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방송광고공사 공익광고협의회에서는 2005년 1월에 방송예정인
『소중한 가정』편의 TV시안을 공모합니다. 공익광고에 관심을 갖고
계시는 광고회사 및 광고제작사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 공익광고 『소중한 가정』편 TV시안공모 안내 >
1. 광고배경
o 최근 극심한 경기침체, 신용불량자, 실업문제 등으로 사회의 최소 존립기반인
가정이 해체 위기에 직면함
o 또한 경쟁이 치열한 현대 사회에서 핵가족화, 개인주의 성향과 맞물려 전통적
인 가족 구성원간의 유대감이 퇴색되고 있음
2. 제작 방향
o 신년과 설날을 맞이하여, 끈끈하고 애틋한 가족애를 통하여 전 국민이 가정의
소중함에 대하여 절실하게 공감하고 다시 한번 일깨우는 계기가 되도록 제작
o 이를 통하여 장기간의 경제 침체에 따른 가족 해체 위기를 극복하고, 새 출발
의 에너지와 기회를 제공하고자 함.
o 주요타겟 : 경제 침체에 가장 고통 받는 30~40대 남,녀
※ 신년물에 부합하는 긍정적 접근법이 요구됨.
3. 활용 매체 : TV, 라디오, 극장, 옥외전광판
4. 제출 서류 및 심사 방법
가. 제출 서류
ㅇ 공익광고『소중한 가정』편 시안공모 참여신청서 1부(별도양식 참조)
ㅇ TV 스토리보드
- 총 12컷 이내 (1컷의 대각 13㎝ 이상, 컬러)
- 보드규격 : 가로 약 60㎝×세로 약 90㎝ 1매
※ TV 스토리보드는 A4 규격 축소 복사본과 함께 제출
나. 심사 방법
ㅇ 심사는 1차 예심, 2차 본심(공개 프리젠테이션)의 2단계로 진행
※ 심사기준 : 제작방향, 기획력, 구성력, 활용도 및 완성도
5. 일정
ㅇ 안내문 고지 : 2004. 11. 3(수) - 11. 19(금)
ㅇ 공모작 접수 : 2004. 11. 17(수) - 11. 19(금)
ㅇ 예심(예정) : 2004. 11. 23(화)
ㅇ 본심(예정) : 2004. 11. 25(목)
6. 기타사항
ㅇ 참가자격은 2004년 방송광고대행 등록 광고회사 및 한국광고영상제작사협
회(KCU) 회원사로 합니다.
ㅇ 제출 작품은 제작사별 1점으로 하며 제출된 작품은 반환되지 않습니다.
ㅇ 본심에서 탈락한 작품에 대해서는 소정의 시안탈락 보상비를 지급합니다.
(예심 탈락작은 지급치 않음)
ㅇ 공모를 통하여 선정된 광고회사가 TV, 라디오의 공익광고물 제작을 대행
하며 제작비는 한국광고영상제작사협회(KCU)의 제작단가를 기준으로 지급
하되 대행수수료는 인정하지 않습니다.
※ 제작방향 관련 및 기타 문의사항은 한국방송광고공사 공익광고부
(TEL:731-7427~9)로 연락 바랍니다.