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 사례를 들어보자. 부인이 교사인 엔씨소프트 게임개발자인 K씨는 일반적인 맞벌이 부부와는 달리 육아 걱정이 없다. 출근할 때, 아이를 데리고 출근한다. 판교의 R&D센터에 있는 회사직영 어린이집에 맡기면 되기 때문이다. 아내가 출근 전에 눈썹을 휘날리면서 인근 어린이집으로 달려갈 필요가 없다.
안정된 마음으로 사무실에 들어간 K씨는 점심도 건너뛴 채 신작 리니지2M 개발에 몰입한다. 점심도 건너뛰고 작업을 마무리한 그는 스트레스로 인해 목에 통증을 느꼈다. 주저하지 않고 사옥인 N타워 2층에 위치한 메디컬센터를 찾았다. 전문 의사에게 진료를 받고 물리치료도 받았다.
몸이 한결 가벼워지자 시장기가 엄습했다. 그는 회사 밖으로 나갈 필요가 없다. 엔씨푸드코드에 가서 양식을 즐긴 후 옆에 있는 엔씨카페에 들러서 커피 한 잔을 즐겼다. 기름진 음식을 먹었으니 운동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는 즉시 사내 피트니스센터에 가서 스파로 몸을 풀고 근력운동도 몇 가지 했다.
첫댓글 리몬:아몰랑 암튼 퍼블리싱 더 받으면 20까지 간당
희망회로를 오지게 돌리더라구 두달전에 8만원일때 팔라구했는데 그때 나보고 주식모른데 ㅋㅋ
nc같이 성과에 비해 노력이 덜한 회사는 위기일때 엄청 휘청거린다.
성과가 창의적이고 기술의 본질 아닌 단순 도박성 bm이니깐 ㅋㅋ
ㅋㅋ 근데 확실 업데이트때 거의 문제 없는거 보면 탄탄하긴하는데 리니지w가 잘돌아갈지
그게 의문이긴하죠 전세계 원빌드에 동시 통역? 이게 가능한지도 의문
@무지개빛사랑 이해가 잘 안가는 게임유저들이 많은데..제조업으로 보면 인기 판매 휴대폰 갤럭시이나 특정 자동차 아반떼 소나타 그랜저 등등 이부분이 불매운동이 시작되거나 안산다는거나 마찬가지에요. 주력 도박 bm들에 게임유저들의 한계치를 건들였음
@j발자국 그쵸 저도 한계입니다 이런비엠 지겨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