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속에서 혹은 근교로의 투어링, 더 나아가 수천 킬로미터 이상의 장거리 투어링 등에서는 당신이 미처 예상하지 못했던 길을 만날 수도 있습니다.
이런 새로운 상황과 다양한 노면 조건에 완벽하게 대응할 수 있는 것은 GS란 이름이 아니고서는 불가능합니다.
이런 전제는 단순히 BMW Motorrad가 주장하고 있는 바는 아닙니다.
장거리 투어링을 즐기는 수 많은 라이더들, 심지어 세계 여행을 떠나는 이들에게 최고의 모터사이클을 제공하기 위해 BMW Motorrad는 거의 모든 상황에 대한 테스트를 마쳤습니다.
그리고 그 결과는 수 많은 팬들로도 증명이 되고 있습니다.
New R 1200 GS는 위와 같은 전제하에, 또 다른 발전을 도모했습니다.
BMW Motorrad의 전통적인 수평대향 2기통 '박서' 엔진의 헤드 밸브 시스템에 일대 혁신을 단행한 것입니다.
'박서' 엔진을 장착한 모터사이클 가운데, 하나의 전설처럼 여겨지는 HP2 SPORT에 적용되었던 DOHC(Double Overhead Camshaft) 방식이 그 혁신의 핵심입니다.
DOHC화로 같은 배기량에도 불구하고 이전 버전의 R 1200 GS에 비해, 약 5% 이상의 최고마력을 갖게 되었으며, 최대 토크도 120Nm를 기록하게 됐습니다.
새로운 컬러와 다양한 액세서리, Enduro ESA(Electronic Suspension Adjustment)와 ASC(Anti Slip Control)과 같은 옵션 사양 등은 R 1200 GS를 선택하는 라이더들에게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것입니다.
실용성을 높인 최적의 인체공학 디자인
R 1200 GS는 전통적인 디자인을 계승하면서도, 세부적인 변화로 더욱 새롭게 변모했습니다.
열 가공 처리된 고품질의 알루미늄 파이프 핸들바는 클램프 마운트를 통해 그 장착 각도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동승자를 위한 리어 핸들바의 위치도 온로드 주행과 오프로드 주행 양쪽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윈드 실드는 손으로 조작이 가능한 볼트를 사용해, 라이더의 포지션에 따라 조정하고 단단하게 고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기본 장착된 서스펜션의 평균 작동 범위도 R 1200 GS의 특성과 무관하지 않습니다.
R 1200 GS의 프론트 서스펜션은 평균 190mm, 리어 서스펜션은 평균 200mm의 작동 범위로 뛰어난 노면 추종성은 물론, 뛰어난 충격 흡수 능력을 자랑합니다.
다양한 옵션 파츠
R 1200 GS는 이미 세계적으로도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모델입니다.
더구나 온로드 라이딩 뿐만 아니라 오프로드에서의 라이딩을 아우르는 R 1200 GS의 특성상 다양한 옵션 파츠들이 존재하며, 라이더의 취향과 성향에 따라 조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BMW Motorrad의 설계 사상이 깃든, 인테그랄 ABS는 물론 급작스러운 조작에도 리어 휠이 미끄러지는 것을 방지하는 ASC(Anti Spin Control) 등의 장비도 마찬가지 입니다.
이 밖에도 버튼 하나로 조작이 가능한 Enduro ESA(Electronic Suspension Adjustment)는 언제 어디서라도 가장 완벽한 라이딩을 가능하게 합니다.
엔듀로 ESA는 온로드는 물론 오프로드에 따른 선택은 물론, 차체에 가해지는 하중에 따라서도 버튼 하나를 누르는 것으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