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ppy Easter, Easter Worship, Good Friday Easter Sunday
지난 한주 동안 저는 이 말들을 많이 들었습니다. 어제는 어느 연극 공연을 갔는데 안내하는 사람이 저에게 해피 이스터 하는 것이었습니다. 저는 저에게 해피 이스터 하는 다른 한분에게 말했습니다”I am not happy with Easter! I am happy with my Lord Jesus Christ!”그러자 그는 의아하게 생각했습니다. 저는 그에게 물었습니다. 당신은 이스터란 말이 바빌론의 여신 이름인 줄을 아십니까? 그러자 그는 확실히는 모르겠는데, 그런것 같다고 말합니다. 이 이스터라는 단어가 어디에서 나왔습니까? 성경에서 가르치는 단어입니까? 하고 반문하자 할 말이 없다는 표정을 지으며 그럼 세계 도처에서 어떻게 주님의 부활을 기념하겠는가? 하고 물었습니다. 저는 동양에서는 Resurrection Day, 라고 부른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러자 그는 고개를 끄덕였습니다.
제가 옥크빌 사거리를 지나는데 현수막이 붙었고 그 내용중에는 이런 말이 있었습니다. “Easter Worship” 물론 이 말의 뜻은 이스터 절기를 맞아서 하나님과 그분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예배하자는 뜻일 것입니다. 그러나 그 말은 마치 이스터를 경배하자는 말로도 들리는 것입니다! 실제로 세계 곳곳의 부활절 행사들은 바빌론 종교의 이스터 잡신 숭배 관행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리하여 삶은 계란에 색칠한 것을 돌리기도 하고, 토끼모양 인형들을 선물하기도 하며, 그 이전에 40일 동안 금식한다는 사순절을 갖기도 하는데 그것은 마치 담무스를 위하여 애곡하던 (에스겔 8:14-16) 바빌론 풍습을 실행하는 것입니다.
이런 Happy Easter 라는 말을 들을 때 매우 난감해집니다. 그들이 선하고 친절한 뜻으로 저에게 인사한 말인데, 저도 그 말에 동조하는 듯이 침묵하자니 믿음에 반하는 것이 되고 일일이 대응하여 잘못된 말이라고 설명하자니 기회가 충분하지 않은 것입니다. 그래도 기회 있을 때마다 반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이스터는 이쉬타 여신의 영어식 발음입니다. 이쉬타는 세미라미스의 종교적 명칭이었습니다. 세미라미스는 니므롯의 아내였으며 그녀는 수메르 문명이라는 것을 만들어낸 매우 천재적인 종교 창설자였습니다. 이 바벨론 종교는 바벨탑을 쌓을 때 흩어짐을 당하여 전 세계에 퍼지게 되었습니다. 그 분파들이 바로 힌두교, 불교, 유교, 로마 카톨릭, 그리스 정교회, 러시아 정교회, 콥틱, 앗시리아 정교회, 등과 이슬람(달신 숭배), 시크교 등으로 분화된 것입니다. 이 모든 바벨론 종교들은 여러가지 과정을 통해 통합될 것입니다. 그리하여 인류는 바벨탑 이후 다시 세계 단일 종교를 형성하는데 성공하는 듯 보일 것입니다. 거기에 참여하지 않는 저항세력은 두가지가 있을 것입니다. 그 하나는 진정으로 거듭난 그리스도인들이며, 다른 하나는 국가 이스라엘 입니다. 비록 이스라엘이 세속적 저항으로 세계 종교 세력에 저항하지만 나중에 그들은 회개하여 국가적 구원을 성취할 것입니다.
부활절이라는 것 자체를 저는 지키지 않습니다만, 굳이 부른다면 부활절( Resurrection Day)이라고 부르는 것은 문제가 없을 것입니다. 그러나 해피 이스터란 말은 믿는 자의 입에서 나와서는 안될 단어입니다.
이스터란 말에 대하여 즉각 대응할 수 있는 마음의 훈련이 필요함을 느끼게 하는 한 주일이었습니다.
한편으로 어떤이는 Good Friday 라고 혹은 성금요일이라는 날로 지난 주 금요일을 지칭했습니다. 그런데 이 Good Friday 에 대해 설명하는 말을 들으면, 이 또한 문제가 있습니다. 이것은 예수님이 그날 죽었다고 믿는데서 나온 것으로 생각됩니다. 예수님이 십자가에서 죽으셨으므로 우리의 모든 죄가 사해졌다는 것을 기념하는 절기라고 말합니다. 그러나 이 또한 바빌론 종교와 어떤 상관이 있는 것으로 이해됩니다.
만일 예수님이 금요일에 죽으셨고, 일요일 새벽에 부활하셨다면 예수님은 무덤에 대략 38시간 밖에 안계신 것이 됩니다. 이것은 예수님이 사흘밤과 사흘 낮 동안 땅속에 계실 것이라고 말씀하신 (마12:40) 예언에 모순됩니다. 이 경우 예수님은 금요일 밤과 토요일 밤 밖에는 땅속에 안계셨으며, 금요일 오후 약간과 토요일 낮 곧 한 낮 밖에는 땅속에 계시지 않음이 됩니다. 이것은 예수님의 예언이 틀렸다는 것을 증명하는 한편, 그분의 죽으심과 부활을 안믿게 만드는 효과를 가져옵니다.
반대로 메시아 유대인들과 많은 신실한 그리스도인들은 이런 성금요일의 관습을 무시하고, 성경적으로 여러가지를 상고하여 예수님이 금요일에 돌아가신 것이 아니라, 목요일 혹은 수요일에 돌아가셨다고 믿고 있습니다. 성금요일을 주장하는 사람들은 예수님이 돌아가시자 마자 안식일이 거의 되었더라는 것에 초점을 맞춥니다.(룩 23:54). 그들의 생각으로는 안식일은 토요일 이므로, 그 예비일에 죽으셨다면 바로 금요일에 예수님이 돌아가셨다는 뜻이 됩니다.
그러나 요한 19:31- 는 예수님이 큰 안식일의 예비일에 죽으셨음을 말해줍니다. 카톨릭은 정규 안식일외에 유월절 안식일이 있음을 알지 못하고 금요일에 예수님이 죽으셨다고 주장하여 왔습니다.유월절은 안식일로서 큰 안식일 혹은 High Sabbath 라고 불리워졌습니다. 예수님은 두개의 안식일 동안 즉 유월절 안식일과 정규 안식일 동안 무덤에 계셨으며, 토요일 밤 곧 제 1일 밤에 무덤에 계셨습니다. 그리하여 적어도 예수님은 목요일에 십자가에 못박히셨든지, 혹은 메시아 유대인들이 믿는 수요일에 십자가에 못박히셨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므로 성금요일이라는 관습은 성경적이 아닙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그날에 가시 면류관 쓰시고 피흘리시고 죽으심으로 당신의 모든 죄값을 지불하였습니다. 당신은 이 사실을 믿습니까? 믿으신다면 당신은 천국에 이르도록 영원한 생명을 소유하신 것입니다.
첫댓글 지난 주(週)가 Easter Day(Sunday)였습니까? '메시아닉 쥬'의 Pentecost는 언제입니까? [몰라서 여쭈는 것입니다.]
아마 4월 13일쯤 되겠지요? 오순절은 그로부터 50일쯤되니까5월 말이겠습니다.
글 첫 머리에 "지난 한 주 동안'"이라고 하셨는데, 그럼 위의 글은 언제 쓰신 것인가요?
이 글은 2010년 부활절 때 쓰였습니다. 이 명절은 결코 이스터로 불리워서는 안됩니다. 이스터는 분명 다릅니다. 바울은 " 우리가 명절을 지키되,... 누룩 없는 떡으로 지키라고 말했습니다(고전 5:8) 그러므로 우리가 명절을 지킬 수는 있습니다. 그것이 매주 주님의 만찬입니다만 일년에 한번 지내는 것을 지킬 수도 있다고 믿어집니다만 유월절로 부르는 것이 타당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헤세드님이 최근에 게시판을 새로 만들면서
최근에 옮겨놓으니까, 마치 최근에 쓰인 것처럼 보였네요.
2010.04'06 00:33 까지 챙겨 읽었어야 했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