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송도국제도시개발유한회사(NSIC)가 시행, 2007년 2월 착공되어 추진되어온 『송도 Central 공원』준공식이 2009년 8월 4일 화요일 18시에 개최된다.
○ Central공원 내에는 1.8km에 달하는 인공 해수로 및 해수로를 따라 조각원, 정형식 정원, 초지원 등의 테마정원이 조성되며, 20명까지 올라가 수상공연을 펼칠 수 있는 수상무대인 무빙스테이지와 축전 기간동안 무료시승을 할 수 있는 수상택시(12인승 2대) 등 이색적인 볼거리를 제공하게 된다.
○ 국제업무단지 41만㎡(약12만평)에 조성된 센트럴공원은 규모면에서 해돋이공원(21만㎡)과 미추홀공원(16만㎡)의 약2~3배에 달하고, 공사비 또한 1,900억원(NSIC 개발이익금)이 소요되었으며, 현재 토지 및 시설물들에 대한 NSIC에서 경제청으로의 기부채납 관련하여 협의 중에 있다.
○ 8월 4일 오후 6시에 개최되는 준공식은 전문 MC 김승현씨 진행으로 18시 10분 수상보트 진수식을 시작으로 김동규, 2AM, 쿨, 마야, 김장훈 등 성악가 및 대중가수들의 축하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 2,715대의 차량을 수용할 수 있는 지하주차장과 주변시설로는 8월 5일 개관예정인 도시계획관, U-City 홍보체험관인 Tomorrow City, 도시축전 기념관인 트라이볼(Tri-Bowl) 등 도시축전행사장과 인접해 있어, 축전을 찾는 국내외 방문객 및 인천시민들에게 각광받는 명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
|
게일 인터내셔널 코리아 인천송도 센트럴파크 완공 기념 내달 4일 무료콘서트 개최
이선희·김동규·김장훈·쿨·2AM등 초대
송도 센트럴파크 준공기념 콘서트에서 축하공연을 진행할 연예인이선희, 김장훈, 성악가 김동규, 쿨, 2AM 마야등.
국민가수 이선희씨를 비롯해 기부천사 김장훈, 돌아온 댄스그룹 쿨, 최고의 성악가 김동규, 떠오르는 샛별 2AM까지 한자리에 뭉친다. 뿐만 아니라 뮤지컬 공연단, 어린이합창단 등도 이들과 함께 한다.
인천 송도국제업무단지를 개발중인 게일 인터내셔널 코리아는 오는 8월4일 오후 6시 송도 센트럴파크 준공을 기념하기 위해 송도 센트럴파크 생태관 부지에서 시민들을 위한 무료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에 준공된 이 공원은 미국 뉴욕의 센트럴파크와 견줄만한 초대형 친환경 공원으로 송도국제업무단지의 가장 중심에 조성된다. 공사비만 약2,000억원이 소요됐으며 시민휴식공간으로 사용되도록 인천시에 기부, 인천시 시설관리공단이 관리하게 된다.
게일사는 시민들에게 도심의 건강한 허파 역할을 할 이 공원을 선사한다는 의미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콘서트를 준비하고 있다.
이번 콘서트는 녹음이 짙은 공원 한가운데서 ‘한 여름밤의 꿈’이란 컨셉으로 시민들의 무더위를 잠시나마 식혀 줄 수 있는 시원한 공연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국내 최고의 성악가 바리톤 김동규, 최고의 가창력을 자랑하는 이선희, 멋진 무대 매너로 유명한 김장훈, 여름에 가장 잘 어울리는 혼성그룹 쿨, 신인 아이돌 2AM 등이 화려한 무대를 선보인다.
뮤지컬 공연단의 ‘브로드웨이 42번가’, ‘드림걸즈’ 주제곡 퍼포먼스, 어린이합창단 공연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
행사는 선착순으로 관람 가능하다. 공원 내 지하주차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인천지하철 1호선 센트럴파크역을 이용하면 보다 쉽게 찾아갈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