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위:천원,주,원,배) |
구 분 | 신세계 | 현대백화점 |
---|---|---|
당기순이익 | 335,995,811 | 75,422,269 |
가중평균유통주식수(주1) | 14,969,790 | 22,360,053 |
주당순이익(주2) | 22,445 | 3,373 |
기준주가(주3) | 448,682 | 85,186 |
유사회사 PER(주4) | 20.0 | 25.3 |
(주1) 가중평균유통주식수 : 해당기간중 가중평균한 발행보통주식수이며, 희석증권의 가중평균주식수는 합산하지 아니함. (주2) 주당순이익은 당기순이익을 가중평균유통주식수로 나누어 산정함. (주3) 기준주가는 유가증권의 분석기준일을 기준으로 최근1월, 최근1주일, 최근일의 주가 중 낮은 가액을 기준으로 산정함. (주4) PER = 기준주가 ÷ 주당순이익 |
b. 2005년 3분기 기준
(단위:천원,주,원,배) |
구 분 | 신세계 | 현대백화점 |
---|---|---|
분기순이익 | 310,419,933 | 105,367,796 |
가중평균유통주식수 | 18,860,500 | 22,562,561 |
주당순이익 | 16,459 | 4,670 |
주당순이익(연환산) | 21,945 | 6,227 |
주가 | 448,682 | 85,186 |
유사회사 PER | 20.4 | 13.7 |
(주1) 가중평균유통주식수는 해당기간중 가중평균한 발행보통주식수이며, 희석증권의 가중평균주식수는 합산하지 아니함. (주2) 주당순이익은 분기순이익을 가중평균유통주식수로 나누어 산정하였으며, 이를 연환산(×4/3) 하여 주당순이익을 산출하였음. (주3) 기준주가는 유가증권의 분석기준일을 기준으로 최근1월, 최근1주일, 최근일의 주가 중 낮은 가액을 기준으로 산정함. (주4) PER = 기준주가 ÷ 주당순이익(연환산) |
B. 유사회사의 EV/EBITDA
a. 2004년 기준
(단위:천원,원,주,배) |
구 분 | 신세계 | 현대백화점 |
---|---|---|
1. 시가총액 (주1) | 8,462,363,432 | 1,912,024,714 |
기준주가 | 448,682 | 85,186 |
발행주식총수 (주2) | 18,860,500 | 22,445,197 |
2. 순 부 채 (주3) | 1,428,987,952 | 427,639,841 |
단기차입금 | 443,101,713 | 75,129,739 |
유동성장기부채 | 199,739,710 | 150,003,057 |
장기차입금 | 1,177,000 | 815,234 |
사채 | 800,522,952 | 207,959,003 |
현금및현금등가물 | 15,508,423 | 5,304,589 |
단기금융상품 | - | - |
장기금융상품 | 45,000 | 15,000 |
유가증권 | - | 947,603 |
3. 기업가치(EV) (주4) | 9,891,351,384 | 2,339,664,555 |
4. EBITDA (주5) | 666,978,533 | 154,718,212 |
영업이익 | 505,830,231 | 125,871,411 |
감가상각비 | 157,964,469 | 28,753,631 |
무형자산상각비 | 3,183,833 | 93,170 |
5. EV/EBITDA (주6) | 14.8 | 15.1 |
(주1) 시가총액 = 기준주가 × 발행주식총수 (주2) 발행주식총수는 2004년말 기준 보통주 발행주식수임. (주3) 순부채 = 이자지급성차입금(단기차입금, 유동성장기부채, 장기차입금, 사채)-현금성자산(현금및현금등가물, 장단기금융상품, 만기보유증권) (주4) 기업가치(EV) = 시가총액 + 순부채 (주5) EBITDA는 영업이익에 감가상각비 및 무형자산상각비를 더하여 산출함. (주6) EV/EBITDA = EV ÷ EBITDA |
b. 2005년 3분기 기준
(단위:천원,원,주,배) |
구 분 | 신세계 | 현대백화점 |
---|---|---|
1. 시가총액 (주1) | 8,462,363,432 | 1,924,840,576 |
기준주가 | 448,682 | 85,186 |
발행주식총수 (주2) | 18,860,500 | 22,595,642 |
2. 순 부 채 (주3) | 1,773,633,905 | 356,295,866 |
단기차입금 | 474,384,568 | 53,229,204 |
유동성장기부채 | 500,325,960 | 159,584,848 |
장기차입금 | 632,500 | 586,141 |
사채 | 810,925,527 | 149,289,399 |
현금및현금등가물 | 12,589,650 | 5,524,523 |
단기금융상품 | - | 410,590 |
장기금융상품 | 45,000 | 18,000 |
유가증권 | - | 440,613 |
3. 기업가치(EV) (주4) | 10,235,997,337 | 2,281,136,442 |
4. EBITDA (주5) | 785,209,633 | 184,998,249 |
영업이익 | 455,999,937 | 117,794,613 |
감가상각비 | 129,994,025 | 20,872,283 |
무형자산상각비 | 2,913,263 | 81,791 |
5. EV/EBITDA (주6) | 13.0 | 12.3 |
(주1) 시가총액 = 기준주가 × 발행주식총수 (주2) 발행주식총수는 2005년 3분기말 기준 보통주 발행주식수임. (주3) 순부채 = 이자지급성차입금(단기차입금, 유동성장기부채, 장기차입금, 사채)-현금성자산(현금및현금등가물, 장단기금융상품, 만기보유증권) (주4) 기업가치(EV) = 시가총액 + 순부채 (주5) EBITDA는 영업이익에 감가상각비 및 무형자산상각비를 더하여 산출하였으며, 이를 연환산(×4/3) 하여 연간 EBITDA를 산출하였음. (주6) EV/EBITDA = EV ÷ EBITDA(연환산) |
롯데쇼핑 |
(단위:백만원) |
사업부문 | 2004년 | 2005년 3분기 | ||
---|---|---|---|---|
매출액(비율) | 매출총이익(비율) | 매출액(비율) | 매출총이익(비율) | |
백화점 | 4,894,896(64.2%) | 1,532,087(72.0%) | 3,628,060(58.9%) | 1,146,194(66.6%) |
할인점 | 2,328,753(30.5%) | 472,522(22.2%) | 2,152,166(34.9%) | 460,098(26.7%) |
기타 | 404,268(5.3%) | 122,989(5.8%) | 378,356(6.1%) | 114,041(6.6%) |
합계 | 7,627,917(100.0%) | 2,127,598(100%) | 6,158,582(100.0%) | 1,720,333(100.0%) |
(주) 2004년도 및 2005년도 3분기 감사보고서상의 매출액(매출에누리액 등 차감) 기준 |
■ 신세계 |
(단위:백만원) |
사업부문 | 2004년 | 2005년 3분기 | ||
---|---|---|---|---|
매출액(비율) | 매출총이익(비율) | 매출액(비율) | 매출총이익(비율) | |
할인점 | 5,831,788 (89.6%) | 1,347,975 (76.2%) | 4,893,820 ( 90.8%) | 1,181,627 ( 78.3%) |
백화점 | 680,360 (10.4%) | 420,217 (23.8%) | 498,616 ( 9.2%) | 326,566 ( 21.7%) |
합 계 | 6,512,148 (100.0%) | 1,768,192 (100.0%) | 5,392,436 (100.0%) | 1,508,193 (100.0%) |
(주) 2004년도 감사보고서 및 2005년도 3분기 검토보고서상의 매출액(매출에누리액 등 차감) 기준 |
■ 현대백화점 |
(단위:백만원) |
사업부문 | 2004년 | 2005년 3분기 | ||
---|---|---|---|---|
매출액(비율) | 매출총이익(비율) | 매출액(비율) | 매출총이익(비율) | |
백화점 | 632,769(85.64%) | 452,388(86.18%) | 457,314(83.77%) | 333,580(85.00%) |
기타 | 106,079(14.36%) | 72,541(13.82%) | 88,575(16.23%) | 58,883(15.00%) |
합 계 | 738,848(100.00%) | 524,929(100.00%) | 545,889(100.00%) | 392,463(100.00%) |
(주) 2004년도 감사보고서 및 2005년도 3분기 검토보고서상의 매출액(매출에누리액 등 차감) 기준 |
2) 요약 손익계산서
(단위:백만원) |
구 분 | 롯데쇼핑 | 신세계 | 현대백화점 | |||
---|---|---|---|---|---|---|
2005년3분기 | 2004년 | 2005년3분기 | 2004년 | 2005년3분기 | 2004년 | |
총매출액 | 6,402,039 | 7,959,618 | 6,299,229 | 7,614,737 | 1,261,426 | 1,704,068 |
매출액 | 6,158,582 | 7,627,917 | 5,392,436 | 6,512,148 | 545,889 | 738,848 |
매출원가 | 4,438,249 | 5,500,319 | 3,884,243 | 4,743,956 | 153,426 | 213,918 |
매출총이익 | 1,720,333 | 2,127,598 | 1,508,193 | 1,768,192 | 392,463 | 524,930 |
판매비와관리비 | 1,234,823 | 1,582,285 | 1,052,193 | 1,262,362 | 274,669 | 399,058 |
인건비 | 289,620 | 367,356 | 256,479 | 321,645 | 85,174 | 128,957 |
용역비 | 151,074 | 177,611 | 0 | 0 | 28,404 | 35,965 |
감가상각비 | 157,670 | 195,764 | 128,054 | 155,222 | 20,872 | 28,754 |
판촉비 | 249,859 | 383,882 | 122,850 | 157,280 | 62,763 | 91,812 |
지급수수료 | 132,357 | 154,531 | 313,643 | 368,478 | 19,138 | 22,227 |
영업이익 | 485,510 | 545,313 | 456,000 | 505,830 | 117,795 | 125,871 |
경상이익 | 506,472 | 414,267 | 418,504 | 466,706 | 135,412 | 105,740 |
당기순이익 | 367,404 | 302,481 | 310,420 | 335,996 | 105,368 | 75,422 |
(주) 동사는 2004년도 및 2005년도 3분기 감사보고서 참조, 각사는 2004년도 감사보고서 및 2005년도 3분기 검토보고서 참고
연 결 손 익 계 산 서
|
(4) 주요 경영지표 비교
1) 안정성 지표
구 분 | 롯데쇼핑 | 신세계 | 현대백화점 | |||
---|---|---|---|---|---|---|
2005년3분기 | 2004년 | 2005년3분기 | 2004년 | 2005년3분기 | 2004년 | |
유동비율 | 44.2% | 43.5% | 16.0% | 13.9% | 41.0% | 38.7% |
당좌비율 | 17.9% | 13.7% | 6.8% | 4.6% | 38.9% | 37.2% |
부채비율 | 172.8% | 184.6% | 146.2% | 145.4% | 84.3% | 106.3% |
차입금의존도 | 33.4% | 33.6% | 32.0% | 29.7% | 21.1% | 25.5% |
(주1) 유동비율 = 유동자산 ÷ 유동부채. 높을수록 양호한 안정성을 나타냄. (주2) 당좌비율 = 당좌자산 ÷ 유동부채. 높을수록 양호한 안정성을 나타냄. (주3) 부채비율 = 부채총계 ÷ 자본총계. 낮을수록 양호한 안정성을 나타냄. (주4) 차입금의존도 = 차입금(장단기차입금, 유동성장기부채, 사채 포함) ÷ 총자산. 낮을수록 양호한 안정성을 나타냄. (주5) 동사의 비율은 연도별 비교가능성 제고를 위해 재고자산(상품) 및 매입채무를 총액기준 으로 수정하여 상기 비율을 산정함. (주6) 타사의 비율은 2004년도 감사보고서 및 2005년도 3분기 검토보고서를 참조함. |
2) 수익성 지표
구 분 | 롯데쇼핑 | 신세계 | 현대백화점 | |||
---|---|---|---|---|---|---|
2005년3분기 | 2004년 | 2005년3분기 | 2004년 | 2005년3분기 | 2004년 | |
매출원가율 | 72.8% | 72.9% | 72.0% | 72.8% | 28.1% | 28.9% |
영업이익율 | 7.7% | 6.9% | 8.5% | 7.8% | 21.6% | 17.0% |
금융비용부담율 | 1.2% | 1.9% | 1.1% | 1.1% | 3.2% | 4.1% |
경상이익률 | 8.0% | 5.3% | 7.8% | 7.2% | 24.8% | 14.3% |
순이익율 | 5.8% | 3.9% | 5.8% | 5.2% | 19.3% | 10.2% |
자기자본순이익율 | 12.8% | 11.9% | 19.5% | 18.4% | 16.0% | 9.6% |
(주1) 매출원가율 = 매출원가 ÷ 매출액. 낮을수록 양호한 수익성을 나타냄. (주2) 영업이익율 = 영업이익 ÷ 매출액. 높을수록 양호한 수익성을 나타냄. (주3) 금융비용부담율 = 이자비용 ÷ 매출액. 매출액에서 금융비용이 차지하는 비율. (주4) 경상이익율 = 경상이익 ÷ 매출액. 높을수록 양호한 수익성을 나타냄. (주5) 순이익율 = 순이익 ÷ 매출액. 높을수록 양호한 수익성을 나타냄. (주6) 자기자본순이익율 = 순이익 ÷ 자기자본. 분기순이익의 경우 연환산하였으며, 자기자본 은 당기와 전기의 평균 자기자본임. (주7) 동사의 비율은 연도별 비교가능성 제고를 위해 매출액은 총액기준(총매출액에서 매출에 누리액만 차감) 매출액으로, 매출원가도 총액기준(재고부담 없는 특정매입원가 포함)으 로 수정하여 산정함. (주8) 타사의 비율은 2004년도 감사보고서 및 2005년도 3분기 검토보고서를 참조함. |
3) 성장성 지표
구 분 | 롯데쇼핑 | 신세계 | 현대백화점 | |||
---|---|---|---|---|---|---|
2005년3분기 | 2004년 | 2005년3분기 | 2004년 | 2005년3분기 | 2004년 | |
매출액증가율 | 10.8% | 8.0% | 10.6% | 12.2% | 10.6% | -4.1% |
영업이익증가율 | 18.3% | 16.9% | 14.5% | 13.5% | 14.5% | 35.8% |
순이익증가율 | 62.6% | 231.4% | 15.4% | 11.5% | 15.4% | 17.9% |
총자산증가율 | 8.4% | 9.3% | 14.9% | 14.7% | 0.7% | 0.6% |
(주1) 2005년 3분기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증가율은 전년 동기(2004년 3분기) 대비 증가 율임. (주2) 2005년 3분기 총자산증가율은 2004년말 총자산 대비 2005년 3분기말 총자산의 증가율 임. (주3) 동사의 비율은 연도별 비교가능성 제고를 위해 매출액은 총액기준(총매출액에서 매출에 누리액만 차감) 매출액으로 수정하여 상기 비율을 산정함. (주4) 타사의 비율은 2004년도 감사보고서 및 2005년도 3분기 검토보고서를 참조함. |
4) 활동성 지표
(단위:회) |
구 분 | 롯데쇼핑 | 신세계 | 현대백화점 | |||
---|---|---|---|---|---|---|
2005년3분기 | 2004년 | 2005년3분기 | 2004년 | 2005년3분기 | 2004년 | |
매출채권회전율 | 60.5 | 56.5 | 127.5 | 177.7 | 3.9 | 3.4 |
재고자산회전율 | 9.2 | 8.8 | 36.9 | 37.1 | 70.5 | 85.1 |
매입채무회전율 | 6.2 | 6.0 | 8.9 | 8.1 | 4.4 | 4.1 |
총자산회전율 | 1.1 | 1.1 | 1.4 | 1.4 | 0.4 | 0.4 |
(주1) 동사의 2005년 3분기의 회전율은 2005년 3분기 매출액 대비, 타사의 2005년 3분기 회 전율은 2005년 3분기 매출액을 연환산한 매출액 대비 2005년 3분기말과 2004년말의 대차대조표 평균가액 기준임. (주2) 2004년의 회전율은 2004년 매출액 대비 2004년말과 2003년말의 대차대조표 평균가액 기준임. (주3) 동사의 비율은 연도별 비교가능성 제고를 위해 매출액(총매출액에서 매출에누리액만 차 감), 재고자산(상품), 매입채무를 총액기준으로 수정하여 상기 회전율을 산정함. (주4) 타사의 비율은 2004년도 감사보고서 및 2005년도 3분기 검토보고서를 참조함. |
위와 같이 기상장된 회사 중 동사의 유사한 사업을 영위하는 회사는 신세계 및 현대백화점의 유사성이 가장 높다고 할 수 있으나, 동사가 직접 운영하는 백화점의 수는 19점이며, 경영위탁계약을 통해 위탁운영하고 있는 백화점의 수는 3점입니다. 신세계의 경우 직접 운영하는 백화점의 수는 6점, 위탁운영하는 백화점의 수는 1점이고, 현대백화점의 경우 직접 운영 6점, 위탁운영 5점입니다. 즉, 직접 운영하는 백화점의 수와 규모에 있어서 동사와 타 유사회사와는 현격한 차이가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동사는 백화점 및 할인점, 슈퍼마켓, 시네마 등 8개 사업부문을 운영하고 있는 반면, 신세계는 백화점 및 할인점의 2개 사업부문을 운영하고 있고, 현대백화점은 백화점 사업부문만을 영위하고 있어 상기 2개의 유사회사와 동사가 동일한 사업을 영위한다고 간주하기 어렵습니다.
또한 동사의 경우 백화점 사업부문이 회사의 주요 사업부문으로서 백화점 사업부문의 비중이 2004년 매출액의 64.2%, 매출총이익의 72.0%를 차지하는 반면, 신세계의 경우 할인점 사업부문이 회사의 주요 사업부문으로 백화점 사업부문의 비중은 2004년 매출액의 10.4%, 매출총이익의 23.8%에 해당합니다.
위와 같이 운영하고 있는 백화점의 수와 규모, 매출구성의 상이성, 주요 사업부문의 차이가 존재함에 따라 이에 따른 주식시장의 평가 및 주가의 추이도 상이할 수 있어, 동사와 상기 2개의 유사회사와의 비교에 있어 한계점이 존재할 수 있습니다.
모집(매출) 정보
(단위 : 원, 주) |
주식의 종류 | 모집(매출)의 방법 |
주식의 수 | 모집(매출)가액 | 모집(매출)총액 | |||
---|---|---|---|---|---|---|---|
모집 | 매출 | 예정 | 확정 | 예정 | 확정 | ||
기명식보통주 | 일반공모 | 1,714,286 | - | 340,000 | - | 582,857,240,000 | - |
주1) 상기 주식수는 ±20% 범위 내에서 변동될 수 있습니다.
|
모집(매출)정보"는 유가증권시장 상장을 위한 국내공모에 관한 사항이며, 동일한 시점에 해외에서 추진되는 해외공모는 보통주 1주당 20GDR의 비율로 발행될 예정입니다.
【 참고 : 국내공모와 해외공모에 관한 사항 】
(단위 : 원,주) |
구분 | 주식의 종류 |
공모주식의 수 | 주당 액면가액 |
비고 | |||
---|---|---|---|---|---|---|---|
모집 | 매출 | 합계 | 구성비 | ||||
국내공모 | 기명식 보통주 | 1,714,286 | - | 1,714,286 | 20.0% | 5,000 | - |
해외공모 | 기명식 보통주 | 6,857,143 | - | 6,857,143 | 80.0% | 5,000 | - |
합계 | - | 8,571,429 | - | 8,571,429 | 100.0% | - | - |
주1) 해외공모는 보통주를 대상으로 하여 GDR의 형태로 발행되나 비교의 용이를 위하여 보통 주 1주에 대한 주식수로 기재하였습니다. 주2) 국내공모물량은 ±20% 범위 내에서 변동될 수 있습니다. 주3) 해외공모물량은 추후 변동될 수 있습니다. |
【 참고 : 해외 초과배정주식 】
(단위 : 원, 주) |
주식의 종류 | 주식의 수 | 모집(매출)가액 | 모집(매출)총액 | 주 당 액면가액 |
주식의 내용 |
비고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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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집 | 매출 | 예정 | 확정 | 예정 | 확정 | ||||
기명식보통주 | 1,028,570 | - | 340,000 | - | 349,713,800,000 | - | 5,000 | - | - |
합 계 | 1,028,570 | - | 340,000 | - | 349,713,800,000 | - | 5,000 | - | - |
주1) 해외공모시 초과배정주식도 보통주를 대상으로 하여 GDR의 형태로 발행되나 비교의 용 이를 위하여 보통주 1주에 대한 가액 및 주식수로 작성하였습니다. 주2) 해외 초과배정주식의 수는 해외공모주식의 수의 변동에 따라 추후 변동될 수 있습니다. 주3) 모집 예정가액은 롯데쇼핑㈜의 공모희망가액 (340,000원 ~ 430,000원) 중 최저가액(34 0,000원) 기준입니다. |
【 참고 : 해외 초과배정옵션 주요 내용 】
구 분 | 내 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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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 요 | 해외공모의 경우 초과배정옵션 행사시 주식을 신주로 발행하게 됩니다. 초과배정주식수량은 해외 공모주식 수량의 15% 입니다. |
매수가격 | 주가의 하락시 해외에서는 국내의 경우처럼 모집(매출)가액의 90% 이상의 가격에서 매수할 의무가 없으므로 매수가격은 제한되어 있지 않습니다. |
ㄴ. 대표주관회사인 대우증권㈜를 통한 일반청약자 1인당 최고 청약한도는 5,000주입니다.
구 분 | 대표주관회사의 청약단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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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주 이하 | 10주 |
100주 초과 500주 이하 | 50주 |
500주 초과 1,000주 이하 | 100주 |
1,000주 초과 5,000주 이하 | 500주 |
ㄷ. 대표주관회사로부터 인수를 의뢰받은 인수회사인 교보증권㈜, 대신증권㈜, 동양종합금융증권㈜, 삼성증권㈜, 우리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현대증권㈜을 통한 일반청약자 1인당 최고 청약 한도는 교보증권㈜, 삼성증권㈜, 한국투자증권㈜의 경우 1,600주이고, 대신증권㈜, 동양종합금 융증권㈜, 우리투자증권㈜, 현대증권㈜의 경우 1,700주입니다. |
【교보증권㈜의 청약주식수별 청약 단위】 |
청약주식수 | 청약단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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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주 이상 ~ 100주 이하 | 10주 |
100주 초과 ~ 500주 이하 | 50주 |
500주 초과 ~ 1,000주 이하 | 100주 |
1,000주 초과 ~ 1,600주 이하 | 200주 |
【대신증권㈜의 청약주식수별 청약 단위】 |
청약주식수 | 청약단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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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주 이상 ~ 1,700주 이하 | 100주 |
주) 대신증권(주)를 통하여 청약하는 투자자의 1인당 최저한도는 100주입니다. 청약단위는 상기 표와 같으며, 청약단위와 상이한 청약수량은 그 청약수량의 하위단위의 청약단위로 청약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동양종합금융증권㈜의 청약주식수별 청약 단위】 |
청 약 주 식 수 | 청약단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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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주 이상 ~ 100주 이하 | 10주 |
100주 초과 ~ 500주 이하 | 50주 |
500주 초과 ~ 1,700주 이하 | 100주 |
【삼성증권㈜의 청약주식수별 청약 단위】 |
청약주식수 | 청약단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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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주 이상 ~ 100주 이하 | 10주 |
100주 초과 ~ 500주 이하 | 50주 |
500주 초과 ~ 1,000주 이하 | 100주 |
1,000주 초과 ~ 1,600주 이하 | 200주 |
주1) | 삼성증권(주)의 최고청약한도는 800주이나 삼성증권(주)의 우대기준 및 청약단위에 따라 1,600주(2배)까지 청약 가능합니다. |
【우리투자증권㈜의 청약주식수별 청약 단위】 |
청 약 주 식 수 | 청약단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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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주 이상 ~ 100주 이하 | 10주 |
100주 초과 ~ 500주 이하 | 50주 |
500주 초과 ~ 1,700주 이하 | 100주 |
【한국투자증권㈜의 청약주식수별 청약 단위】 |
청약주식수 | 청약단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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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주 이상 ~ 100주 이하 | 10주 |
100주 초과 ~ 500주 이하 | 50주 |
500주 초과 ~ 1,000주 이하 | 100주 |
1,000주 초과 ~ 1,600주 이하 | 200주 |
【현대증권㈜의 청약주식수별 청약 단위】 |
청약주식수 | 청약단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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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주 이하 | 10주 |
100주 초과 ~ 500주 이하 | 50주 |
500주 초과 ~ 1,000주 이하 | 100주 |
1,000주 초과 ~ 1,700주 이하 | 200주 |
ㄹ. 기관투자자 및 고수익간접투자기구의 청약은 수요예측에 참여하여 물량을 배정받은 수량 단위로 하되, 배정받은 물량을 초과하여 청약을 하고자 하는 자 또는 수요예측에 미참가하 였으나 청약을 하고자 하는 자의 경우, 최고 청약한도는 기관투자자의 경우 각 기관별로 법 령 등에 의한 투자 한도액을 고려한 수량으로, 고수익간접투자기구의 경우 펀드 설정규모 의 10%에 해당하는 수량으로 하여 1주 단위로 청약할 수 있습니다.
시장점유율
3) 상위기업 간 경쟁심화와 관련한 사항
시장 점유율 동사는 1979년 백화점 본점을 개점한 이래 유가증권신고서 제출일 현재 전국에 걸쳐 백화점 22개점(별도법인인 ㈜롯데미도파 및 롯데역사㈜로부터 수탁 운영하고 있는 3개점 포함), 할인점 42개점, 슈퍼마켓 47개점, 23개 영화관(수탁운영 8개점 포함), 식품사업 및 도넛체인 6개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이와 같은 소매 유통업 분야의 오랜 업력과 전국적 규모의 영업망을 바탕으로 한국생산성본부, 각종 협회, 언론사 등에서 주관하는 각종 인지도 및 브랜드파워 평가에서 국내 최고로 평가 받고 있으며, 주된 영업부문인 백화점 및 할인점 부문의 경우 2004년도 시장점유율을 기준으로 동종 유통업태 내에서 각각 1위 및 3위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② 경쟁자에 관한 현황 1990년대 이후 할인점을 중심으로 한 기업형 유통시장의 급성장과 더불어 유통업태 간 경쟁뿐 아니라 동일 유통업태 내 경쟁이 심화됨에 따라 각 유통업태별로 시장점유율 상위 기업을 중심으로 한 집중화 현상이 두드러지고 있습니다. 향후 위와 같은 국내 기업형 유통시장의 경쟁은 동사를 포함한 상위기업을 중심으로 한 과점체제가 더욱 진전됨에 따라, 상위기업 간의 경쟁은 상대적으로 안정화되는 반면 지방백화점 등 후발 중소형 유통업체의 진입장벽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는 바, 경쟁 격화 등으로 인한 동사의 성장성이 급격히 악화될 우려는 없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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