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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2 편
온 우주
. 어느 지혜 완성자
. 1934년
12:0.1 우주 아버지의 광대한 창조는 유한한 상상을 초월한다; master universe(총우주, 全우주, 主우주)의 방대함은 내 서열의 존재들조차 개념적으로 휘청거리게 만든다. 그러나 필사자의 mind(지성, 마음)는 우주의 계획과 배치에 대하여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다; 너희는 우주의 물리적 조직과 놀라운 행정에 관하여 무언가 알 수 있게 된다; 너희는 영원한 중앙 우주와 시간 속의 일곱 초우주에 거주하는 다양한 지적 존재 집단에 대해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다.
원칙적으로, 영원한 잠재력에 있어서, 우리는 우주 아버지가 무한하기 때문에 물질 창조를 무한하다고 생각하는데, 하지만 우리가 물질 창조 전체를 연구하고 관찰하면서, 비록 그것이 너희의 유한한 mind들에게 비교적 제한이 없고 사실상 무한하게 보이겠지만, 우리는 시간 속에서 물질 창조가 유한한 것을 알고 있다.
우리는 물리 법칙의 연구와 별이 있는 지역을 관찰함으로, 아직도 무한한 창조자의 우주 표현이 최종적으로 나타나지 않았고, 무한자의 상당한 우주 잠재력이 자신 속에 감추어져 있어 드러나지 않았다는 것을 확신한다. 창조된 존재들에게는 master universe가 거의 무한하게 보이겠지만 완성되려면 아직 멀었다; 물질 창조는 아직도 물리적 한계가 있고, 영원한 목적을 가진 체험적 계시는 아직도 진행되고 있다.
1. Master Universe의 공간 수준들
12:1.1 온 우주는 무한한 평면이 아니고, 무한한 정육면체도 아니며, 무한한 원도 아니다; 그것은 확실히 차원을 가지고 있다. 물리 조직과 행정 법칙은 force-에너지 및 물질-power의 방대한 집합 전체가 궁극적으로 하나의 우주 단위로서, 조직화되고 조정된 전체로서 작용한다는 것을 단정적으로 증명한다. 물질 창조의 관측되는 반응은 물리적 우주의 분명한 한계를 보여준다. 우주가 둥그렇고 한정되어 있다는 마지막 증명은 잘 알려진 사실로서, 온갖 형태의 기본 에너지가 끊임없는 절대적 파라다이스 인력의 당기는 힘에 복종해서, master universe 공간 수준의 둥근 행로를 늘 돈다는 사실이 우리에게 제공되고 있다.
Master universe의 연속적인 공간 수준은 유물 공간―이미 조직되어 있고 일부 거주하고 있거나, 또 앞으로 조직될 전체 창조―의 대단위들을 구성한다. 만약 master universe가 움직임에 저항이 별로 없는 일련의 타원형 공간 수준이고, 비교적 고요한 지대들이 번갈아 있지 않다면, 우리는 우주 에너지 중 일부가 무한대로, 직선 경로에서 무궤도 공간으로 튕겨 나가는 것이 관측되리라 생각한다; 그러나 이렇게 작용하는 force, 에너지 또는 물질을 우리는 한 번도 보지 못했다; 이것들은 거대한 공간 회로들의 궤도들을 따라 언제나 계속 돌고 있다.
파라다이스에서 퍼져 나간 공간의 수평적 확장을 통해 바깥쪽으로 나아가는 총 우주는 중앙 섬을 둘러싼 6개의 동심 타원 공간 수준 형태로 존재한다.
1. 중앙 우주―하보나.
2. 일곱 초우주.
3. 제1 바깥 공간 수준.
4. 제2 바깥 공간 수준.
5. 제3 바깥 공간 수준.
6. 제4 수준이자 가장 바깥 공간 수준.
12:1.10 하보나, 중앙 우주는, 시간 창조가 아니다; 그곳은 영원한 곳이다. 결코 시작도 끝도 없는 우주는 10억 개의 웅장하고 완전한 구체들로 이루어져 있으며 거대한 검은 인력체들로 둘러싸여 있다. 하보나 중심에는 21개의 위성으로 둘러싸인, 정지되고 절대로 안정된 파라다이스 섬이 있다. 중앙 우주의 테두리에 있는 검은 인력체들이 회전하면서 어마어마한 질량을 만들어내서, 중앙 우주의 질량은 대우주의 7개 부분의 알려진 총 질량을 훨씬 초과한다.
파라다이스-하보나 체계, 영원한 섬을 에워싼 영원한 시간의 우주는 master universe의 완전하고 영원한 핵심을 이룬다; 일곱 초우주 모두와 outer space의 모든 지역은 파라다이스 위성과 하보나 구체의 거대한 중앙 집합체를 돌고 있다.
일곱 초우주는 1차 물리 조직이 아니다; 어디에서도 초우주의 경계선들이 성운 집단과 구분되지 않으며, 또한 기본 창조 단위인 지역 우주들을 가로지르지 않는다. 각 초우주는, 하보나 이후 창조의 약 7분의 1을 차지하고, 부분적으로 생명이 사는 단순히 지리적으로 모여있는 공간 집단일 뿐이다. 각 초우주는, 각각의 지역 우주들의 숫자나 그것들을 둘러싸는 공간의 면에서 볼 때 거의 똑같다. 너희의 지역 우주, 네바돈은, 일곱 번째 초우주 오르본톤에 있는 새로운 창조 중의 하나이다.
대우주는 현재 조직되어 있는 거주하는 창조이다. 그것은 일곱 초우주로 구성되어 있으며, 중앙 우주의 영원한 구체들은 물론이고, 총 진화 잠재력에서 거주하는 약 7조 개의 행성들을 포함한다. 그러나 이 잠정적 추정치는 건축된 행정 구체들을 계산에 넣지 않았고, 또한 조직되지 않은 바깥 집단의 우주들을 포함하지도 않는다. 대우주에서 현재의 들쑥날쑥한 경계선이 되는 고르지 않고 마무리되지 않은 가장자리는, 전체 천문학적 도면의 엄청나게 불안정한 조건과 함께, 별을 공부하는 우리 학생들에게 일곱 초우주 조차 아직 완성되지 않았음을 암시한다. 우리가 신성한 중심으로부터, 바깥쪽 어느 방향으로 향하든지, 결국 조직되고, 거주하는 창조 바깥 테두리에 도달하게 된다; 우리는 대우주의 바깥 테두리에 도달한다. 그리고 이 바깥 테두리 가까이, 아주 장엄한 창조의 아주 먼 구석에 있는 너희의 지역 우주는 다사다난한 삶을 이어가는 곳이다.
바깥 공간 수준. 공간에서 멀리 바깥에, 일곱 초우주의 거주 세계들에서 굉장히 멀리 떨어진 거리에, 광대하고 믿을 수 없이 막대한 force 회로들과 물질화되는 에너지 회로들이 집합되고 있다. 일곱 초우주의 에너지 회로들과 force 활동이 있는 이 거대한 바깥 지대 사이에는 비교적 고요한 공간 지대가 있는데, 이것은 그 폭은 각각 다르지만, 평균 약 40만 광년이다. 이 공간 지대에는 별 먼지―우주 안개―가 없다. 이 현상을 공부하는 우리 학생들은 일곱 초우주를 둘러싸는 비교적 고요한 이 지대에 존재하는 공간 force의 정확한 상태에 대하여 의구심을 갖는다. 그러나 현재 대우주 가장자리를 지나서 약 50만 광년 거리에, 우리는 믿을 수 없는 에너지 활동의 지대가 시작되는 것을 지켜보는데, 이 에너지 활동은 그 부피와 강도에서 2,500만 광년이 넘는 거리까지 늘어난다. 충전하고 있는 이 엄청난 force 바퀴들은 제1 바깥 공간, 즉 이미 알려지고 조직된, 거주되는 창조 전체의 주위를 돌며 우주 활동이 연속되는 지대에 놓여 있다.
유버르사 물리학자들은 첫번째 바깥 공간 수준에서 생기는 현상들의 가장 바깥 한계를 넘어서, 더욱 거대한 활동들이 이 지역들 너머에서 일어나고 있는 것을 안다. 왜냐하면, 약 5000만 광년이 넘는 거리에 force가 명시되는 초기 증상을 탐지했기 때문이다. 이 활동들은 의심할 여지 없이, master universe의 제2 바깥 공간 수준에 물질 창조들이 조직되고 있음을 예시한다.
12:1.16 중앙 우주는 영원의 창조이다; 일곱 초우주는 시간의 창조이다; 4개의 바깥 공간 수준들은 의심할 여지 없이, 결국 창조의 궁극적 수준까지 이르기까지 진화할 운명이다. 그리고 무한자는 무한에 이르지 않고는 충분한 표현을 결코 이룰 수 없다고 주장하는 이들이 있다; 그러니까 이들은 넷째이자 가장 바깥 공간을 지나 또 다른 밝혀지지 않은 창조, 다시 말해서 아마 늘 확장하며 결코 끝없는 무한한 우주를 가정한다. 이론적으로, 우리는 창조자의 무한이나 잠재적 창조 무한성을 어떻게 제한하는지 모른다. 그러나 우리는 master universe가 존재하고 관리되기 때문에, 무한하지 않고, 분명히 제한되어 있으며, 그 바깥 테두리는 열린 바깥 공간와의 경계라고 본다.
2. Unqualified(무제한, 불변불가) 절대의 영역들
12:2.1 유란시아 천문학자들이 점점 더 강력한 망원경을 통해 신비로운 우주의 영역을 들여다보고 거의 수많은 물리적 우주의 놀라운 진화를 볼 때, 그들은 탐지할 수 없는 Master Universe 건축가들의 힘찬 진행을 바라보고 있음을 깨달아야 한다. 사실, 우리는 이 바깥 지역들의 특징적인 광대한 에너지 발현을 통해 파라다이스 personality의 영향이 존재한다는 것을 암시하는 증거를 가지고 있지만, 더 큰 관점에서 볼 때, 일곱 초우주의 바깥 테두리를 지나서 이어지는 공간 지역들은 대체로 Unqualified(무제한, 불변불가) 절대의 영역들로 인식한다.
맨눈으로는 오르본톤 초우주의 테두리 바깥에, 겨우 두세 개의 성운들만 볼 수 있지만, 너희의 망원경은, 형성 중인, 이 물리적 우주들을 글자 그대로 수백만 개를 찾아낸다. 오늘날 너희의 망원경으로 볼 때, 별들이 가득한 가시적인 영역 대부분은 오르본톤에 있다. 그러나 더 큰 망원경은, 사진 기술로, 대우주의 테두리를 훨씬 지나서, 바깥 공간의 영토까지 미치며, 거기에는 셀 수 없이 많은 우주가 조직되는 과정에 있다. 너희의 현재 도구가 미칠 수 있는 범위 너머로, 수백만의 다른 우주들이 또 있다.
멀지 않은 장래에, 새 망원경들은 놀라워하는 유란시아 천문학자들의 눈앞에, 바깥 공간의 먼 지대에 3억7천5백만 이상의 새 은하계들을 드러낼 것이다. 동시에 더 강력한 이 망원경들은 이전에 바깥 공간에 있다고 믿었던 많은 섬 우주가 정말로 오르본톤 은하 체계의 일부분이라는 것을 나타낼 것이다. 일곱 초우주는 여전히 성장하고 있다; 각 초우주의 둘레가 차츰 커지고 있다; 새로운 성운들은 지속적으로 안정화되고 조직되고 있다; 유란시아 천문학자들이 은하계 바깥의 것으로 보는 어떤 성운들은 실제는 오르본톤의 가장자리에 있고, 우리를 따라 이동하고 있다.
유버르사의 천문학자들은 대우주가 일련의 별과 행성 집단의 조상들에게 둘러싸여 있는 것을 관측하는데, 이것들은 수많은 바깥 우주들의 동심원으로서, 현재의 거주 세계 창조를 완전히 둘러싼다. 유버르사의 물리학자들은 지도에 없는 이 바깥 지역의 에너지와 물질이 이미 일곱 초우주 모두에 포함된 총 물질의 질량과 에너지 전하의 여러 배가 된다고 계산한다. 우리는 이 바깥 공간 수준에서 생기는 우주 force의 변화는 파라다이스 force 조직자들의 활동이라고 들었다. 또 이러한 force가 현재 대우주를 활성화하는 물리적 에너지의 선조임을 알고 있다. 그러나 오르본톤 동력 지휘자들은 멀리 떨어진 이 영역과 아무 상관이 없고, 거기에 있는 에너지의 움직임은, 조직되어 있는 거주 창조세계의 동력 회로와 식별할 수 있을 정도로 뚜렷이 다르다.
바깥 공간의 엄청난 이 현상들의 의미에 대하여 우리는 아는 것이 없다. 미래의 더 큰 창조가 형성되는 과정에 있는 것 같다. 우리는 그 거대함을 지켜볼 수 있고, 그 범위를 식별하고, 그 웅장한 규모를 느낄 수 있다. 그러나 그 밖에 이 영역에 대하여 유란시아 천문학자들보다 더 아는 것이 거의 없다. 우리가 아는 한, 이 바깥 고리의 성운, 태양, 행성들에는 인간 서열의 물질 존재들이나, 천사들, 다른 영 생명존재들이 하나도 존재하지 않는다. 이 먼 영역은 초우주 정부의 관할권과 행정권을 벗어난다.
12:2.6 집결하고 있는 최후 집단이 미래에 활동하기로 예정된, 새로운 형태의 창조가 진행 중이며, 그런 우주가 형성 중에 있다는 믿음이 오르본톤 전체에 퍼져있다. 우리의 예측이 맞는다면, 끝없는 과거가 너희의 선조들과 선배들을 위해 간직했던 것과 똑같은 매혹적인 광경을, 끝없는 미래에서 너희 모두가 경험하게 될 것이다.
3. 우주 인력 (Universal Gravity)
12:3.1 모든 형태의 물력과 에너지는 똑같이―물질적이든, mind적이든, 영적이든―움켜쥐는 힘, 보편적으로 있는 것의 지배를 받으며, 바로 이것을 우리는 인력(引力)이라 부른다. Personality 또한 인력―아버지의 독점 회로―에 반응한다. 그러나 비록 아버지가 이 회로를 독점할지라도, 아버지는 다른 회로에서 제외되지 않는다. 우주 아버지는 무한하며, master universe의 네 가지 절대 인력 회로 어디에서나 작용한다:
1. 우주 아버지의 Personality 인력.
2. 영원 아들의 영 인력.
3. 합동 행위자의 Mind 인력.
4. 파라다이스 섬의 우주 인력.
12:3.6 이 네 가지 회로들은 아래 파라다이스의 force 중심과 관계가 없다; 이 회로들은 force도, 에너지도, 동력 회로도 아니다. 이 회로들은 하나님과 같이 절대로 존재하며 시간과 공간에서 독립되어 있다.
이러한 맥락에서 볼 때, 인력 연구팀이 최근 수천 년 동안에 얻은 어떤 관찰 결과들을 기록하는 것이 흥미롭다. 이 전문가 그룹들은 master universe의 다른 인력 체계에 관해서 다음 결론에 도달했다:
1. 물리적 인력. 대우주의 물리적 인력의 전체 용량의 합계를 추산한 뒤에, 그들은 고심하여 이 결과를 지금 작용하는 절대 인력 존재 추정치의 총합과 비교했다. 이 계산은 대우주에서 총 인력의 작용이 파라다이스가 당기는 인력 추정치의 아주 작은 일부라는 것을 가리키며, 이 추정치는 우주 물질의 기본 물리적 단위의 인력 반응에 근거하여 계산되었다. 이 학자들은 중앙 우주와 이를 둘러싼 일곱 초우주는 현재 시점에서 파라다이스 절대-인력 움켜쥠이 활동하는 작용을 약 5%만 쓰고 있다는 놀라운 결론에 다다랐다. 다시 말하면, 이 총체 이론에 근거를 두고 계산해서, 지금 시점에서 파라다이스 섬의 작용하는 우주 인력 활동의 약 95%는, 현재 조직된 우주들 테두리 바깥의 물질 체계들을 통제하는 데 관여한다. 이러한 계산은 모두 절대 인력을 말한다. 직선 인력은 실제 파라다이스 인력을 알아야만 계산할 수 있는 상호 작용 현상이다.
2. 영적 인력. 똑같은 비교 추정과 계산 방법에 따라서, 이 연구자들은 영 인력의 현재 반응능력 수용력을 탐구해 왔는데, Solitary(살러태리; 외톨, 단독) 메신저를 비롯하여 다른 영 personality들의 협조를 얻어서, 둘째 근원 중심의 영 인력의 활동량 총합을 얻었다. 그들이 현재 총 작용하는 영인력에 대해 추정할 때, 그들이 대우주에서 영인력이 실재하고 작용하는 것에 대해, 대략 같은 값을 발견한 것에 주목하는 것은 대단히 유익하다. 다시 말하면: 현재 시점에서, 총체 이론에 기초를 두고 계산해서, 영원한 아들의 전체 영 인력은 실질적으로, 대우주에서 활동하는 것으로 관측될 수 있다. 이 발견이 믿을 만하다면, 우리는 바깥 공간에서 현재 진화하는 우주들은 현재 시점에서, 전적으로 영적인 것이 아니라고 결론을 내릴 수 있다. 이것이 진실이라면, 그들이 물리적으로 존재하지만, 영 자질을 부여받은 존재들이 왜 이 광대한 에너지 현상에 대하여 거의 정보가 없는지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준다.
3. Mind 인력. 비교해서 계산하는 바로 이 원칙들에 따라서, 이 전문가들은 mind-인력이 존재하고 반응하는 문제에 착수했다. Mind 인력을 추정하기 위한 기본 단위를 구하려는 노력에는 동력 지휘자들과 그 동료들에서 발견되는 mind 형태가 방해 요인이라는 것이 판명되었지만, 세 가지 물질 형태와 세 가지 영적 형태의 정신력을 평균해서, 추정할 mind 단위를 얻었다. 이 총체 이론에 따라서, mind-인력의 활동을 위하여 셋째 근원 중심의 현재 용량의 추정을 방해하는 것은 거의 없었다. 물리적 인력과 영적 인력의 추정치의 경우처럼 아주 확고하지는 않지만, 비교해서 생각할 때, 이 경우의 조사 결과는 몹시 유익하며, 심지어 흥미를 자아내기까지 한다. 이 연구자들은 합동 행위자의 당기는 지적 힘에 대한 mind 인력 반응의 약 85%는 이미 있는 대우주에서 나온다고 추정한다. 이것은, 바깥 공간 영역 전체에 걸쳐서 지금 진행 중인 관측할 수 있는 물리적 활동과 관련하여, mind 활동이 관련되는 가능성을 비춘 것이다. 이 추정치가 아마도 정확하다고 하기는 어렵지만, 원칙적으로 대우주의 현재 바깥 테두리를 지나서 펼쳐지는 공간 수준에서 지적 force 조직자들이 우주의 진화를 현재 지휘하고 있다는 우리의 믿음과 일치한다. 이 가정된 지적 본질이 무엇이든, 영-인력에는 반응하지 않는다.
12:3.11 그러나 이 모든 계산은, 기껏해야 가정된 법칙에 기초를 두고 얻은 추정치일 따름이다. 우리는 이 추정치가 꽤 믿을 만하다고 생각한다. 바깥 공간에 몇몇 영적 존재가 있다고 해도, 그들 집합의 존재는 이렇게 거대한 측량에 관계되는 계산에 뚜렷하게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다.
Personality 인력은 계산할 수 없다. 우리는 이 회로를 인식하지만, 그에 반응하는 질적 실체나 양적 실체를 잴 수 없다.
4. 공간과 움직임 (Space and Motion)
12:4.1 모든 우주 에너지 단위는 최초의 회전에 있고, 우주 궤도를 빙빙 돌면서, 그 임무를 실행한다. 공간의 우주들과 그 구성 체계 및 세계들은 모두 회전하는 구체이며, master universe 공간 수준의 끝없는 회로를 따라 움직인다. master universe 전체에서 하보나의 중심, 인력의 중심인 영원한 파라다이스 섬을 제외하고 절대적으로 정지해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The Unqualified 절대는 기능적으로 공간에 한정되어 있지만, 이 절대자와 움직임의 관계에 대하여 우리는 그다지 확실치 않다. 움직임이 그 안에 본래부터 있는 것인가? 우리는 모른다. 움직임이 공간 속에 본래부터 있지 않음을 우리는 알고 있다; 심지어 공간의 움직임도 본래부터 있는 것이 아니다. 그러나 우리는 the Unqualified와 움직임의 관계에 대하여 그다지 확실치 않다. 현재 일곱 초우주의 바깥 경계에서, 지금 진행되는 force-에너지 변화의 거대한 활동을 누가 일으키는가? 움직임의 기원에 대해 우리는 다음과 같은 의견을 가지고 있다:
1. 합동 행위자가 공간 안에서 움직임을 시작한다고 우리는 생각한다.
2. 합동 행위자가 공간의 움직임을 만든다면, 우리는 이를 증명할 수 없다.
3. 우주 절대자는 최초의 움직임을 일으키지 않지만, 움직임 때문에 생기는 모든 긴장을 평준화하고 통제한다.
12:4.6 바깥 공간에서 force 조직자들은 현재 행성 진화의 과정에 있는 거대한 우주 바퀴의 생산을 책임지고 있지만, 그러한 활동을 할 수 있는 능력은 Unqualified 절대의 공간 실존을 어느 정도 수정함으로 가능하게 되었음이 틀림없다.
공간은, 인간의 관점에서 보면, 무(無)이다―없는 것이다; 공간은 오직 비공간적인 것과 관련이 있을 때만 존재한다. 그러나 공간은 실재한다. 공간은 움직임을 담고 조절한다. 심지어 공간은 움직인다. 공간의 움직임은 대략 다음과 같이 분류할 수 있다:
1. 1차 움직임―공간의 호흡, 공간 자체의 움직임.
2. 2차 움직임―연속적으로 이어지는 공간 수준에서 방향이 번갈아 바뀌는 회전.
3. 상대적 움직임―파라다이스를 기점으로 해서 평가되지 않는다는 의미에서 상대적이다. 1차 움직임과 2차 움직임은 절대적이며, 정지된 파라다이스와 관련된 움직임이다.
4. 모든 다른 움직임을 조정하도록 설계된 보완적 또는 연관된 움직임.
12:4.12 너희의 태양과 그에 관련된 행성들의 현재 관계는, 공간에서 상대적인 많은 움직임과 절대적인 움직임을 드러내는 한편, 천문학을 연구하는 관찰자들에게, 너희가 공간에서 비교적 정지해 있고, 공간 바깥으로 너희가 계산한바, 둘러싼 별 집단과 별 흐름이 가속되면서 바깥으로 비행하고 있다는 인상을 주는 경향이 있다. 그러나 그렇지 않다. 너희는 모든 창조 공간에 있는 물리적 창조들이 지금 바깥쪽으로 한결같이 확장하고 있음을 깨닫지 못한다. 너희의 지역 우주(네바돈)는 보편적으로 바깥으로 퍼지는 이 움직임에 참여한다. 일곱 초우주 전체가 master universe의 바깥 지역들과 함께, 20억 년의 공간 호흡에 참여한다.
우주들이 늘어나고 줄어들 때, 유물 공간에 있는 물질 덩어리들은 파라다이스 인력의 당기는 힘과 반대 방향이거나 같은 방향으로 번갈아 움직인다. 창조에 있는 물질 에너지 덩어리를 움직일 때 행해지는 일은 공간의 일이며, 동력과 에너지가 하는 일이 아니다.
천문학 속도에서 너희의 분광학적 추정은 초우주에 속하는 별들 영역에 적용했을 때 상당히 신뢰할 수 있지만, 바깥 공간 영역의 경우에 그런 계산은 전적으로 신뢰할 수 없다. 분광선들은 접근하는 별에 의해 정상에서 보라색으로 변한다; 마찬가지로, 이 선들은 물러나는 별에 의해 적색으로 변한다. 많은 영향이 개입되면서 거리가 1백만 광년이 늘어날 때마다, 바깥 우주들의 후퇴 속도가 초당 160km 이상의 속도로 증가하는 것처럼 보인다. 이 계산법에 따르면, 더 강력한 망원경이 완성된 뒤에, 아주 먼 거리에 있는 이 체계들이 우주의 이 부분으로부터 초당 4800km 넘게 믿을 수 없는 속도로 비행하는 것처럼 보일 것이다. 그러나 겉으로 보이는 이 후퇴 속도는 실제가 아니다; 그런 후퇴 속도는 관측하는 각도들과 기타 시간과 공간의 왜곡을 포함하여 수많은 잘못된 요인들 때문에 생긴다.
그러나 그러한 모든 왜곡 가운데 가장 큰 왜곡은, 일곱 초우주 영토들 옆에 있는 바깥 공간의 광대한 우주들은 대우주가 도는 방향과 반대로 돌고 있는 것처럼 보이기 때문이다. 다시 말하면, 무수한 이 성운들, 거기에 딸린 태양들과 구체들은 현재 시점에서 중앙 창조의 둘레를 시계 방향으로 돌고 있다. 일곱 초우주는 파라다이스 둘레를 시계 반대 방향으로 돌고 있다. 제2 바깥 우주의 은하들은, 일곱 초우주와 마찬가지로, 파라다이스 둘레를 시계 반대 방향으로 돌고 있는 듯하다. 천문학을 연구하는 유버르사 관찰자들은 아주 멀리 떨어진 제3 바깥 지대에서 회전 운동이 있다는 증거를 탐지한다고 생각하며, 이 지대는 시계 방향의 성질을 비로소 나타낸다.
12:4.16 우주들의 연속되는 공간 행렬이 방향을 이렇게 번갈아 바꾸는 것은 우주 절대자가 가진, 총 우주 안의 우주 인력 기법과 아마 무언가 상관이 있을 듯하다. 이 기법은 force들을 조율하고 공간의 긴장을 평준화시키는 것으로 이루어져 있다. 공간뿐 아니라, 움직임은 인력을 보충하는 힘, 즉 균형을 잡는 힘이다.
5. 공간과 시간
12:5.1 공간과 마찬가지로, 시간은 파라다이스에서 온 것이지만, 같은 의미가 아닌, 단지 간접적일 뿐이다. 시간은 움직임의 덕분으로 오는데, mind가 본질적으로 순차성을 인식하기 때문이다. 실질적인 관점에서 볼 때 움직임은 시간에서 필수적이지만, 파라다이스-하보나 표준일이 결정적으로 인정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움직임에 기초를 둔 우주 시간 단위는 존재하지 않는다. 공간의 호흡 전체는 시간의 근원이 되는 지역 표준 값을 없애버린다.
공간은 비록 파라다이스에 기원이 있더라도 무한하지 않다; 공간은 Unqualified 절대로 채워지기 때문에 절대적이지 않다. 우리는 공간의 절대 한계를 모르지만, 시간의 절대가 영원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오직 시간과 공간은 시-공간 창조의 일곱 초우주에서 분리될 수 없다. 이론적으로 비시간 공간(시간이 없는 공간)이 존재하지만, 정말로 유일한 비시간적 장소는 파라다이스 영역이다. 비공간적 시간(공간이 없는 시간)은 파라다이스 수준에서 활동하는 mind 안에서만 존재한다.
파라다이스에 닿는 유물 공간과 무물 공간을 분리하는, 비교적 움직임이 없는 중부 공간 지대들은 시간으로부터 영원에 이르는 과도기 지대이다. 따라서 파라다이스 순례자들이 이러한 이동 중에 무의식이 될 필요가 생기며, 그때 이 이동은 마침내 파라다이스 시민이 됨으로 끝난다. 시간 의식이 있는 방문자는 잠들지 않고도 파라다이스에 갈 수 있지만, 그들은 시간의 생명존재들로 남아 있다.
시간에 대한 관계는 공간에서 움직임 없이 존재하지 않지만, 시간 의식은 존재한다. 연속성은 움직임이 없는 경우에도 시간을 의식하게 할 수 있다. 사람의 mind는, mind의 타고난 본성 때문에, 공간보다 시간에 덜 묶여 있다. 육체를 입고 땅에서 사는 동안에도, 사람의 mind는 엄격하게 공간에 묶여 있어도, 인간의 창조적 상상력은 비교적 시간에 매이지 않는다. 그러나 시간 자체는 유전적으로 mind의 질적인 부분이 아니다.
12:5.1 세 가지 다른 수준의 시간 의식이 있다:
1. Mind가 의식하는 시간―연속, 동작, 지속적 감각을 의식.
2. 영이 의식하는 시간―하나님을 향한 움직임에서의 통찰력과 확장되는 신성 수준으로 상승해가는 움직임을 의식하는 것.
3. Personality는 존재에 대한 의식과 지속하는 의식을 더하여 실체에 대한 통찰력에서 고유한 시간 감각을 만들어 낸다.
비영적 동물은 오직 과거만 알고 현재를 살아간다. 영이 깃드는 사람은 예지력(통찰력)이 있다; 그는 앞날을 볼 수 있다. 오직 앞을 내다보는 진취적인 태도는 개인적으로 실재한다. 고정된 윤리와 전통적 도덕은 동물을 조금 넘은 수준일 뿐이다. 금욕주의는 자아실현의 높은 순서도 아니다. 윤리와 도덕은 우주 실체와 함께 역동적이고 진보적일 때 참된 인간이 된다.
12:5.11 인간 personality는 단순히 시간-그리고-공간의 사건에서 온 부수물이 아니다; 인간 personality는 또한 그러한 사건들의 우주적 원인으로서 행동할 수 있다.
6. 우주의 전반적 통제
12:6.1 우주는 정적이지 않다. 안정은 활동의 부재로 생기는 결과가 아니라, 균형된 에너지, 협동하는 mind들, 조율된 모론시아, 영의 전반적 통제, 그리고 personality의 통일에서 생기는 산물이다. 안정성은 전적으로, 언제나 신성의 정도에 따라 비례한다.
Master universe(총우주, 全우주, 主우주)를 물리적으로 통제하는 일에 있어서 우주 아버지는 파라다이스 섬을 통하여 우선권과 최고성을 행사한다; 물질 우주의 영적 행정 면에서 하나님은 영원 아들을 통해 절대성을 펼치신다. Mind 분야에 관해서 말하자면, 아버지와 아들은 합동 행위자 안에서 조율되어 활동한다
셋째 근원 중심은 그의 우주 mind에 대한 절대적인 장악력으로, 또한 그에게 내재되어 있는 보완하는 보편적 물리적 인력과 영 인력을 행사함으로, 통합된 물리적 에너지와 영 에너지의 균형을 유지하고 조정하도록 돕는다. 물질적인 것과 영적인 것이 연결될 때 언제 어디서나 그러한 mind 현상은 무한 영의 행위이다. Mind는 혼자서도, 물질적 차원에 있는 물리적 힘들과 에너지들을 영적 세력과 영 수준의 존재들과 서로 연결시킬 수 있다.
너희가 어떤 우주 현상을 숙고할 때, 물리적 에너지들, 지적 에너지들, 영적 에너지들의 상호관계를 반드시 고려하고, personality가 이 에너지들을 통일할 때 따르는 예기치 못한 현상들, 체험적 Deity(신, 신격, 신품)와 절대자들이 행위하고 반응하는 결과로 발생하는 예측할 수 없는 현상들을 당연히 받아들여야 한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우주는 오직 양적 곧 인력을 측정하는 의미에서 예측이 가능하다; 심지어 최초의 물력도 직선 인력에 반응하지 않으며 궁극의 우주 실체들이 가진 높은 지적 의미와 참된 영 가치들도 마찬가지다. 물리적, 지적, 또는 영적 힘들의 새로운 관계에 대하여 말하면, 우주는 질적으로는 쉽게 예측할 수 없다. 하지만 정밀하게 관찰했을 때 에너지들이나 force들의 그러한 조합은 부분적 예측이 가능하다. 물질, mind, 영이 생명존재의 성격에 의해 통합되었을 때, 그러한 자유의지 존재가 결정하는 것들을 우리는 충분히 예측할 수 없다.
12:6.6 1차적 force 물력, 초기 영, 기타 nonpersonal(비성격, 비개인적, 비-성품적) 궁극 존재들의 모든 단계는 비교적 안정되어 있지만, 미지의 어떤 법칙에 따라서 반응하는 듯하며, 한정되고 고립된 상황의 현상에서 마주쳤을 때 흔히 기대에 어긋나게, 폭넓은 성과와 탄력성을 가지고 반응하는 특징이 있다. 이러한 새로운 우주의 현실에서 드러나는 이 예측할 수 없는 반응의 자유에 대해 무슨 설명을 해야 하는가? 알려지지 않고, 헤아릴 수도 없는 이 예측 불가능한 것들―최초의 물력 단위의 활동이든, 확인되지 않은 mind 수준의 반응이든, 또는 바깥 공간 영토들에서 아직 우주가 되기 전의 광대한 현상과 관련이 있든― 아마도 궁극위의 활동과 절대자들의 존재가 행하는 활동을 나타내며, 이 절대자들은 모든 우주 창조자들의 활동에 선행하는 것으로 본다.
우리는 정말 모르지만, 그렇게 놀라운 신축성과 그렇게 심오한 조정은 절대자들이 존재하고 활동하는 것을 의미한다고 추측한다. 겉보기에 한결같은 원인으로부터 그렇게 다채로운 반응이 생기는 것은, 직접적이고 상황적 원인에 대해서뿐 아니라, master universe 전체에 걸쳐서 관계된 모든 다른 원인에 대한 절대자들의 반응을 드러낸다고 우리는 추측한다.
12:6.8 개인들은 자기의 운명 수호천사들이 있다; 행성, 체계, 별자리, 우주, 초우주는 각각 그 영토의 이익을 위하여 수고하는 통치자들이 있다. 하보나, 심지어 대우주조차도, 이렇게 높은 책임을 맡은 분들이 지켜보고 있다. 그러나 파라다이스로부터 넷째이자 가장 바깥의 수준에 이르기까지, 누가 master universe 전체를 육성하며, 그 기본적 필요를 보살피는가? 실존적으로 그러한 책임은 아마도 파라다이스 삼위일체에게 있다. 그러나 체험적 관점에서 볼 때, 하보나 이후에 생긴 우주의 모습은 다음에 달려 있다:
1. 잠재력은 절대자들에게.
2. 방향은 궁극위에게.
3. 진화적 조율은 The Supreme(최상위, 최극자, 지고위)에게.
4. 특정한 통치자들이 나타나기 전까지 Master Universe 건축가들이 관리한다.
12:6.13 Unqualified 절대는 모든 공간에 스며든다. Deity 절대자와 우주 절대자의 정확한 지위가 무엇인지 우리는 완전히 뚜렷하게 알지 못한다. 그러나 Deity 절대자와 Unqualified 절대가 활동할 때는 어디서나, 우주 절대자가 활동함을 알고 있다. Deity 절대자는 우주적으로 계실지 모르지만, 도저히 공간을 차지한다고 할 수 없다. 궁극위는 제4 공간 수준의 바깥 테두리에까지, 공간 속에 계시거나, 또는 언젠가 계실 것이다. 궁극위가 과연 master universe 가장자리를 지나서 공간에 존재할지 우리는 의문을 가진다. 그러나 이 한계 안에서 궁극위는 점진적으로 세 절대자의 잠재력에 대한 창조적 조직을 통합하고 있다.
7. 부분과 전체
12:7.1 우주 섭리의 작용에 변경할 수 없는 impersonal(비성격, 미(未)개인적, 비성품적) 법칙이 모든 시간과 공간에 걸쳐 무슨 본성이든 모든 실체에게 작동하는 것이 있다. 자비는 개인에 대한 하나님의 사랑을 나타낸다; 공정은 전체를 향한 하나님의 태도에 동기를 준다. 하나님의 뜻이 한 부분에서―어느 한 personality의 마음속에서―반드시 이루어지지 않지만, 하나님의 뜻은 온 우주를 실제로 다스린다.
그의 모든 존재를 다루는 모든 것에서 하나님의 법칙이 본래부터 독단적이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제한된 시력과 유한한 관점을 가진 너희에게, 하나님의 행동은 가끔 독단적이고 멋대로 보일 때가 많다. 하나님의 법칙은 단지 하나님의 습관일 뿐이며, 그가 일을 반복하는 방식일 뿐이다; 그는 항상 모든 일을 잘하신다. 너희는 하나님이 같은 방식으로 같은 일을 반복해서 하시는 것을 보게 된다. 그것이 주어진 상황에서 바로 그 특정한 일을 하기에 최선의 방법이기 때문이다; 최선의 방법은 옳은 방법이다. 따라서 무한한 지혜는 빈틈없고 완전한 바로 그 방법으로 그 일을 행할 것을 명령한다. 너희는 또한 자연은 Deity의 독점적인 행위가 아니라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인간이 자연이라고 부르는 현상에는 다른 영향들이 존재한다.
어떤 종류의 고통에서 악화되거나 열등한 방식으로 순수한 개인적 활동을 실행하게 허용하는 것은 신성한 본성에 혐오감을 준다. 그러나 만약 신성한 어떤 상황에서, 어느 극도의 상황에서, 최상으로 지혜로운 과정이 다른 행동의 필요성을 요구하는 어떤 경우에도―다시 말해서, 완전에 대한 요구가 어떠한 이유에서든 더 좋은 방법으로 반응하도록 명령할 때, 그때 그 자리에서 온통 지혜로운 하나님은 더 좋고 더 적당한 바로 그 방법으로 활동한다는 것을 분명히 알아야 한다. 이것은 더 낮은 법칙을 취소하는 것이 아니라, 더 높은 법칙을 표현하는 것이다.
하나님은 자신의 자발적인 행동들을 반복적으로 행하는 상습적인 습관에 얽매인 노예가 아니다. 무한자의 법칙 사이에는 아무 대립이 없다; 그것들은 모두 절대 오류가 없는 완전한 것들이다; 그것들은 모두 의심할 여지가 없는 행동들로, 티 없는 결정을 표현한다. 법은 무한자의 변함없는 반응이고, 완전하며, 그리고 신성한 mind이다. 하나님의 행위는 이렇게 뚜렷하게 동일함에도 불구하고, 모두 자유의지에 의한 것이다. 하나님 안에서 “아무런 변화의 가능성도 변화의 그림자도 없다.” 그러나 우주 아버지에 대하여 참으로 말할 수 있는 이 모든 것이 모든 하위 지적 존재나 모든 진화적 생명존재들에 대해 확실히 동등하다고는 말할 수 없다.
하나님은 변함이 없으므로, 모든 평범한 상황에서 똑같은 방식으로 똑같은 일을 하는 것을 믿을 수 있다. 하나님은 모든 창조된 것들과 존재에게 안정의 보장이다. 그는 하나님이시다; 그러므로 그는 변하지 않는다.
12:7.6 그리고 이 모든 행동의 일관성과 균일성은 personal, 의식적인, 매우 의지적인 것으로, 이는 위대하신 하나님이 자신의 완전함과 무한함에 무력한 노예가 아니기 때문이다. 하나님은 스스로 행동하는 자동적인 force가 아니다; 하나님은 노예처럼 법에 묶인 힘도 아니다. 하나님은 수학 공식도, 화학 공식도 아니다. 하나님은 1차 personality로 자유의지를 가졌다. 그는 우주 아버지이며, personality로 넘치게 충전된 존재이고, 우주에서 모든 생명존재 personality의 근원이다.
하나님을 찾는 물질 필사자의 마음속에 하나님의 뜻이 한결같이 지배하지 않지만, 첫 생애 전체를 포용할 수 있는 시간의 틀의 순간을 넘어 확대된다면, 영에게 인도받는 하나님 자녀들은 삶 속에서 열리는 영적 열매속에서 하나님의 뜻을 갈수록 더 식별하게 된다. 그런 다음, 인생이 더 확장되어 모론시아 체험을 포함하면, 사람의 personality와 우주 아버지 personality 사이의 관계를 체험하는 신성한 기쁨을 비로소 맛본 시간의 생명존재들의 영적 행동에서 신성한 뜻은 점점 더 밝게 빛나는 것으로 관찰된다.
하나님이 아버지가 되고 인간이 형제가 되는 것은 personality 수준에서 부분과 전체의 역설을 제시한다. 하나님은 각 개인을 하늘 가족의 한 개별 아이로서 사랑한다. 그럴지라도 하나님은 모든 개인을 사랑한다; 그는 person들을 차별하지 않으며, 그 사랑의 보편성은 전체의 관계에서, 보편적 형제사랑을 가져온다.
아버지의 사랑은 각 personality를 무한 속에서도 중복되지 않는 아이, 모든 영원을 통해서 대체할 수 없는 의지 생명존재로, 우주 아버지의 독특한 자녀로서 절대로 개별화시킨다. 아버지의 사랑은 하나님의 자녀 하나하나를 영화롭게 만들며, 하늘 가족 각 구성원을 비추면서, 만인의 아버지의 친교 회로 바깥에 있는 impersonal 수준과 반대로, 각 personal 존재의 독특한 본성을 날카롭게 실루엣으로 보여준다. 하나님의 사랑은 각 의지 생명존재의 초월적 가치를 놀랍게 묘사하며, 파라다이스 지위를 가진 가장 높은 창조자 personality로부터, 시간과 공간의 어떤 진화하는 세계에서 인류의 태동기의 야만족 가운데 의지의 위엄을 가진 가장 낮은 personality에 이르기까지, 그의 자녀들 하나하나에, 모두에게, 우주 아버지가 부여한 높은 가치를 어김없이 드러낸다.
하나님의 개인에 대한 이 사랑은, 모든 개인으로 이루어진 신성한 가족, 곧 파라다이스 아버지의 자유의지를 가진 자녀들 사이에 보편적 형제 관계가 생기게 한다. 이 형제 단체는 보편적으로 전체의 관계이다. 보편적일 때, 형제 정신은 각자의 관계가 아니라, 전체의 관계를 나타낸다. 형제 관계는 전체의 가치를 지닌 실체이며, 따라서 부분의 특질과 대조해서 전체의 특질들을 드러낸다.
12:7.11 형제 사랑은 우주에 존재하는 모든 personality 사이에 존재하는 관계에 대한 사실을 구성한다. 어느 개인도, 다른 이들과 가지는 관계에서 생기는 이득이나 손실에서 벗어날 수 없다. 부분은 전체와 맞추어서 이득이나 손해를 본다. 각 사람의 훌륭한 노력은 모든 사람에게 이득을 준다; 각 사람의 잘못이나 악은 모든 사람에게 시련을 증대시킨다. 부분이 움직이는 대로, 전체가 움직인다. 전체가 진보하면, 부분도 진보한다. 부분과 전체의 상대적인 속도들은 부분이 전체의 비활성 때문에 늦어지거나, 우주(cosmic) 형제 사랑의 가속도에 의해 추진되는지에 따라 결정된다.
하나님은 거주 본부에 있는 상당히 높은 personal(성격적, 개인적, 성품적) 자의식 존재로서, 동시에 그토록 광대한 우주에서 personal적으로 존재하며 거의 무한한 수의 존재들과 직접 접촉하는 것은 신비한 일이다. 그러한 현상이 인간이 이해할 수 없는 신비라 할지라도, 그 사실이 너의 믿음을 조금이라도 약화시켜서는 안 된다. 무한의 규모, 영원의 방대함, 비할 수 없는 하나님의 위엄과 영광이 너희를 압박하거나, 어지럽게 하거나, 낙심하게 하는 것을 허용하지 말라; 아버지는 너희 누구와도 그리 멀리 계시지 않는다; 그분은 네 안에 사시며, 그분 안에서 우리 모두 글자 그대로 움직이며, 실제로 살고 있으며, 진실로 우리의 존재를 가진다.
파라다이스 아버지는 신성한 창조자와 창조된 자녀들을 통해 활동하지만, 아버지는 또한 너와 가장 친밀한 내면의 소통을 기뻐하신다. 너무나 숭고하고, 너무나 높게 personal인―아버지의 분신이 사람의 혼, 그리고 그 분신이 실제로 깃드는 필사자의 mind와 가지는 신비한 소통을 나도 이해할 수 없다. 하나님의 이 선물이 무엇인지 너는 알고 있으며, 너는 아버지가 신성한 동료들뿐 아니라, 시간 속에서 진화하는 필사 자녀하고도 친밀하게 접촉하는 것을 안다. 아버지는 정말로 파라다이스에 거하시지만, 그의 신성한 존재는 사람의 mind들 속에서도 깃들어 계신다.
비록 모든 육체에 아들의 영이 퍼부어지고, 비록 한때 한 아들이 사람의 육체로 된 모습을 입고 너희와 함께 거했고, 비록 세라핌들이 너희를 지키고 인도하더라도, 둘째 근원 중심과 셋째 근원 중심의 이 신성한 존재들 가운데 누구라도 아버지처럼 어떻게 너희에게 가까이 오고, 너희를 온전히 이해하기를 바랄 수 있겠는가? 이 아버지는 너의 참되고 신성한 자아, 아니 너의 영원한 자아가 되라고 자신의 일부를 네 안에 거하라고 주셨다.
8. 물질, Mind, 영
12:8.1 “하나님은 영”이지만, 파라다이스는 영이 아니다. 물질 우주는 언제나 모든 영적 활동이 일어나는 무대이다; 영 존재들과 영 상승자들은 물질 실체로 이루어진 물리적 구체에서 살며 일한다.
우주 force를 수여하는 것은, 우주 인력의 영역이며, 파라다이스 섬의 기능이다. 모든 최초의 force-에너지는 파라다이스에서 진행하며, 수많은 우주를 만드는 물질은 유물 공간의 물력 전하를 구성하는 초월 인력 존재의 형태로, master universe 전체에 두루, 지금 순환하고 있다.
파라다이스에서 벗어난 바깥 우주에서의 force의 변형이 무엇이든, 그것은 영원한 섬의 끝없는, 영원한 끌어당김에 따라, 충실하게 본질적으로 우주의 영원한 우주 경로를 따라 계속 움직인다. 물리 에너지는 보편적인 법칙에 복종하는 진실하고 확실한 하나의 실체이다. 오직 생명존재의 의지 영역에서만 신성한 길과 원래 계획에서 벗어난 것이 있었다. 힘과 에너지는 중앙 파라다이스 섬의 안정, 불변, 영원을 나타내는 보편적 증거이다.
영을 수여하고 personality들을 영적으로 변화시키는 것, 영 인력의 분야는 영원 아들의 영역이다. 모든 영적 실체를 늘 자신에게로 끌어당기는 아들의 이 영 인력(spirit gravity)은, 파라다이스 섬의 전능한 물질적 장악과 마찬가지로, 실재하며 절대적이다. 그러나 물질적-mind을 가진 사람은 물리적 세계와 똑같이 실재하는 혼의 영적 통찰력에 의해서만 분별할 수 있는 영적 본성의 강력한 작용보다는 자연적으로 물질적 본성의 물리적 명시에 더 친숙하다.
우주에 있는 어떤 personality의 mind도 더 영적으로 높아짐―하나님처럼 됨―에 따라서, 물리적 인력에 덜 반응하게 된다. 물리적 인력 반응 정도에 따라 측정된 실체는 영적인 질에 따른 실체와 정반대이다. 물리적 인력의 활동은 비영적 에너지의 양적(量的) 요인이 결정한다; 영적 인력의 작용은 살아있는 신성한 에너지의 질적(質的) 측정이다.
12:8.6 파라다이스와 물리적 창조의 관계, 그리고 영원 아들과 영적 우주의 관계는, 합동 행위자가 mind 영역―물질, 모론시아, 영적 존재와 personality들이 있는 지적 우주―과 가지는 관계와 같다.
합동 행위자는 물질 실체와 영적 실체 모두에 반응하며, 따라서 모든 지적 존재들, 곧 창조의 물질 단계와 영적 단계, 이 둘의 연합을 대표할 수 있는 존재들에게, 본래부터 우주적 봉사자가 된다. 지능의 부여, 곧 mind 현상에서 물질적이고 영적인 것에게 베푸는 봉사는 합동 행위자의 독점 분야이다. 따라서 합동 행위자는 영적 mind의 파트너가 되며, 이 영적 mind는 모론시아 mind의 핵심이요, 진화하는 시간의 생명존재 물질 mind의 알맹이다.
Mind라는 기법으로 말미암아 영적 실체는 생명존재 personality들에게 체험이 된다. 그리고 마지막 분석에서 인간 mind의 통합하는 가능성까지, 사물들을 조율하는 능력. 사상들. 가치들은, 물질을 초월한다.
12:8.9 필사 mind가 상대적 우주 실체의 일곱 수준들을 이해하는 것은 불가능하지만, 인간의 지능은 유한한 실체에서 세 가지 활동 수준의 의미를 상당 부분 파악할 수 있어야 한다:
1. 물질. 운동으로 말미암아 수정되거나 지성에게 조절되는 경우를 빼고, 직선 인력의 지배를 받는 조직된 에너지.
2. Mind. 통째로 물질 인력의 영향을 완전히 받지 않고 영에 의해 수정되면 참으로 해방감을 느끼게 되는 조직화된 의식.
3. 영. 가장 높은 성격 실체. 참된 영은 물질 인력에 지배되지 않지만, 궁극에는 personality의 존엄을 가진 모든 진화하는 에너지 체계를 자극하는 영향이 된다.
모든 personality의 존재 목표는 영이 되는 것이다; 물질적 명시는 상대적인 것이며, 우주 mind는 이 우주적으로 반대되는 것들 사이에 낀다. Mind의 수여와 영의 봉사는 Deity의 동료 persons, 곧 무한 영과 영원 아들이 하는 일이다. 총체적 Deity 실체는 mind가 아니며, 영-mind, personality에 의해 하나가 된 mind-영이다. 그런데도 영과 사물, 이 둘의 절대성은 모두 우주 아버지 person 안에서 모인다.
파라다이스에서 물질, mind, 영, 이 세 가지 에너지는 동등하다. 진화하는 우주에서는, personality의 경우에 mind의 중재를 통해서 영이 지휘하려고 애쓰는 것을 제외하고, 에너지와 물질이 지배한다. 모든 인간의 personality 체험에서 영은 근본적 실체인데, 하나님이 영이기 때문이다. 영은 바뀌지 않는다. 따라서 모든 personality 관계에서 영은 mind, 물질 모두를 초월하며, 이것들은 진보하여 달성하는 과정에서 체험적 변수이다.
우주의 진화에서, 물질은 신성한 깨우침을 주는 영의 빛 앞에서 mind가 만들어내는 철학적 그림자가 되지만, 이것이 물질 에너지의 실체를 부정하지 않는다. Mind, 물질, 영은 똑같이 실재하지만, 신성에 이르는 personality에게는 똑같은 가치를 가지지 않는다. 신성에 대한 의식은 진보하는 영적 체험이다.
12:8.16 영성화된 personality(우주에 계신 아버지, 곧 개별 생명존재 안에 있는 잠재 영 성격자인 분신)의 빛이 밝으면 밝을수록, 물질 옷 사이에 개입하는 mind가 드리우는 그림자는 더 커진다. 시간 세계에서, 사람의 몸은 mind나 영과 마찬가지로 실제이다. 그러나 죽을 때 mind(신분)과 영은 살아남고, 한편 육체는 살아남지 못한다. 한 우주 실체는 personality의 체험에서 존재하지 않을 수 있다. 그래서 너희 그리스인이 언어로 표현한 것―더 진정한 영 핵심의 그림자 같은 물질―은 철학적 중요성을 가진다.
9. Personal(성격적, 개인적, 성품적) 실체들
12:9.1 영은 우주에서 기본적인 personal 실체이며, 영의 실체를 체험하는 모든 진보에서 personality는 기본이다. 우주의 연속적인 단계마다 personality 체험의 모든 단계는 personal 실체를 발견하기 위한 단서들로 가득 차 있다. 인간의 진정한 운명은 새로운 영적 목표를 만들고, 다음에 비물질 가치의 초자연적 목표의 우주적 이끌림에 반응하는 데 있다.
사랑은 personality들 사이에서 유익한 관계를 만드는 비밀이다. 너희는 꼭 한 번만 접촉해서는 어떤 한 사람을 정말로 알 수 없다. 음악이 일종의 수학적 리듬이기는 하지만, 너희는 수학적 추론을 통해서 음악을 음미할 수 없다. 전화 가입자에게 할당된 번호는 가입자의 personality를 알아보거나 그의 특성과 관련된 어떠한 의미도 갖지 않는다.
수학, 물질과학은 우주의 물질적 측면에 대한 지적인 논의에 없어서는 안 되지만, 그러한 지식은 반드시 진리의 더 높은 깨달음이나 영적 실체들을 직접 이해하는 데 반드시 필요한 부분이 아니다. 삶의 영역뿐만 아니라 물리적 에너지 세계에서도 둘, 또는 그 이상의 합계가, 우리가 예측하는 덧셈의 결과보다 더 큰, 또는 다른 무엇이 되는 일이 아주 흔하다. 수학의 전체 과학, 철학의 전체 영역, 가장 높은 물리학 또는 화학은 두 가스 수소 원자와 하나의 가스 산소 원자의 결합이 새롭고 질적으로 덧셈을 능가하는 물질-액체 물을 만들어 낼 것을 예측하거나 알 수 없었다. 이 하나의 물리 화학 현상에 대한 이해는 물질주의 철학과 기계론적 우주론의 발전을 막았어야 했다.
기술적 분석은 한 개인이나 한 물건이 무슨 일을 할 수 있는지 드러내지 않는다. 예를 들면, 물은 불을 끄는 데 효과 있게 쓰인다. 물이 불을 끄리라는 것은 일상생활에서 체험하는 사실이지만, 물을 아무리 분석해도 결코 그러한 물의 성질을 밝힐 수 없다. 분석은 물이 수소와 산소로 이루어짐을 결정할 뿐이다. 이 원소들을 더 분석하면 산소는 실제로 연소하는 물질이며, 수소 자체는 자유롭게 타는 물질이라는 것이 드러난다.
너희의 종교는 공포와 미신의 속박에서 벗어나고 있기 때문에 진정한 종교가 되고 있다. 너희의 철학은 독단과 전통으로부터 해방되려고 애쓴다. 너희의 과학은 한편으로 추상의 사슬, 수학의 노예, 기계론적 유물론의 상대적인 무지로부터 해방되기 위해 투쟁하는 한편, 진실과 오류 사이의 오랜 경쟁에 휘말려 있다.
12:9.6 필사 인간은 영 핵심을 가지고 있다. Mind는 신성한 영 핵심 둘레에 존재하며 물질 환경 안에서 활동하는 personal-에너지 체계이다. 한 살아있는 personal mind와 영의 관계는 영원한 personality가 되는 우주 잠재력을 구성한다. 진정한 고통, 영원한 실망, 심각한 좌절, 또는 피할 수 없는 죽음은 오직 자기-개념들이 영 핵심 중심의 통치하는 힘을 대체하고, 그로 인해 personality 신분을 주는 우주 계획을 붕괴시킨 후에야 올 수 있다.
[옛적부터 계신 이들의 권한으로 활동하는 한 지혜 완성자가 발표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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