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숭아꽃이 만발한 골짜기, 곧 무릉도원(武陵桃源)은 신선(神仙)들이 사는 곳이며,
동해의 선도성모(仙桃聖母)가 가꾸고 있다는
선도복숭아는 한번 먹으면 3,000년을 살 수 있다는 과일이다.
야생 돌복숭아는 알카리 식품이어서 식욕증진과 피로회복에 크게 도움이 되며,
식이섬유 함량이 1.38%(생물중)함유되어 있어서 변비와 이뇨작용에도 효능이 있다.
또한 비타민 종류로는 비타민 A. B1. B2. B6. C. E 나이아신 등이 b각각 함유되어 있어
약해진 위의 기능이 원활하게 되고 위의 운동이 부드럽게 되어 안색을 좋게 하며
해독기능도 갖기 때문에 니코틴 해독제로 권장되기도 한다.
반드시 야생 돌복숭아라야 하며 깊은 산속에서 저절로 자란 야생 돌복숭아를 써야 효과가 제대로 난다.
돌복숭아는 변비와 설사에 도움을 주며, 피부를 맑게 해주며, 기관지염 등에 효능을 가지고 있다.
*** 먹는 방법
돌복숭아 효소는 생수와 희석(1대 5~6 정도) 해서 음료수처럼 마시면 된다.
첫댓글 맛이 어떤지 궁금 합니다.. 식욕증진이라고 되어있는데 식욕이 없는사람이 먹는건가요.. 살찌면 어떻게해요~~ 1리터면 5리터의 양이 된다는 말씀이신가요?!
맛은 달콤한게 먹기에 참 좋아요.. 식욕이 없는 사람은 식욕을 당기지만 살이 찐 분은 효소를 마시게 되면 배가 덜 고파서 먹는걸 참는데 도움이 되겠지요???^^ 생수와 희석해서 드시면 되니까 1리터가 5리터의 양이 되겠지요. 맛이 좋아 아이들도 좋아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