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천중앙교회, 유치부·초등부 매주일 오후예배
주일학교 각 부서별로 성경공부·예배
건천중앙교회 주일학교는 각 부서별로 진행되고 있다. 특징적인 프로그램은 주일학교의 오후 예배다. 초등부 모임은 주일 오전 9시 예배를 시작해 10시 30분까지 이어진다. 윤수훈 교육전도사가 담당하며, 찬양과 설교, 공과공부의 순으로 진행된다. 성경공부는 교단공과를 사용하고 있다. 윤 전도사가 매주 교사들을 위해 공과해설을 준비해 밴드에 올리고 있으며, 교사들은 그것을 참고해 공과공부를 준비하고 있다.
유치부 모임은 오전 9시 30분부터 10시 50분까지다. 담당 교사의 찬양과 순서 맡은 아이의 기도와 헌금으로 진행된다. 공과공부(어린이전도협회 공과)를 먼저하고, 부장 선생님의 설교와 합심기도와 찬양이 열린다. 중고등부는 오전 11시 장년 예배에 참석하며, 그렇지 못한 경우 오후 1시 자체적으로 모여 예배한다. 설교는 최일웅 교육전도사가 담당하고 있다.
주일학교의 특별 프로그램은 매주일 오후 예배하는 것이다. 오후 1시 30분부터 2시 20분까지 유치부와 초등부 아이들과 함께 섬기는 약 7명의 교사들이 준비해서 진행하고 있다. 주일(교회)학교의 아이들이 주일, 특히 교회에서 두 번 예배하고 말씀과 기도의 훈련을 받고 있는 것이다. 어린이전도협회의 자료와 프로그램(분기별 자료를 위해 비용을 지불)을 갖고 와서 사용하고 있다.
(기독교보 이국희 기자 2015.04.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