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브
웨이브구성
• 웨이브 1 (총 12 마리) : 구울4 + 밴시2 + 강령술사2 + 누더기4
• 웨이브 2 (총 14 마리) : 구울4 + 가고일(뒤쪽)10
• 웨이브 3 (총 14 마리) : 구울4 + 강령술사4 + 거미6
• 웨이브 4 (총 14 마리) : 강령술사2 + 거미6 + 가고일(뒤쪽)6
• 웨이브 5 (총 14 마리) : 강령술사4 + 구울4 + 누더기골렘6
• 웨이브 6 (총 11 마리) : 서리고룡(9시)1 + 가고일(앞쪽)10
• 웨이브 7 (총 16 마리) : 서리고룡(5시)1 + 강령술사3 + 구울6 + 누더기6
• 웨이브 8 (총 18 마리) : 강령술사2 + 구울6 + 거미2 + 밴시2 + 누더기6
웨이브 공략
1웨이브-누더기4 구울4 밴시2 강령술사2
- 다른 웨이브 보다 시간이 촉박하기 때문에 칼같은 점사로 밴시와 강령을 녹이고 광역 처리
- 누더기는 각 탱커가 탱킹, 구울은 광역탱
- 밴시는 속후 점사, 강령은 양후 밀리 처리.
- 캐스팅딜러는 최대한 후방에서 싸우는게 좋다.
- 구울은 타우렌애드에 하나, 쓰랄애드에 하나 보낸다

2웨이브-구울4 가고일10(후방)
- 전방구울은 탱1,힐1,도적진이 처리
- 후방가고일은 그외 공대 전체 이동해서 처리
- 후방담당들은 선이동후 탐한다.
- 마반/대충/어글먹구 뒤로 끌기 식으로 가고일을 공중에서 끌어내린다.
- 가고일의 밀리평타가 상당히 아프므로 광클은 탱커 어글확인후 뎀딜
- 가고일 처리가 늦어지면 NPC 에게 맞기고 본진으로 돌아온다.

3웨이브-거미6 강령술사4 구울4
- 후방에 있던 법사가 빠르게 복귀 해야 한다.
- 법사이동이 늦어지면 흑마공포라도 우선 돌린다.
- 강령 빠르게 메즈 하고 점사로 처리, 이후 광역
4웨이브-거미6 강령술사2 가고일6(후방)
- 후방가고일은 냥꾼,암사,흑마1,힐러1이 이동후 처리
- 전방은 강령 우선 점사 후 나머지 광처리
- 전방 처리후 공대후방 지원
- 전방 처리시 탱들이 쓰랄,타우렌애드를 담당(냥꾼진이 후방처리 가기에)
- 5차대비해서 탱1,보호탱1, 힐러2는 전방에 남아서 대기
- 후방가고일처리가 늦어지면 법사,흑마는 빠르게 다시 복귀

5웨이브 - 구울4 강령술사4 누더기6
- 강령4+누더기6 콤보로 탱커 급사의 위험이 있다.
- 강령술사 빠른 양/점사 처리 후 광역
- 어보미 6이라 탱커진(전/야드/보기)은 최소 1마리 이상 탱 유지
6웨이브 - 가고일9 서리고룡1(9시)
- 가고일은 5웨이브 끝나고 본진에 바로 들이닥친다. 등장위치가 본진 바로 상공임.
- 5웨이브가 늦어지면 탐을 못하기에 5웨이브를 빠르게 처리
- 서리고룡이 본진 9시방향에서 첫 등장>> 흑마/담당힐러는 탱 준비(오라는 냉저)
- 서리고룡은 원거리 딜러 모두가 점사로 처리
- 가고일은 일단 끌어내린후 탱커들이 예쁘게 모아놓으면 광역처리

7웨이브 - 누더기6 구울6 서리고룡1(5시)
- 서리 고룡 먼저 점사 후 광역
- 탱커들은 누더기 어글확실히 잡는다

8웨이브 - 거미2 구울6 밴시2 강령술사2 누더기6
- 밴시는 우선 점사 처리
- 강령은 양 후 밀리가 처리
- 누더기는 속 + 탱후 광역처리
- 거미,구울은 광탱후 광역처리
- 카즈로갈 등장전 공대 자리 이동후 탐
- 사상자는 이때 개인버프 개별적으로 요청, 특히나 암저버프
- 카즈로갈이 오는것은 도적의 혼란으로 늦출수 있으므로 천천히 탐하면서 장비 교환
- 애드담당 냥꾼은 카즈의 이동상황 보면서 탱커 눈속 준비

가고일
- 12만의 생명력과 법사 기준 3200정도의 강한 평타로 공격한다.
- 공중에 있을 경우나 대상이 멀면 약 1100정도의 자연 데미지를 주는 가고일의 일격을 쓴다.
- 공중유닛이라 항상 공중에 있으나
- 가고일의 일격의 시전이 차단 되거나 어그로 대상이 사거리 밖에 있을 경우 지상으로 내려온다.
- 가고일은 생각보다 평타가 강해서 광클래스는 매우 주의해야 한다.
- 크리 터지면 6500 정도 한방에 날아간다.
- 이쁘게 모으기 가장 어려운 몹이지만 일단 모으면 크게 어렵지 않게 처리가능
서리고룡
- 하늘에서 천천히 내려오며 약 3500의 브레스를 어그로 대상 주위 광역으로 뿌린다.
- 흑마가 약간 떨어져서 탱킹한다(머리 돌리는건 기본)
- 담당힐기사는 냉저오라 체크
- 다른 원거리 딜러가 원거리딜로 잡아야 한다. (근접도 딜되긴 된다, 오닉 2차를 해본 사람이라면)
- 크게 어렵지는 않지만 피통이 33만으로 다른 몹보다 많은편
- 냉기 공격에 면역이다.
웨이브팁
알림매크로
/공 @@@@ 카즈로갈 웨이브
/공 1 웨이브 - 누더기4, 구울4, 밴시2, 강령2
/공 2 웨이브 - 구울4, 가고일10
/공 3 웨이브 - 거미6, 강령4 구울4
/공 4 웨이브 - 거미6, 강령2, 가고일6
/공 5 웨이브 - 구울4, 강령4, 누더기6
/공 6 웨이브 - 가고일9, 서리고룡1
/공 7 웨이브 - 누더기6, 구울6, 서리고룡1
/공 8 웨이브 - 거미2, 구울6, 밴시2, 강령2, 누더기6
카즈로갈 스킬에 따른 공략
- 카즈로갈전 핵심은 마나가 다 타버리기전에 때려잡는다
- 마나가 있는 공대원은 모두 300 근처의 암저 세팅(힐드루는 예외)
- 암흑저항 250 가량이면 약 70%의 확률로 징표저항
- 1만 이상의 체력 세팅 (이건 옵션)
- 이외에는 큰 문제 없음
- 평타와 회전베기가 강력하므로 이것만 주의, 근접 딜러는 뒤잡고 때리면 해결
- 나머지 딜러는 반원이나 원으로 흩어진다.
- 폭사 하는 X-MAN만 없으면 쉽게 잡는다.
- 법사의 경우 환기의 쿨타임을 보스전에 확보하면 죽을일 없음
- 흑마는 생전, 냥꾼은 죽척 물로 생존 가능
- 자극과 복원술사, 암사는 힐러 파티에
카즈로갈의 징표
- [시작] — 60초 → [징표] — 50초 → [징표] — 40초 → [징표] — 30초 → ..
- 징표의 최소 시전 간격은 10초
- 징표에 걸리면 5초간 3000의 마나가 소진되며
- 마나가 없을 경우 부족한 마나량의 3배만큼의 암흑데미지를 10미터안의 모든대상에게 입힌다.
- 카즈로갈의 징표가 터지면 피통 적을경우 즉사의 위험
- 징표, 데미지 모두 암흑이므로 암저가 높으면 다 저항 가능
- 마나 있는 딜러는 특마/암룬을 미리 돌리고 위험할시 뒤로 쭉 빠진다.
- 힐드루는 징표시 곰변으로 지속시간을 버티고 기사의 무적, 얼방등으로 해제 가능
- 숙면의 물약은 징표시작전이 아닌 걸린후 바로 먹는다.
- 마나통이 적고 딜러와 가까이 있는 고양술사는 마나에 항시 주의
- 암사 마나 소모 주의
- 정신자극은 암흑사제에게(암사들은 미리 야드루에게 귓말 매크로를 만들어둔다.)
- 흑마는 생전, 냥꾼은 죽척 후 물먹기로 해결,
- 모든 마나보유 공대원 악룬/어둠 필참
전투 발구르기
- 반경 15m 이내의 모든 대상에게 2500이상의 데미지와 함께 5초간 기절
- 스턴시 탱커 어글이 한계가 생기므로 딜러는 어그로 관리에 주의
회전베기
- 카즈로갈의 정면에 서는 대상에게 약 10,000의 피해를 입히는 회전베기 사용
- hot를 계속 유지하면서 회전베기시 큰힐 식으로 힐택틱 구성
마법 무효화
- 가끔 무작위 플레이어에게 걸린 이로운 마법 효과를 무효화 시킵니다
신경 마비
- 15초동안 모든 플레이어의 이동속도와 공격속도, 힘을 75% 감소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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