

  • 06.02.10 09:48

    공항철도에 편성이 자유로운 G7을 투입하고 일부 플랫폼을 저상으로 새로 건설하여 공항철도와 KTX를 연계운용한다면 괜찮을듯 싶내요. 공항철도 주식회사는 대신에 철공으로부터 운용승객수에 비례한 철도사용료를 일정금액 수수하는것이 좋을듯 싶습니다. 예를들어 부산발 인천공항행 KTX처럼 말입니다.

  • 06.02.10 10:18

    국제선 = 국내선 KTX로 한다면 좋겟군요.

  • 06.02.10 11:12

    괜히 인천공항에 역코드가 부여되어 있고, 또 발매기까지 들어갔겠습니까... ㅋㅋㅋ

  • 06.02.10 11:34

    그런데.. 이러려면.. KTX와 항공요금이 비슷해야 하지 않을까요?? 아직은 약간의 차이도 있고... 그리고 마일리지적립 문제도 그렇고...

  • 06.02.10 14:39

    차라리 장기계획으로 고속신선을 김포공항쪽으로 만드는 것도 고려해볼만 하다고 들었습니다..;;

  • 06.02.10 17:52

    그렇게되면 통일 이후 서울 미경유 KTX가 생길지도 모르겠군요.. 제가 보기엔 비현실적이라고 봅니다.(기존선 직결을 하는게 효율성 면에선 좋을겁니다.)

  • 06.02.10 18:52

    진짜로.. 서울미경유면 광명역도 안지나칠지도 모르는데.. 그러면 더더욱 수요가 없지 않을까싶네요..

  • 06.02.10 17:55

    철도기술이 점점 발전하다 보면(철도가 점점 더 편리해지다 보면), 자연스럽게 국내선 승객은 줄기 마련입니다. 특히나 우리나라같이 도시간 거리가 비교적 짧다 보면, 항공편보단 철도가 월등히 효율적일 수 있죠. 따라서, 지방 소규모 공항과 인천공항을 연결하는 승객들은 고속철도가 유치하는게 좋을듯 싶습니다.

  • 06.02.10 17:56

    위의 루프트한자의 경우와 같은 경우가 생길 수도 있겠죠.

  • 06.02.10 17:57

    또한, 공항 연계와 더불어서 현재 '도심공항터미널'과 같이 출발전 고속철도 역에서 탑승 수속을 하는 방법도 좋을듯 싶습니다. (장기적으로 볼때 수속 분야의 인천공항 의존률을 낮추는게 좋습니다.)

  • 06.02.11 22:29

    그럼 비행기요금으로 고철타는겁니까?-_-;;

  • 06.02.12 19:16

    유럽의 저가항공사들이 판을치면서. 철도회사도 기존항공사들도 다 압박받고 있는 형편이죠. 저가항공사와 같은 변수를 생각해볼때. 철도와 비행기의 우위를 쉽게 판단하기는 힘들다고 봅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