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심히 일하라(살전 4:11-12)
성도는 주님의 재림을 기다려야 합니다. 예수님이 다시 오시겠다고 약속하셨기 때문에, 성도는 늘 깨어 주님의 다시 오심을 기다려야 합니다.
데살로니가전서 4:11-12절을 보면, “또 너희에게 명한 것 같이 조용히 자기 일을 하고 너희 손으로 일하기를 힘스라 이는 외인에 대하여 단정히 행하고 또한 아무 궁핍함이 없게 하려 함이라”고 했습니다.
성도는 조용히 자기 일을 해야 합니다.
성도는 조용하게 살기를 힘써야 합니다.
성도는 손으로 일하기를 힘써야 합니다.
성도는 자기 일에 전념하고, 자기 손으로 일을 하여야 합니다.
성도는 외인에 대하여 단정히 행하여야 합니다.
성도는 교회 밖의 사람들에게서도 존경을 받아야 합니다.
성도는 바깥 사람을 대하여 품위 있게 살아가야 합니다.
성도는 아무 궁핍함이 없어야 합니다.
성도는 남에게 신세를 지지 않아야 합니다.
성도는 자기 스스로를 잘 다스려야 합니다. 뿐만 아니라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도 품위 있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외인”은 그리스도 바깥에 있는 사람들, 즉 불신자를 말합니다.
“외인”이란 불신자, 즉 예수님을 믿지 않는 사람들을 말합니다.
성도는 교회 안에서 성도로서의 삶을 살아야 합니다. 더 나아가 교회 밖에서도 성도로서의 품위를 지켜야 합니다.
성도는 세상 사람들에게 본이 되어야 합니다. 성도는 세상의 소금과 빛이 되어야 합니다.
성도는 그리스도의 향기가 되어야 합니다.
성도는 흠이 없어야 합니다. 거룩해야 합니다. 교회 안에서만 거룩한 것이 아니라 세상에서도 거룩해야 합니다.
성도는 주변에 있는 사람들에게 칭찬을 들어야 합니다. 존경 받아야 합니다. 존귀한 삶을 살아감으로 인정받아야 합니다.
성도는 믿지 않는 사람들로부터 정직하다는 말을 들어야 합니다.
성도는 신실한 사람, 정직한 사람, 믿을 수 있는 사람이어야 합니다.
성도는 흔들림이 없어야 합니다. 굳건한 믿음 위에 서 있어야 합니다.
성도는 바른 믿음을 가져야 합니다. 좋은 교회를 만나야 합니다. 좋은 사람들을 만나야 합니다.
성도는 성경을 바로 해석해야 합니다. 성도는 바로 해석한 성경의 말씀을 들어야 합니다.
성도는 빗나간 말씀, 엉터리 말씀, 자기 마음대로 해석한 성경의 말씀을 멀리 해야 합니다.
성도는 주어진 삶을 잘 살아야 합니다. 부지런해야 합니다. 게으려서는 안됩니다. 열심히 일해야 합니다. 충성해야 합니다. 교회 일에만 열심을 다해 일하는 것이 아니라 세상에서도 열심을 다해 일해야 합니다.
교회 일로 인하여 세상 일에 피해가 가서는 안됩니다.
교회 일을 핑계로 세상 일을 등한시 해서는 안됩니다.
성도는 세상 사람들보다 더 열심히 일해야 합니다.
성도는 교회 일도 하고, 세상 일도 해야 합니다. 성도는 마냥 하늘만 쳐다보는 사람이 아닙니다. 성도는 땅의 일을 열심히 하면서 하늘을 쳐다보는 사람입니다. 게으르고 나태한 사람에게 하나님을 도움을 주지 않습니다.
하나님을 믿으니 세상 일을 하지 말라고 하지 않으셨습니다. 하나님을 믿으니, 더 열심히 일함으로 다른 사람들에게 본이 되어야 합니다. 하나님은 열심히 일하는 사람에게 도움을 주십니다. 자기 손으로 열심히 일하는 사람에게 하나님은 복을 주십니다. 게으른 사람에게 복을 주지 않습니다. 나태한 사람에게 복을 주지 않습니다.
예수님은 다시 오십니다. 예수님이 다시 오시기 때문에, 손 놓고, 아무 일도 하지 말라고 하지 않으셨습니다.
주님 오시는 그 날까지, 매일 매일, 매순간 우리는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열심히 일함으로 다른 사람들에게 피해를 주는 일이 없어야 합니다. 다른 사람들에게 손을 벌려서는 안됩니다.
다른 사람들에게 피해를 주어서는 안됩니다.
열심히 일하지 않으면 궁핍해집니다.
성도이므로, 당연히 복을 받지 않습니다. 성도이므로 복을 받기 위하여 더 많은 일을 감당해야 합니다.
성도는 무책임하고 이기적인 삶을 살아서는 안됩니다.
성도는 책임감 있고 이타적인 삶을 살아야 합니다.
성도는 세상 사람들에게 인정을 받아야 합니다. 인정을 받기 위해서, 더 열심히 일해야 합니다.
성도는 세상 사람들로부터 칭찬을 들어야 합니다. 성도는 다른 사람들에게 피해를 주어서는 안됩니다. 다른 사람들에게 피해를 주면 칭찬을 들을 수 없습니다. 칭찬을 들으려면, 다른 사람들에게 유익을 끼쳐야 합니다.
성도는 외인에 대하여 단정히 행하여야 합니다.
성도는 열심히 일해야 합니다. 열심히 일할 때 궁핍함이 없습니다. 하나님은 열심히 일하는 자에게 필요한 것을 공급하여 주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