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페라 공연 후기> 2회 차 .. 양평 드림 오페라단의 오페라 비밀결혼 공연 후기.. 카롤리나 역 소프라노 민은홍
3회차 공연은 2025년 8월 5일(화) 저녁 7시 30분부터입니다.
양평 국수교회 드림터에서의 공연문화예술 활동을 보면 참으로 놀랍습니다.
그 핵심 역할을 하시는 김일현 담임 목사님의 활동과 실천은 종교적인 차원을 넘어 지역 공연문화예술의 발전과 향유에 그 누구도 따를 수 없는 위대한 공헌을 하고 계신 것으로 알고 있으며, 이에 늘 감동하고 찬사를 보내드립니다.
아울러 지역 공연문화예술의 발전에 혁혁한 공을 세워오신 양평문화마당의 한규성 단장님을 비롯한 후원자 여러분에게도 심심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기독교는 창조주 하나님을 향한 믿음으로써, 인간에게 창조성과 예술적 표현 능력을 부여하신 하나님의 형상을 따라 인간이 예술 활동을 통해 하나님을 예배하고 세상과 소통할 수 있다고 봅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기독교 내의 공연문화예술 활동은 단순한 문화 향유의 차원을 넘어, 신앙의 표현, 복음의 전파, 공동체의 형성, 사회적인 치유, 그리고 문화 선교라는 다양한 역할을 수행해 왔습니다.
공연문화예술은 신앙의 감동적인 전달 수단입니다.
첫째, 예배 속 찬양(讚揚), 성극(聖劇), 워십 댄스(Worship Dance, 선교 춤), 복음 뮤지컬 등은 성경의 메시지를 감성적으로 전달함으로써, 청중들이 복음의 진리를 더욱 깊이 체험하고 감화받을 수 있게 돕습니다.
이는 언어나 논리적 설명에 한계가 있는 부분을 보완하고, 신앙을 직관적으로 이해하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둘째, 공연예술은 예배와 영성의 심화를 위한 도구입니다.
기독교 예배는 음악과 찬양을 핵심 요소로 포함하고 있으며, 예술은 하나님과의 교감을 확장하는 매개가 됩니다.
특히 음악, 무용, 영상 등의 다양한 장르가 결합 된 공연은 예배자들의 감성과 사고를 자극하며, 경배와 찬양의 경험을 보다 풍성하게 만들어 줍니다.
셋째, 공연문화예술은 기독교 공동체를 강화하고 연대감을 형성하는 수단이기도 합니다.
청년부나 청소년부의 성극 발표, 성탄절 칸타타, 선교 공연 등은 구성원 간의 협업과 교감을 통해 공동체의 유대감을 강화하며, 세대 간 소통의 장으로 쓰입니다.
넷째, 공연문화예술은 복음을 사회 속으로 확장하는 문화 선교의 통로가 됩니다.
현대 사회에서는 직접적인 종교적 메시지보다 문화예술을 통해 우회적으로 전달되는 신앙의 표현이 더 큰 공감과 수용을 이끌 수 있습니다.
거리공연, 기독 문화축제, 복음 콘서트 등은 비신자들에게 자연스럽게 다가가 복음을 소개하고 기독교적 가치를 전할 수 있는 장이 되는 것입니다.
다섯째, 공연문화예술은 상처받은 이들을 위로하고 치유하는 사회적 기능을 가집니다.
병원, 요양원, 교정시설 등에서 이루어지는 공연 사역은 기독교의 사랑과 치유의 메시지를 예술이라는 매개체로 전달하며, 실질적인 회복과 위로를 제공해 왔습니다.
이는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을 삶의 자리에서 실천하는 방식으로써 받아 들여집니다.
마지막으로, 기독교 공연예술은 하나님의 창조성을 인간 삶 속에서 구현하는 소명적 활동입니다.
인간은 하나님의 형상대로 창조된 존재이며, 그 안에 담긴 예술성과 표현력은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기 위한 수단이 됩니다.
따라서 공연문화예술은 단지 세속적 재능의 발현이 아니라, 신앙의 삶을 드러내는 예배적 행위이며, 하나님께 올리는 영적 헌신이기도 합니다.
이처럼 기독교의 공연문화예술활동은 단순한 문화소비나 오락적 목적에 그치지 않고, 신앙의 실천, 공동체의 연대, 사회적 나눔과 복음 전파라는 다층적인 역할을 수행해 왔습니다.
이러한 예술 활동은 시대와 문화를 넘어 사람들의 마음을 울리는 복음의 힘을 전달하며, 현대 기독교가 세상 속에서 빛과 소금의 역할을 감당하도록 돕는 귀중한 도구가 되어 왔습니다.
양평문화마당과 김일현 목사님의 공연문화예술 활동은 종교의 벽을 뛰어 넘는 큰 사랑을 실천하고 계시는 것이랍니다.
양평 드림오페라단의 <오페라 비밀결혼>은 “2025 썸머 뮤직 페스티벌” 일환입니다.
도메니코 치마로사(Domenico Cimarosa)의 오페라 비밀결혼(Il matrimonio segreto)은 찾아 주신 관객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했습니다.
<양평 드림오페라단>
연출 허복영, 음악코치 김희주, 소프라노 민은홍(카롤리나), 테너 박창준(파올리노), 소프라노 신승아(엘리세타), 바리톤 주영규(로빈슨 백작), 메조소프라노 변정란(피달마), 바리톤 양석진(제로니모)..
2022년에는 서울 북촌아트홀에서 9회, 양평 국수교회에서 1회, 경남 양산 쌍벽루 아트홀에서 1회, 합계 11회를 공연한 바 있습니다.
총 15회의 공연 이력이 있고, 이번에 4회의 연속공연이 진행되니, 19회 공연이라는 금자탑을 쌓아 갑니다.
좋은 관심에 감사드립니다. 공연기획 퀸 프로포즈 소프라노 민은홍
<오페라 비밀결혼 출연진 .. 양평 오페라단 프로필> PROFILE
연출 허복영
중앙대학교 음악대학 성악과졸업
ITALIA G.DA VENOSA 국립음악원졸업
ITALIA CAGLI 시립극장 아카데미아 졸업
ITALIA BRITISHI 연극학교 졸업
"토스카" (국립오페라단), 2024년 코엑스 "투란도트"나비부인" 등 수십 편의 오페라 연출
음악감독 김희주
숙명여자대학교 음악대학 피아노과 및 동 대학원 졸업.
이태리 로마 A.I.D.M 오페라 음악 코치 및 최고 전문 연주자과정 졸업
가톨릭대학교 교회음악대학원 PDP과정 합창지휘전공 졸업
제5회 대한민국 오페라대상 삼익악기상
20여편의 오페라 코치 및 감독
현) 오라시오 합창단 지휘자, 양평드림오페라단, YP Dreamers 앙상블 음악감독 가톨릭 성음악아카데미 부원장
카롤리나 Soprano 민은홍
이태리 로마 산타 체칠리아 국립음악원 수석졸업
대한민국 환경문화대상 성악교육대상 수상 (사)한국예술가곡 총연합회 강원지회장(현)
현) 浙江省 南太湖芦花国际艺术 상주예술가
湖州爱团 전속 성악가
湖州市音乐家协会 성악위원회 자문위원
파올리노 Tenor 박창준
한국예술종합학교 음악원 예술사 졸업
한국예술종합학교 음악원 가곡 및 오라토리오과 전문사 졸업
성정 전국음악콩쿠르 입상
오페라 <라보엠>, <사랑의 묘약>, <코지 판 투테>, <호프만 이야기>, <카르멘>, <피가로의 결혼>, <박쥐>, 주조역 출연
로빈손 Bariton 주영규
연세대학교 음악대학 성악과 졸업
로마 산타체칠리아 국립음악원 졸업
로마 AIMD 아카데미 최고연주자과정졸업
라우리 볼피 국제콩쿨 입상
오페라 라보엠 라트라비아타 마술피리, 호프만의 이야기 카르멘 등
다수 오페라 공연, 오데이온 클래식 대표
제로니모 Bass 양석진
독일 카쎌시립음대 성악 최우수성적 졸업
'피에로 카푸칠리 국제콩쿨 입상
2016 대한민국오페라대상 특별상 수상
주조역으로 50여편의 오페라 공연
가톨릭대학교 외래교수 역임
현) 가톨릭 성음악아카데미 출강
피달마 M.Soprano 변정란
이태리 밀라노 쥬셉뻬 베르디 국립음악원 졸업
이태리 만토바 국제콩쿨우승및 다수 입상
국립 시립오페라단 및 예당기획 다수오페라단과
카르멘, 리골레토,춘희,코지판뚜떼,비밀결혼,봄봄등 40여편 주역출연
오라토리오 메시야 엘리야 마태수난곡 레퀴엠..등 솔리스트 출연
오페라 오라토리오 전문가수및 예그리나합창단 지휘자 소망교회 독창차로 활동
8.2025 썸머뮤직페스티벌
엘리제타 Soprano 신승아
이화여자대학교 음악대학 성악과 수석졸업
이태리 산타체칠리아 국립음악원 졸업
서울시오페라단 <라 트라비아타>, <코지판뚜떼>, 국립오페라단 <사랑의 묘약> 및 <라보엠>, <팔리아치> 등 주역 출연
현) 이화여대 예원학교 서울예고 경기예고 출강
조연출 이승언 조명 전우재 분장 임유경 의상 김지혜 .. 이상.
멀리 의정부에서 직장 동료들과 함께 공연장을 방문 해 준 박미숙 소피아 자매님께 고마움을 전합니다. 직접 만들어 선물 해 준 천주교 팔찌도 감사해요..
강원대학교 평생교육원 민은홍 성악반 제자이신 김병옥 쌤, 홍천에서 오셔서 예쁜 꽃다발도 선물해주시고 감사합니다.
정말 오랫만에 귀한 분을 뵙니다.
아주 오래 전 '오페라 헨젤과 그레텔' 엄마와 딸 역할로 인연이 되신 김영옥 선생님께서 찾아 주셨네요. 감사합니다. 변정란 선생님과 좋은 인연으로 교류하고 계신다니 더욱 좋습니다. 늘 건강하시기를 빕니다.
멋진 의상에 바이올리니스트라는 분께서 반갑게 인사해 주셨습니다. 고맙습니다.
또 노환으로 몸이 불편하시다는 어머니도 모시고 공연장을 찾아 주셨네요. 예쁘다는 칭찬도 고맙습니다.ㅎㅎㅎ
아름다운 순간, 소중한 인연, 그리고 멋진 공연 후에 맛보는 나름의 안도감과 보람을 찾아 갑니다.
언제나처럼 늘 건강하시기를 기도합니다.
카롤리나(소프라노 민은홍)의 상대역인 파올리노 테너 박창준과 첫째 딸과 결혼한다고 방문해 놓고, 둘째 딸의 미모에 반해 매달리다가.. 그래도 결국 훌륭한 인정과 품성을 되찾아 가정의 평화를 이루게 해 주는 로빈슨 백작 바리톤 주영규 선생님과.. 양평 국수교회 화이팅.. 양평 드림 오페라단 화이팅입니다. 고맙습니다.
첫댓글 아름다운 공연 보고 주말 내내 행복했어요^^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