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주)형제중기 현대지게차 경기북부 대리점 김선호 과장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장비는 현대소형디젤지게차
25/30D/35DN-9V(PLUS) 시리즈 입니다
국내의 배기가스 5단계를 충족하며 연비와 내구성이 획기적으로 향상된 소형디젤지게차 9V 시리즈 입니다
소형 디젤지게차(엔진) 장비는 실내/외 현장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소형지게차를 생각하실때 많은 분들이 전동지게차를 떠올리실텐데요
소형디젤지게차는 전동지게차에 비해 등판력과 구동력이 좋아서 실외 환경 작업현장에서
전동지게차보다 더 선호되는 장비 입니다.
25/30D/35DN-9V(PLUS) 시리즈 라인업
2.5톤 디젤지게차 : 25D-9V(PLUS) / 25D-9V(일반형)
2.98톤 디젤지게차 : 30D-9V(PLUS) / 30D-9V(일반형)
미니 3.5톤 디젤지게차 : 35DN-9V(PLUS) / 35DN-9V(일반형)
이렇게 3가지 톤수에 고급모델 플러스형과 가성비 좋은 일반형으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플러스형과 일반형은 작업능력이나 출력, 최대토크 등 주요 사양이 동일하며
플러스,일반형 두 모델의 차이는 시트와,클러스터의 차이가 있습니다
-친환경, 친경제적인 엔진
국내 배기가스 규제 5단계 충족, 향상된 연비로 친환경과 유지비용(TCO) 절감 동시에 달성
9H 시리즈에 적용되었던 D4HB 엔진을 국내 배기가스 규제 5단계를 충족하는 친환경 엔진으로
업그레이드 하였습니다
배기가스 후처리 장치로 PM 저감 장치인 DPF 가 추가되었고 저속 구간의 토크 특성을 높혀서
가속 성능이 15% 향상 되었습니다
정격출력 74.6ps(56kw) 이하 엔진은 후처리장치에 요소수 시스템이(SCR)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획기적인 연로 소모율 개선
엔진 부하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유압 시스템의 내부 회로 최적화와 압력 손실이 개선된
독일 버크홀츠사의 MCV 를 적용하여 기존 모델 대비 5.2% 연비가 개선되었습니다
또한, 엔진 출력을 STD 모드로 선택 시, 추가로 14%의 연료 비용 절감이
가능 합니다
-현대사이트솔루션의 전자 제어식 트랜스 미션
클러치 용량 67%, 오일량 17%(4L)를 늘려 장시간의 고부하 작업 조건에서 내구 수명을
확보하였습니다
전자제어(TCU) 방식을 적용하여 필요에 따라 출발과 인칭 동작 특성 조정이
가능합니다.
-현대제뉴인의 새로운 드라이브 액슬
베벨과 차동 기어의 크기 확대와 열처리 사양 변경 및 오일량을 17%늘려 토크 변동이
큰 작업 조건에서도 충분한 내구성을 발휘합니다
또한 안전을 위하여 신뢰성 높은 습식 디스크 브레이크와 자동주차 브레이크가 적용되었습니다
-DPF 자동 재생 촉진 : 현대산업차량 특허의 PFV 시스템
DPF 내 PM 이 누적되면 자동 재생 프로그램이 작동합니다.
엔진의 부하가 낮거나 유지시간이 짧은 경우 자동 재생은 중단되고 해당 현성이 반복되면 20분이상 운휴를
수반하는 강제 재생 단계로 접어듭니다 현대산업차량의 특허인 PFV 시스템은 자동 재생 중
자동으로 엔진에 부하(유압 라인 부하 생성)을 가해 DPF 의 자동 재생을 촉진하고
종결하는 장치로 강제 재생의 인한 장비 운휴 사례를 줄여 줍니다
https://cafe.daum.net/brotherrlaqnwkd/FMhf/6
-넓은 작업 시야를 제공하는 TS(듀얼실린더) 마스트
컨테이너 내부 작업과 랙작업 병행 시 선택하는 3단 마스트는 중앙에 위치한
1차 실린더가 전방 시야를 다소 제한합니다
TS(듀얼마스트)마스트는 1차 실린더를 좌우로 분할 배치하여
시야 제한 문제를완화 시켜줍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물류 현장의 안전, 완전한 신뢰성으로 뒷받침합니다
-자동 주차 브레이크
엔진을 끄거나 운전자 위치 감지 시스템(OPSS) 작동하면 주차 브레이크가 자동으로 동작하여
주차 브레이크 레버 미조작 또는 고장으로 인한 안전사고를 원천 방지합니다
또한 엔진 가동 상태에서 주차 브레이크의 조작이 필요한 경우, 전용 버튼을 사용하여
브레이크 작동 및 해제가 가능합니다
-비탈길 밀림 방지 시스템 HAC
경사로를 오르다 정지하는 경우, MCU가 일시적으로 자동 추차 브레이크를 작동하여
재출발 시 뒤로 밀림을 방지합니다 경사진 노면에서 무거운 화물을
취급 시에 매우 유용한 기능 입니다
-최고 주행 속도 제한
클러스터를 통해 최고 주행 속도를 사용 현장에 맞게 설정 가능하여
제한 속도 초과로 인한 안전사고가 방지됩니다
최고 속도 제한 중에도 등판 및 마스트 성능은 변함없이 유지됩니다
-운전자 위치 감지 시스템 (OPSS)
엔진 가동 중 또는 엔진 정지 후 운전석에 운전자없이 차량 외부에서 주행 또는 마스트를
작동하는 것을 제한 하는 기능입니다
이는 비정상적인 작업 중 비상 상황 발생시 긴급 대처가 불가해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의 예방 목적입니다
어떠한 환경에서도 변함없는 편의성으로 작업의 능률을 한 차원 높여갑니다
-다기능의 디지털 컬러 클러스터
운전자에게 운행 정보의 신속한 전달을 위해 클러스터의 컬러 LCD 창에 표시되는 주요 정보
텍스트 사이즈가 확대되었습니다
또한 장비 종합 컨트롤 유닛(MCU) 통합 구성되어 있어 다양한 부가 기능 사용이 가능합니다
-인체 공학적인 페달
작업 중 페달 사용 빈도가 가장 높은 3톤급 엔진식 지게차의 페달 감성 품질은
매우 중요시 되는 항목입니다 전자식 인칭과 엑셀레이터, 유압 배력식 브레이크로 구성된
페달은 운전의 피로를 잊게 합니다
-풀 서스펜션 시트
그래머사의 풀 서스펜션 시트는 운전자의 체중에 따라 쿠션 조정이 가능합니다
시트벨트 스위치, 백레스트와 같은 편의 사양은 추가 옵션으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일반형 모델에는 논 서스펜션 시트가 적용됩니다
손쉬운 유지관리와 경제적인 애프터서비스, 작업이 끝나도 만족은 계속됩니다
-엔진 자기 진단과 소모품 관리
별도의 진단 장치없이 엔진의 고장 내용을 클러스터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클러스터에 주기적으로 교환하는 모든 소모품 교환시기를 설정하면
교환이 필요한 부품이 지시등으로 표시됩니다
-유압 컨트롤 밸브 정비성
리프트 및 틸트 스풀 내부의 누유를 극소화한 디자인과 하강속도 조절 기능 비상 상황을 대비한
마스트 하강 스크류 등이 추가된 유압 컨트롤 밸브는 서비스 빈도 및 정비를
위한 운휴 시간을 줄여 줍니다
-IP64등급 방수 방진 퓨즈와 릴레이 박스
오염 또는 고장 발생 시, 장비 운행이 정지되는 퓨즈와 각종 릴레이류를 완전 방진 방수가 가능한
IP67 등급의 박스 내에 집약 배치하여 시스템의 신뢰성은 강화되고
서비스는 편리해졌습니다
IP등급이란 IP코드의 첫 번째 숫자는 단단한 물체에 저항하는 방진 보호 정도를 뜻하며
두 번째 번호는 물의 침투에 대한 저항 능력을 나타내는 방수 보호 정도를 말합니다.
예를들어 IP67 등급인 경우일때 완전한 방진구조,일정한 조건으로 물에 잠겨서 사용 가능할 정도의
성능 입니다
-배기가스 후처리 장치
후방의 스틸 소재 커버를 분리하면 중량물인 웨이트 탈거 없이도 배기가스 후처리 장치 관리가 가능합니다
25/30D/35DN-9V 뛰어난 가성비의 일반형 트림
플러스형과 동일한 성능은 우지하며 뛰어난 가성비를 위해 사양을 최적화한 일반형 트림
일반형 VS 플러스형
-플러스(PLUS)에 탑재된 미션과 동일한 성능과 품질
-솔레노이드 밸브식 컨트롤 적용
-5.7"형과 동일한 기능과 품질
-경고 및 알림 기능 LED 램프로 대체
-안락감 및 내구 수명 우수
-OPSS 및 버클 스위치 기본 적용
-서스펜션 구조 단순화 및 수요 적은 옵션 사양 축소
-가성비 우수 - 플러스형(PLUS)과 동일한 성능 품질
-가성비 우수 - 내구성 플러스형(PLUS)과 동일
-수출용 동급 장비 적용 중
이상으로 25/30D/35DN-9V(S) 리뷰와 설명을 마치겠습니다
(주)형제중기 현대지게차 경기북부대리점의
최고의 만족은 고객의 만족입니다.
신차문의,정비,각종 궁금한 문의 사항 있으시면 망설이지말고 연락주세요
친절하게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