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관산도서관(관장 우현종)은 여름방학을 맞이해 아동부터 성인에 이르기까지 도서관 안과 밖에서 유익한 정보와 체험수업으로 알차게 여름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계층별 맞춤형 문화강좌를 마련했다.
고학년 독서교실『살아있는 바다, 숨쉬는 해양』은 8월 6일부터 10일 까지 지하 문화교실에서 신현미, 설해주, 강미애, 정성일 강사가 진행하며, “해양”을 주제로 독서퀴즈, 북아트, 글쓰기, 마인드맵, 한국해양과학기술원 견학 등을 진행하며 인문학적인 바다의 역사 및 의미에 대해 배워보고 자연과학적인 해양의 자원과 생태에 대해 이해하며, 현재를 살아가는 어린이들에게 해양의 무한한 가능성을 알아보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또한 8월 13일부터 16일까지 열리는저학년 독서교실『나의 꿈, 우리들의 열정』은 시정 핵심과제 중 하나인 ‘열정’을 주제로 한 도서를 읽고 편지글 써보기, 나만의 독서북아트 만들기 등 다양한 독후활동을 통해 책 읽는 즐거움과 필요성을 느껴보게 한다.
청소년을 위한 논술수업으로『시원한 폭풍 논술 팡팡!!』은 8월 6일부터 30일까지 12회로 운영되며 청소년들의 대학입시 준비를 위한 글쓰기 수업을 진행해 논술 전략부터 기출문제 활용 및 실전 연습 등 체계적인 강의를 통해 논술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고 친근하게 접근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도록 했다.
더불어 가족현장 체험학습을 8월 13일부터 16일까지 3회에 걸쳐 노래하는 곤충교실『우리 주변에 있는 곤충 이야기』로 운영한다.
여름방학을 맞이하는 아동과 그 부모를 위하여 안산천, 수암봉 바람들이 농장, 화랑유원지에 서식하는 곤충을 관찰하고 일지를 작성하고 그림으로 표현해보는 현장학습을 통해 자연의 중요성을 알고 어린이들의 환경 보전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도서관 문화행사와 책에 관심을 갖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관산도서관 홈페이지(http://lib.iansan.net), 자료실을 통해 신청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관산도서관 ☎481-2751~2로 문의하면 좀 더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