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처럼 울진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을 위해 추천코스를 알려드릴게요.
울진 어디어디 가야하나요?
울진 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곳은 역시나 바다죠~ 망양정 해수욕장과 후포해수욕장이 유명한데요, 두군데 모두 물이 맑고 수심이 얕아서 아이들이 놀기 좋은 해변이에요. 특히 후포해수욕장은 모래사장이 넓어서 텐트치고 캠핑하기 딱 좋아요. 다만 샤워시설이 없어서 불편하다는 단점이 있지만..ᅲᅲ 대신 화장실 옆에 발씻는 곳이 있어서 대충 바닷물 씻어내고 숙소가서 씻으면 된답니다.
후포해수욕장 근처엔 등기산 스카이워크라는 명소가 있어요. 높이 15m 길이 135m인 다리 위를 걸어보는 체험인데 바닥이 유리로 되어있어서 스릴만점이랍니다. 입장료는 무료이고 주차비만 내면 돼요. 그리고 한국의 그랜드캐년이라 불리는 불영사계곡도 빼놓으면 섭섭하겠죠? 계곡물이 어찌나 맑은지 그냥 마셔도 될것같은 느낌이었어요. 여름철 피서지로 최고랍니다.
맛집은요?
저는 죽변항쪽에 있는 횟집이랑 덕구온천 쪽에 있는 식당을 이용했는데 둘다 너무 만족스러웠어요. 회센터에서는 모듬회랑 물회 먹었는데 스끼다시 푸짐하고 매운탕 맛있고 아주 좋았어요. 온천 앞에 있는 식당에선 산채비빔밥이랑 해물파전 먹었는데 반찬 하나하나 다 맛있어서 싹싹 긁어먹고 왔답니다.
숙소는요?
저희는 펜션 예약해서 다녀왔는데 깔끔하고 괜찮았어요. 수영장도 있고 바베큐 시설도 잘되어있고 사장님도 친절하시고 여러모로 마음에 들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