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지 병합을 실행하면 Excel 스프레드시트의 이름, 주소 및 기타 정보가 만들고 있는 전자 메일 메시지, 레이블, 봉투또는 문서에 바로 사용됩니다. 포함할 모든 정보가 준비되어 있는 경우 병합이 더 원활하게 실행되므로 첫 번째 단계에서 다음을 확인합니다.
- 스프레드시트의 열이 병합에서 사용할 필드와 일치합니다.
예를 들어 이름을 사용하여 읽는 사람의 주소를 지정하려면 이름과 성이 별도의 열에 있는지 확인합니다. 구/군/시로 정렬하려는 경우 별도의 구/군/시 열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 병합할 모든 데이터가 스프레드시트에 있습니다.
이름 또는 기타 정보를 추가하려는 경우 병합을 시작하기 전에 지금 변경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프레드시트에 0으로 시작하거나 끝나는 날짜, 시간, 통화 값 또는 우편 번호가 포함되어 있는 경우에는 편지 병합 숫자, 날짜, 기타 값 서식 지정을 참고하세요.
스프레드시트를 Word의 편지 병합 문서에 연결하기 전에 항목을 변경하거나 추가합니다.
팁 .csv 또는 .txt 파일에서 정보를 가져와 Excel 스프레드시트를 설정하려면 텍스트 가져오기 마법사를 사용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편지 병합 숫자, 날짜, 기타 값 서식 지정을 참고하세요.
데이터 준비 후 편지 병합 시작
- Word에서 새 문서를 엽니다.
- 편지 > 편지 병합 시작을 클릭한 다음 실행할 병합의 종류를 클릭합니다.
- 받는 사람 선택 > 기존 목록 사용을 클릭합니다.
- Excel 스프레드시트를 찾은 다음 열기를 클릭합니다.
메시지가 표시되면 Sheet1$을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이제 Excel 스프레드시트가 Word에서 만들고 있는 편지 병합 문서에 연결됩니다.
스프레드시트의 일부 사람 또는 항목만 포함하려면 편지 > 받는 사람 목록 편집을 클릭합니다.
편지 병합 받는 사람 상자가 열립니다. 여기서는 포함할 행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정보를 정렬하고 필터링할 수 있습니다. 항목을 정렬하고 필터링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편지 병합을 위해 데이터 정렬 및 필터링을 참고하세요.
- 다음으로, 스프레드시트의 정보를 문서로 가져오는 편지 병합 필드를 삽입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전자 메일 메시지 또는 편지에 인사말을 추가하려면 편지 > 인사말을 클릭합니다.
편지 > 주소 블록을 클릭하여 목록에서 주소를 추가합니다. 스프레드시트에서 필드를 추가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편지 병합 필드 삽입을 참고하세요.
- 문서가 준비되면 결과 미리 보기를 클릭하고 화살표를 클릭하여 문서의 각 특정 복사본을 확인합니다.
- 병합을 마치려면 완료 및 병합을 클릭하고 문서 인쇄 또는 전자 메일 메시지 보내기를 클릭합니다.
전자 메일 메시지 옵션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Word에서 전자 메일 병합을 참고하세요.
다음에 사용하기 위해 편지 병합 저장
편지 병합 문서를 저장하는 경우 메일 그룹과의 연결이 유지됩니다. 편지 병합 문서를 다시 사용하려면 문서를 열고 해당 연결을 유지할지 묻는 메시지가 표시되면 예를 클릭합니다. 그런 다음 병합에 포함할 사람 또는 항목을 변경하려면 받는 사람 목록 편집을 클릭하여 데이터를 정렬, 필터링 및 선택합니다. 메일 그룹을 정렬하고 필터링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편지 병합을 위해 데이터 정렬 및 필터링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