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tlet (클리앙)
2024-02-02 22:52:47 수정일 : 2024-02-02 23:28:17
카카오와 헤어져서 속이 다 후련합니다.
카카오 관련 앱 중에서
카카오톡이 대체가 안될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더라구요.
다른 메신저 앱 깔 필요도 없습니다.
국민 대다수가 깔고 쓰는 네이버 앱 실행하면 상단에 말풍선 모양이 있어요.
이게 "네이버톡" 이라는 것입니다.
만약에 필수로 연락하는 지인들이 네이버에 가입중이라면 적극 설득하여 카톡 대신 사용하면 됩니다.
오히려 카톡의 잡다한 기능이 없이 단순 대화, 답장, 사진 보내는 기능만 있어서 너무나 잘 쓰고 있습니다.
네이버 앱은 쇼핑, 네이버 페이 때문에 절대 지울 수 없는 앱이라.. 여기에 정착하려 합니다.
보이스 톡, 영상통화?-> 구글 미트 또는 페이스 타임 이용하면 됩니다.
파일, 동영상 전송? -> 메일 주소 알려주세요. 자주 쓰는 기능도 아니니까요.
친하지 않은 지인들..?-> 급하면 문자로라도 연락 오겠죠. 전화번호는 저장되어있으니까요.
근데 이게 다 제가 E가 아니라 연락처가 적은 I여서 가능한 걸지도 모릅니다 ㅋㅋ
첫댓글 댓글 중---
The_Power
카카오톡은 그냥 메신저인데 사용해서 안좋거나 불편한게 있을까요? 친구 한명은 고객들 연락 받기 싫어 안쓰는 경우는 봤습니다만...
Cutlet
@The_Power님 제 생각에는 없어도 되는데 추가로 깔아서 쓰는 느낌이 다분했습니다. 국민 대부분이 카톡 없으면 안되는 줄 알고 가스라이팅 당하는 것일 수도 있어요.
메시징 기능만 있으면 되는데 진짜 별의별 기능이 다 있지요.. 앱은 갈수록 커지고 무거워지구요.
뭔가 알집 쓰는 느낌이 들어서 칼같이 지울 수 있었습니다.
네이버톡에 연락처가 없으면 어쩌나 하고 걱정했는데 제 휴대전화에 저장된 연락처보다 네이버톡에 자동으로 저장되어있는 연락처가 더 많더라구요. 그래서 수월하게 갈아탈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